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상강도
Highwayman
💬 "오만 가지 폭력으로 무자비한 이득을 취하는 자로다"
1. 회고의 성소
챕터 1: 자유 (Freedom)
다시는 벽 속에 갇혀 살지 않을 거다.
미션: 탈출하기 위해 경비원들을 물리쳐라
교도소 폭동! 감옥에서 빠져나갈 잠깐의 유일한 기회이니!
- 미션 성공 시:
그는 도망자이자 사냥감이 되었지만, 그럼에도 자유의 몸이다...
챕터 2: 몸 사리기 (Laying Low)
자유란 건 내가 그토록 꿈꿔왔던 그런 게 아니었어.
그는 경비대의 추격에 쫓겨다닌 끝에 도시의 악취나는 운하로 피신했다. 숨어 지내는 데는 대가가 따랐고, 곧 그는 벌레가 들끓는 빈약한 끼니로 연명하는 도망자라는 스스로의 비참한 처지를 목도해야 했다. 한때 그렇게나 열망해 왔던 자유란, 이제 영락의 구렁텅이가 되고 말았다.
챕터 3: 마지막 작업 (One Last Job)
늙은 개에게 새 재주를 가르칠 순 없지.
그는 병들고 굶주리기 시작했다. 그리고 절망 속에서 그는 자신의 전문 기술들을 어느 비양심적인 악인에게 전수했다. 금전적 문제로 인해 다시 한 번 불미스러운 일에 속박되고 만 그는 배를 채우고, 허리띠를 조여 맨 다음 준비를 했다. 마지막. 강도. 짓을.
챕터 4: 노상강도 (Highway Robbery)
나는 필사적이었나? 맞아. 나는 탐욕스러웠나...?
미션: 마차를 털어라
역마차가 도착했고, 그는 피비린내나는 강도질 사업에 착수했다!
- 미션 성공 시:
그는 치명적인 솜씨로 일을 끝마쳤으나, 그의 음산한 만족감은 오래 가지 못했으니...
챕터 5: 족쇄 (Shackled)
후회란 그 어떤 수갑보다도 세게 손발을 조이지.
부서진 마차 문 너머에서는 잘못 조준한 총격으로 끔찍하게 훼손된, 여자와 아이의 시신이 소름끼치는 모습으로 그를 노려보고 있었다. 그 흉측한 광경에 체포된 듯 넋을 잃은 그는, 후회의 차가운 사슬이 그의 심장을 옥죄는 것을 느꼈다. 그것은 그가 결코 벗어날 수 없는 추적자요, 결코 탈출할 수 없는 감옥인 죄책감이었다.
2. 스탯
스탯 |
체력 | 35 | 속도 | 5 |
저항력 |
출혈 | 중독 | 화상 | 기절 | 이동 | 약화 | 질병 | 죽격 |
30% | 30% | 30% | 30% | 30% | 20% | 30% | 60% |
3. 스킬
스킬 | 유형 | 대상 | 사용 조건 | 피해 | 치명타 | 자신 효과 | 대상 효과 |
야비한 칼질 | 근접 | ○●●● | ●●○○ | - | 4-8 | 15% | - | +20% 죽격 저항 무시 |
- | 6-9 | 20% | - | +30% 죽격 저항 무시 |
권총 사격 | 원거리 | ●●●○ | ○●●● | - | 3-6 | 10% | - | 대상이 연계 상태면 현기증 |
- | 4-8 | 15% | - | 대상이 연계 상태면 기절 |
결투가의 진격 | 근접 | ●●●○ | ●●●○ | -
| 3-5 | 5% | 반격 x2 전진 1 | - |
- | 4-6 | 10% | 반격 x3 회피 전진 1 | - |
가늠 사격 | 원거리 | ●●●● | ○●●● | - - | - | - | - | 회피, 은신 무시 연계 제거: 회피, 은신 |
- - | - | - | - | 회피, 은신 무시 연계 제거: 회피, 은신 회피 획득 불가(2턴) |
정조준 | - | ●●●● | - | 재사용: 1턴 | - | - | 치명타 회피 제거: 실명 | - |
재사용: 1턴 | - | - | 치명타 x2 회피 속도 제거: 실명 | - |
영거리 사격 | 원거리 | ○○○● | ●○○○ | - | 6-12 | 10% | 후퇴 1 | 밀치기 1 연계 |
- | 10-13 | 15% | 후퇴 1 | 밀치기 1 연계 |
포도탄 발사 | 원거리 | ●●●○ | ●●○○ 1+2열 | - | 2-4 | 5% |
| - |
- | 4-6 | 10% |
| - |
정맥 절개 | 근접 | ○●●● | ●●○○ | - | 3-5 | 5% | - | 출혈 2 또는 연계 상태면 출혈 4 |
- | 4-6 | 10% | - | 출혈 3 또는 연계 상태면 출혈 6 |
마무리 속사 | 원거리 | ○●●○ | ○●●○
| - | 4-8 | 5% | - | 체력 30% 미만 적 지정 시 +30% 피해 +10% 죽격 저항 무시 |
- | 6-9 | 5% | - | 체력 50% 미만 적 지정 시 +30% 피해 +20% 죽격 저항 무시 |
노상 강도질 | 근접 | ●●●○ | ●●●○ | 재사용: 1턴 | - | - | - | 회피 무시 2 긍정적 토큰 제거 |
재사용: 1턴 | - | - | - | 회피 무시 2 긍정적 토큰 강탈 |
뒤통수 치기 | 근접 | ○○●● | ●●○○ | - | 2-4 | 5% | 방호 | 취약 |
- | 3-5 | 5% | 방호 | 취약 x2 |
4. 길
~의 길 | 효과 |
불한당 | 「코앞까지 가서 감정 그득 실어라. 일이란 그렇게 하는 거다.」
=1열에서: +25% 피해 =3열에서: -25% 피해 =4열에서: -50% 피해
자신: 영거리 사격 기술: 반격 |
명사수 | 「난 절대 놓치지 않지.」
원거리 기술: +25% 피해 근접 기술: -25% 피해 +3 속도
자신: 포도탄 발사 기술: 힘 |
해결사 | 「그럼 한 바퀴 더 돌지.」
+15% 최대 체력 원거리 기술: -75% 피해 근접 기술 명중 효과: -10% 출혈 저항(3턴)
대상: 노상 강도질 기술: 긍정적 토큰 강탈 뒤통수 치기 기술: 방호 |
5. 전용 장신구
장신구 | 등급 | 유형 | 효과 |
저주 받은 동전 | 지울 수 없는 | 노상강도 | 긍정적 토큰 당 +5% 피해 자신: 노상 강도질 기술이 반격 x2(50%) 유물 소지>100: -15% 치명타 |
쥐의 두개골 | 지울 수 없는 | 노상강도 | 턴 순서에서 첫 번째면: 치명타(66%) 자신: 결투가의 진격 기술이 이동 불가(66%) vs 생물: -90% 기술로 받는 치유량 |
가슴 아린 로켓 | 지울 수 없는 | 노상강도 | 근접 기술: +15% 치명타 정맥 절개 기술: 출혈 보정+2 원거리 기술 명중 시 획득: +1 스트레스(25%) |
6. 특징
장점
- 빠른 속도
- 높은 딜량
- 명사수의 길, 노상강도 영웅에 최적화 된 길
- 결투가의 진격 스킬, 한 번의 스킬로 4개의 긍정적 토큰 획득
- 1~4열 모두 활약 가능
단점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