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게시글

심시티 빌드잇/콘테스트 본부 FAQ

이미지
시장 콘테스트가 뭔가요? 누구든지 참가할 수 있나요? 콘테스트에 참여하면 시몰레온, 심캐시, 스피드업 토큰, 플래티넘 열쇠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매주 자동으로 모든 시장님에게 참여 기회가 주어집니다. 참여 여부는 자유이며, 참여하지 않아도 불이익은 없습니다. 다만 콘테스트에서만 얻을 수 있는 독점 보상을 놓치게 됩니다! 시장 콘테스트에서는 누구와 경쟁하나요? 상대를 선택할 수도 있나요? 5일간 진행되는 콘테스트가 열릴 때 마다 비슷한 레벨의 도시에서 무작위로 고른 100명의 시장을 상대로 경쟁하게 됩니다. 어떻게 경쟁하나요? 플럼밥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이 콘테스트 본부를 통해 특정한 아이템을 생산하거나 재난을 일으키는 등의 과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제를 완료했을 때 플럼밥 포인트를 받게 됩니다! 경쟁 시장들보다 플럼밥 포인트를 많이 획득하여 순위표의 상위권에 오르면 멋진 보상을 드립니다! 과제를 어떻게 선택하나요? 어떤 과제를 선택하는지가 중요할까요? 시장 콘테스트에서는 매주 수행할 수 있는 최대 과제 수가 있습니다. 과제마다 제한시간이 있으므로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더 많은 플럼밥 포인트가 걸려 있는 까다로운 과제를 고를지, 짧은 과제를 선택하여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것인지는 전적으로 시장님의 선택에 달려 있습니다! 과제를 선택한 다음에는 어떻게 하나요? 왜 카운트가 시작되지 않나요? 과제를 시작하려면 "시작"을 눌러야 합니다. 과제 수행을 위한 모든 진행 내용은 버튼을 누른 시점부터 계산되고, 시간제한도 이를 기준으로 합니다. 한 번에 하나의 과제만 수행할 수 있으므로 수행 중인 과제를 완료해야 다음 과제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과제를 잘못 선택했어요! 과제 옆에 있는 빨간색 'X' 버튼을 누르면 언제든 수행 중인 과제를 취소하고 다른 과제를 즉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과제는 일정한 대기 시간이 지난 후에 목록에 나타납니다. 단, 이미 시작했다가 취소한 과제도 주간 과제 한도 수에 포함됩니다. 과제를

서브노티카 빌로우 제로: 소개, 게임플레이, 줄거리, 개발, 평가


서브노티카: 빌로우 제로

Subnautica: Below Zero

  • 개발: Unknown Worlds Entertainment
  • 배급: Unknown Worlds Entertainment
  • 디렉터: 찰리 클리블랜드, 데이비드 칼리나
  • 아티스트: 코리 스트래더
  • 작가: 질 머레이, 브리트니 모리스, 자이르 라니어, 톰 주버트
  • 음악: 벤 프런티
  • 시리즈: 서브노티카
  • 엔진: 유니티
  • 플랫폼: macOS, Microsoft Windows, Nintendo Switch, PlayStation 4, PlayStation 5, Xbox One, Xbox Series X/S
  • 앞서 해보기 출시일: 2019년 1월 31일
  • 출시일: 2021년 5월 14일
  • 장르: 샌드박스, 생존

1. 개요

서브노티카: 빌로우 제로는 Unknown Worlds Entertainment에서 개발한 게임으로 서브노티카의 스토리를 확장하는 역할을 한다.
얼리 액세스는 2019년 1월 30일에 출시되었다. 빌로우 제로는 별도로 구매하며, 원래 게임을 플레이할 필요는 없다. 이 게임은 Steam, Epic Games 및 Discord Store에서 이용할 수 있다.
빌로우 제로는 새로운 주인공이 등장하며, 오리지널 서브노티카의 스토리보다 2년 전의 이야기를 다룬다. 행성 4546B로 돌아와 치밀한 위장 뒤에 숨은 진실을 밝혀내야 한다.


2. 게임플레이

서브노티카: 빌로우 제로는 오픈월드 환경을 배경으로 1인칭 시점에서 플레이되는 생존 어드벤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4546B 행성에 도착한 여성을 조종하여 그곳에서 사라진 연구팀에 대한 단서를 찾는다. 전임자에 이어, 플레이어의 목표는 환경을 탐색하고 외계 환경에서 생존하는 것이다. 플레이어는 자원을 수집하고, 도구를 제작하고, 기지와 잠수함을 건설하고, 행성의 야생 동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다.

이 게임은 주로 수중에서 진행되지만, 이전 서브노티카 시리즈 게임과는 달르게 게임 세계의 북쪽에는 탐험해야 할 중요한 육상 지역이 있다. 스토리의 주요 위치뿐만 아니라, 플레이어가 제작을 위해 필요한 청사진을 위해 지상과 수중 모두를 탐색할 수 있는 탐색 가능한 구조물이 있다. 바람, 눈, 안개 및 우박과 같은 역동적인 날씨와 시간의 흐름에 낮-밤주기가 있다.

체력, 산소, 배고픔, 갈증과 같은 이전 시리즈 메커니즘에, 추가로 육지에 있을 때 활성화되는 온도 게이지를가진다. 플레이어가 혹독한 날씨에 노출되면 저체온증이 시작된다. 이것은 동굴이나 건물같은 피난처, 혹은 플레이어를 따뜻하게 할 수있는 식물에서 회복할 수 있다. 또한, 플레이어가 혹독한 날씨에 더 오래 머물 수 있도록 적절한 생존 장비를 제작함으로써 방지할 수 있다.

새 게임을 시작할 때, 플레이어는 다음 4가지 난이도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 생존: 플레이어는 건강, 배고픔, 갈증, 산소 및 체온을 관리해야 한다. 죽으면 부활하지만 인벤토리에서 특정 아이템이 사라진다.
- 자유 모드: 생존과 동일하지만, 배고픔과 갈증이 사라진다.
- 하드 코어 모드: 생존과 동일하지만, 플레이어가 죽으면 플레이어는 더 이상 부활할 수 없으며 저장 파일은 영구적으로 삭제된다.
- 크리에이티브 모드: 건강, 배고픔, 갈증, 산소 및 온도가 비활성화되고, 모든 제작 청사진이 획득되며 제작에 자원이 필요하지 않는다. 또한 잠수정, 시글라이드, 이동식 차량 베이, 칼, 손전등, 스캐너 등이 제공된다. 에너지 원이 필요하지 않으며, 손상되지 않는다 (플레이어가 의도적으로 손상하지 않는 한).

2.1. 아이템

링크:

2.2. 제작기

링크:

2.3. 맵

링크:

2.4. 데이터뱅크



3. 콘솔 명령어, 치트

링크:


4. 줄거리

빌로우 제로는 첫 게임 사건 1년 후로 설정된다. 플레이어 캐릭터인 로빈은 행성 4546B의 북극 지역인 "Sector Zero"에 추락하여, 행성에 대한 연구를 수행한 그녀의 여동생에 대한 단서를 찾는다. 한편, 신비한 존재가 로빈의 정신에 깃들고, 그 존재는 더 적합한 호스트를 찾기 위해 로빈과 협력한다.


5. 개발

이 게임은 Unknown Worlds Entertainment에서 개발하였다. 처음에는 원래 '서브노티카 (2018)'의 다운로드 가능한 콘텐츠 (DLC) 팩으로 구상되었지만, 결국 범위가 크게 확장되어 빌로우 제로를 독립형 제품으로 출시하게 되었다.
2018년 8월에 발표된 이 게임은 2019년 1월 30일에 Windows 및 MacOS 용 얼리 액세스로 출시되었다.
2021년 5월 14일에 Nintendo Switch, PlayStation 4, PlayStation 5, Xbox One 및 Xbox Series X/S 플랫폼 용 정식 게임이 출시되었다.
이 게임은 오리지널과 비교할 때 스토리텔링에 더 중점을 둔다.


6. 평가

메타크리틱
(XSX): 84/100
(PS5): 80/100
(PC): 83/100
(NS): 78/100

게임 인포머: 9/10
IGN: 9/10


7. 시스템 요구사항

최소 사양:
64비트 프로세서와 운영 체제가 필요합니다
운영체제: Windows 7 64-bit
프로세서: Intel Core i3 / AMD Ryzen 3 2.6ghz+
메모리: 8 GB RAM
그래픽: Intel HD 530 or better
DirectX: 버전 11
저장공간: 15 GB 사용 가능 공간
추가 사항: Subnautica Below Zero is an Early Access game, and minimum specifications may change during development

권장 사양:
64비트 프로세서와 운영 체제가 필요합니다
운영체제: Windows 10 64-bit
프로세서: Intel Core i5 / AMD Ryzen 5 @ 3Ghz +
메모리: 8 GB RAM
그래픽: Nvidia 1050 Ti / AMD Radeon 570, 4GB VRAM
DirectX: 버전 11
저장공간: 15 GB 사용 가능 공간
추가 사항: Subnautica Below Zero is an Early Access game, and recommended specifications may change during development.


8. 갤러리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마운트 앤 블레이드 2 배너로드/치트 & 개발자 콘솔 명령어

림월드/개발자 도구(치트 모드) 메뉴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