최근 게시글

심시티 빌드잇/콘테스트 본부 FAQ

이미지
시장 콘테스트가 뭔가요? 누구든지 참가할 수 있나요? 콘테스트에 참여하면 시몰레온, 심캐시, 스피드업 토큰, 플래티넘 열쇠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매주 자동으로 모든 시장님에게 참여 기회가 주어집니다. 참여 여부는 자유이며, 참여하지 않아도 불이익은 없습니다. 다만 콘테스트에서만 얻을 수 있는 독점 보상을 놓치게 됩니다! 시장 콘테스트에서는 누구와 경쟁하나요? 상대를 선택할 수도 있나요? 5일간 진행되는 콘테스트가 열릴 때 마다 비슷한 레벨의 도시에서 무작위로 고른 100명의 시장을 상대로 경쟁하게 됩니다. 어떻게 경쟁하나요? 플럼밥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이 콘테스트 본부를 통해 특정한 아이템을 생산하거나 재난을 일으키는 등의 과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제를 완료했을 때 플럼밥 포인트를 받게 됩니다! 경쟁 시장들보다 플럼밥 포인트를 많이 획득하여 순위표의 상위권에 오르면 멋진 보상을 드립니다! 과제를 어떻게 선택하나요? 어떤 과제를 선택하는지가 중요할까요? 시장 콘테스트에서는 매주 수행할 수 있는 최대 과제 수가 있습니다. 과제마다 제한시간이 있으므로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더 많은 플럼밥 포인트가 걸려 있는 까다로운 과제를 고를지, 짧은 과제를 선택하여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것인지는 전적으로 시장님의 선택에 달려 있습니다! 과제를 선택한 다음에는 어떻게 하나요? 왜 카운트가 시작되지 않나요? 과제를 시작하려면 "시작"을 눌러야 합니다. 과제 수행을 위한 모든 진행 내용은 버튼을 누른 시점부터 계산되고, 시간제한도 이를 기준으로 합니다. 한 번에 하나의 과제만 수행할 수 있으므로 수행 중인 과제를 완료해야 다음 과제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과제를 잘못 선택했어요! 과제 옆에 있는 빨간색 'X' 버튼을 누르면 언제든 수행 중인 과제를 취소하고 다른 과제를 즉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과제는 일정한 대기 시간이 지난 후에 목록에 나타납니다. 단, 이미 시작했다가 취소한 과제도 주간 과제 한도 수에 포함됩니다. 과제를

다키스트 던전 2: 고해, 지역, 영웅, 지도, 전투



다키스트 던전 2

Darkest Dungeon II

  • 장르: 인디, RPG, 전략
  • 플랫폼: PC 스팀
  • 엔진: 유니티
  • 개발자: Red Hook Studios
  • 배급사: Red Hook Studios
  • 프랜차이즈: Darkest Dungeon
  • 출시일: 2023년 5월 9일

1. 개요

다키스트 던전 2는 저주받은 자들의 여정을 담은 로그라이크 게임이다. 원정대를 모집하고, 짐마차를 꾸리고, 쇠락해 가는 땅을 거쳐 종말을 막고자 절박한 최후의 여정을 떠나 보자.


2. 고해

  1. 부정 (Denial)
  2. 분노 (Resentment)
  3. 집착 (Obsession)
  4. 야망 (Ambition)
  5. 비겁 (Cowardice)


3. 지역

  • 골짜기 (The Valley)
  • 부패한 농지 (The Foetor)
  • 덩굴숲 (The Tangle)
  • 교외 (The Sprawl)
  • 수로 (The Sluice)
  • 연해 (The Shroud)
  • 설산 (The Mountain)


4. 역마차

역마차는 이동 수단, 관이자 고해소이다.
직접 역마차를 전진, 정비, 방향을 틀 수 있다.

Z를 누르면 역마차 보기 창이 표시된다. 이 창에서는 현재 역마차에 장착된 각종 아이템과 함께 현재 장갑 및 바퀴 수치를 확인할 수 있다.
역마차 아이템은 여관마다 있는 마차 정비공에서만 변경할 수 있다. 또한 정비공은 일정 비용을 받고 장갑 및 바퀴를 수리할 수 있다.

역마차로 이동 중에 영웅들은 천천히 체력을 회복한다. 이 회복 속도는 역마차 아이템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영웅들이 심각한 피해를 입었다면 어느 정도 회복이 될 때까지 지역 전투를 최대한 피하는 방식으로 이동하는 것이 좋다.


5. 희망의 제단

각 원정마다 희망의 촛불을 획득할 수 있다.
이렇게 모은 희망의 촛불은 희망의 제단에서 사용하여 새 영웅, 아이템, 강화 등을 해금할 수 있다.

5.1. 대담한 해안

여기서는 원정에 도움이 될 만한 각종 은총에 투자할 수 있다.
각종 애완동물과 역마차 장식, 그리고 지옥의 불꽃도 해금할 수 있다.

5.2. 근면한 농장

여기서는 장신구, 전투 아이템, 여관 아이템, 역마차 강화를 해금하여 다음 원정부터 사용할 수 있다. 이처럼 각종 아이템 해금은 중요하기 때문에 촛불이 모일때마다 계속해서 소모해 주어야 한다.
제단에서 해금된 아이템은 즉시 소지품에 추가되어 이번 원정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그 이후 다음 원정에서는 랜덤하게 얻어야 한다.

5.3. 살아있는 도시

여기서는 영웅을 해금 및 강화할 수 있다.

5.4. 시간을 잊은 숲

여기서는 영웅들에게 기억을 부여할 수 있다.
각 기억은 해당 영웅이 원정에서 승리를 거듭하는 한 계속 유지된다. 또한 해당 영웅은 그 다음 원정에서 기벽과 영웅의 길을 유지한 채로 똑같이 기용할 수 있다. 영웅의 길은 계속 유지하거나 변경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이 영웅은 새롭고 고유한 고해에서 승리를 거둘 때마다 또 다른 기억을 부여 받을 수 있어, 최대 5개의 기억을 가질 수 있게 된다.
사망한 영웅이나 실패한 원정에 속해 있던 영웅들은 자신의 기억을 잊게 된다.

5.5. 반추

해금했거나 발견한 아이템은 전부 여기에 표시된다. 여기사 각 아이템을 검토하여 전략을 세울 수 있다.


6. 교차로

원정에 참여할 4명의 영웅을 선택한다.
영웅 초상화를 드래그 하여 영웅 4명의 전열을 재구성할 수 있다. 맨 오른쪽에 선 영웅은 전열에서 맨 앞에 서게 된다.
각 영웅 유형을 다양한 특화를 갖춘 영웅의 길을 걸을 수 있다. 각각의 길은 매우 다른 장단점을 갖추고 있어 해당 원정에서의 영웅 운용 방식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영웅의 길은 희망의 제단에서 해금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일단 해금된 영웅의 길은 교차로에서 원정대를 구성할 때 선택 가능하다.


7. 영웅

영웅 정보 창에서는 상태와 관계 확인, 전투 기술 확인 및 장착, 기벽과 질병 확인, 장신구 장착 등이 가능하다.

7.1. 영웅의 종류

노상강도, 중보병, 역병 의사, 도굴꾼은 첫 게임플레이 시작시 사용 가능하다.
그 밖의 다른 영웅들은 희망의 제단에서 해금해야 한다.

7.2. 관계

해당 영웅이 현재 다른 영웅에게 품고 있는 호감도 또는 관계를 확인할 수 있다.
호감도 수치가 높다면 두 영웅이 친근한 것이고, 낮다면 적대적인 것이다.
이 수치는 다음 여관에서 영웅들 간에 관계가 형성될 확률을 결정한다.

다양한 여관 아이템을 사용하여 영웅들 간의 호감도를 직접적으로 변화시킬 수도 있다.
서사 선택지 역시 해당 선택에 보이는 긍정적, 부정적 반응에 따라 영웅들 간의 호감도 변화에 영향을 미친다.

관계는 영웅의 전투 기술에 각종 축복 또는 저주를 부여한다.
축복 또는 저주는 기술을 사용할 경우 관계 당사자에게 효과가 주어진다.

7.3. 전투 기술

영웅의 전투 기술이 표시된다. 한 번에 5개의 기술을 착용할 수 있으며, 비어 있는 첫번째 칸에는 전투 아이템을 장비하게 된다.
각 영웅이 해금할 수 있는 기술은 총 11개이다. 잠겨 있는 기술은 회고의 성소에 방문하면 추가 해금할 수 있다.

7.4. 상태

현재 영웅에게 주어진 상태가 표시된다.
상태는 보통 여관 아이템 사용으로 장기 지속되는 강화 또는 약화 효과이다.

7.5. 기벽

기벽은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개인별 특성이다. ➕기벽은 희귀 기벽이다.
부정적 기벽은 야전 병원에서 치료(제거)가 가능하다. 긍정적 기벽 역시 강화(고정)가 가능하다.



8. 적

8.1. 소굴 우두머리


8.2. 고해 보스



8.3. 기타



9. 지도

지도에는 현재 나아가고 있는 길을 현재 파악한 정보대로 보여준다.
이미 정찰이 된 지역은 정확히 뭐가 있는지 아이콘이 표시된다. 아직 정찰되지 않은 지역은 '?'로만 표시된다.

원정대는 새 구역에 들어갈 때 각 지역별 정찰 판정을 일정 확률로 수행한다. 여기서 다양한 역마차 아이템이 정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감시탑에 들르면 해당 구역에서 아직 정찰되지 않은 지역을 전부 밝힐 수 있다.

영웅들은 제각기 선호하는 경로에 대한 의견을 낼 수 있으며, 이런 의견은 각자의 초상화 위에 아이콘으로 표시된다. 자신이 원하는 경로로 가지 못한 영웅은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

역마차의 장갑 또는 바퀴가 바닥날 경우, 원정대는 도적의 습격을 받아 불리할 싸움을 벌이게 된다.
매 전투 라운드마다 영웅 하나가 무작위로 선택되어 마차 수리를 돕느라 정상적인 행동을 취할 수 없게 된다.
여기에 장갑 또는 바퀴 중 소진된 쪽에 따라 부정적 효과가 더 추가된다.



10. 횃불 & 해악

10.1. 횃불

역마차는 불꽃, 즉 이 세상 마지막 남은 희망을 싣고 달린다.
불꽃은 앞으로 나아갈수록 점점 어두워지지만, 조력 조우를 통해 다시 밝힐 수 있다. 불꽃이 어두워 질수록 원정대에는 점점 심각한 일들이 벌어지기 시작한다.

수치 영웅 효과 적 효과
81~100 속도 +1
죽음의 일격 저항 +6%
긍정적 잡담 +10%
실명 (라운드 당 10% 확률)
61~80 속도 +1
죽음의 일격 저항 +3%
긍정적 잡담 +5%
실명 (라운드 당 5% 확률)
적이 이점을 받을 확률 +5%
41~60 - 적이 이점을 받을 확률 +10%
21~40 속도 -1
죽음의 일격 저항 -3%
부정적 잡담 +5%
적이 이점을 받을 확률 +20%
1~20 속도 -2
죽음의 일격 저항 -6%
실명 (라운드 당 5% 확률)
부정적 잡담 +10%
적이 이점을 받을 확률 +33%
1 속도 -2
죽음의 일격 저항 -9%
실명 (라운드 당 10% 확률)
부정적 잡담 +20%
적이 이점을 받을 확률 +100%

10.2. 해악

악이 세상을 집어 삼키고 있는 정도는 해악 막대로 확인할 수 있다. 해악이 높아질수록 원정대가 견뎌야 하는 상황도 점점 나빠진다.

해약은 망각의 균열 경로를 통과하거나, 해약 지역을 지날때 증가한다.

해약은 각 지역의 전투에서 승리하여 낮출 수 있다. 단 노상 전투는 제외된다.

최대 해악에 도달하면, 선택한 고해에 따라 다양한 부정적 효과가 즉시 주어지며, 산에서 상대하게 될 우두머리에게는 체력 강화가 주어져 물리치기가 더 어려워진다.

수치횃불 효과적 효과
1단계횃불 소모량 +20%적들이 이점을 받을 확률 +20%
2단계횃불 소모량 +40%적들이 이점을 받을 확률 +25%
3단계횃불 소모량 +80%적들이 이점을 받을 확률 +33%
4단계모든 해악 삭제선택한 고해에 따라 부정적 효과
산에서 상대하게 될 우두머리 체력 강화


11. 전투



12. 아이템



13.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64비트 프로세서와 운영 체제가 필요합니다
운영체제: Windows 10
프로세서: AMD Athlon X4 | Intel Core i5 4460
메모리: 8 GB RAM
그래픽: Nvidia GTX 950 | AMD R7 370
저장공간: 6 GB 사용 가능 공간

권장 사양:
64비트 프로세서와 운영 체제가 필요합니다
운영체제: Windows 10
프로세서: i7 6700k
메모리: 16 GB RAM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마운트 앤 블레이드 2 배너로드/치트 & 개발자 콘솔 명령어

림월드/개발자 도구(치트 모드) 메뉴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