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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도 모르게 나만 알고 있던 양조 탱킹 팁 12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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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특성에서 마법해소를 찍지 않는다 특성에서 질서의 무기를 찍지 않는다 특성에서 와리가리 찍는다 전투 시작엔 건들건들을 먼저 켜라 위급할땐 평화의 고리를 생존기로 써라 탱킹 장신구를 쓴 후 최대한 참았다가 정화주를 먹는다 천신주를 아끼지 말고 자주 사용해라 학다리치기 중 다른 공격 스킬을 사용해라 정화주는 1스택을 유지한다 자룬과 비취돌풍은 세트다 골분주와 폭맥은 메크로로 즉시 시전 풀링에 해탈을 사용하면 편하다 영상

서브노티카 빌로우 제로/콘솔 명령어, 치트


콘솔 명령어는 게임의 정상적인 범위를 벗어나 플레이어의 경험을 조정하는 도구 그룹이다. 이러한 명령어는 디버깅 목적, 부분적으로 콘텐츠 보기 또는 단순히 플레이어의 즐거움을 위해 사용할 수 있다.


1. 사용방법


콘솔은 선택적 기능이며,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다. 활성화하려면, F3 키를 눌러야하며 왼쪽 상단에 "Disable Console"이라는 체크 박스를 체크해제해야 한다. F8을 눌러 마우스 커서를 움직이자.

콘솔이 활성화되면 키보드에 따라 Enter, ~, Ø 또는 Ö 키를 누르고 아래 명령 중 하나를 입력한다. 게임을 다시 시작할 때마다 F3을 눌러야 한다.

숫자를 입력하면 일부 오버레이에서 게임 설정이 변경되므로, 명령어를 입력하기 전에 모든 오버레이를 닫는 것이 좋다.


2. 콘솔 명령어 목록

설명

[NAME]: 텍스트 입력
[#]: 숫자 입력
[x] [y] [z]: 좌표 입력

2.1. 일반

item [NAME] [#]
플레이어의 인벤토리에 특정 아이템의 지정된 양을 추가한다. 기본값은 1이다.
모든 아이템의 ID가 이름과 같지는 않다. 아이템 ID는 원재료, 제작기, 작업대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spawn [NAME] [#]
플레이어 앞에 지정된 양의 특정 아이템을 생성한다. 기본값은 1이다.
모든 아이템의 ID가 이름과 같지는 않다. 아이템 ID는 원재료제작기, 작업대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baseflood [#]
플레이어가 건설한 모든 해저를 지정된 비율 (즉, 수위)까지 범람시킨다. 0은 침수되지 않았음을 의미하고, 1은 완전히 침수되었음을 의미한다.

bobthebuilder
fastbuild, unlockall, nocost, fastgrow, fasthatch 명령어를 모두 활성화하고, 인벤토리에 주거지 건축기, 스캐너, 생존용 칼, 수리 도구 추가한다.

bubbles
플레이어 주위에 여러 개의 기포를 생성한다.

charge [#]
인벤토리의 모든 배터리를 주어진 비율로 충전한다. 0은 완전히 충전되지 않았 음을 의미하고, 1은 완전히 충전되었음을 의미한다.

clearinventory
인벤토리의 모든 것을 삭제한다.

cold
플레이어에 대한 추위 효과를 토글한다.

damage [#]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범용 피해 배율을 설정한다.

damagebase
모든 베이스를 파괴한다.

dig [#]
직경 # 미터 (최대 값 : 100)의 구에서 플레이어 주변의 모든 지형을 제거한다. 이 명령어는 게임플레이 성능에 심각한 부담을 줄 수 있다.

ency [NAME]
특정 데이터베이스 항목을 잠금 해제한다. "ency all"을 수행하면, 아직 게임 내에서 획득할 수 없는 항목을 포함하여 모든 데이터 뱅크 항목을 플레이어에게 제공한다.

fastbuild
플레이어가 주거지 건축기로 모듈을 빠르게 만들 수 있다.

fastgrow
어떤 종류의 화분에든 심을 수 있는 식물은 몇 분 안에 자랄 것이다.

fasthatch
알은 외계 격리실에 배치된 후 몇 분 안에 부화한다.

fastscan
스캐너를 사용할 때 스캔 시간을 단축한다.

fastswim
빠른 수영 모드를 토글하여, 왼쪽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속도를 크게 높일 수 있다.

filterfast
해수 담수기가 여과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줄인다.

filtersalt
지도의 모든 해수 담수기가 즉시 소금을 제조한다.

filterwater
맵에있는 모든 해수 담수기가 즉시 대용량 여과수를 제작하도록 한다.

freedom / creative / survival / hardcore
게임 모드를 선택한 유형으로 변경한다.

freeze
염수날치와 유사하게 모든 작은 물고기를 얼린다.

freezeplayer
염수날치 효과와 비슷하게 플레이어를 얼린다.

goal [NAME] [NAME]
원하는 스토리 목표를 트리거한다. 스토리 목표 유형마다 효과가 다르지만, 특정 목표 이름은 게임 파일에서만 찾을 수 있다. 목표에는 PDA, 라디오, 백과사전 및 스토리의 네 가지 유형이 있다. 명령을 사용하려면 목표 유형을 첫 번째 매개 변수로, 스토리 목표 이름을 두 번째 매개 변수로 작성해야 한다. 원하는 목표가 PDA 유형이 아니거나 전혀 인식되지 않는 경우, PDA 유형 아래에 입력하면 이름이 포함 된 대화 텍스트가 표시된다.

goalreset [NAME]
주어진 스토리 목표를 선택 취소한다. 목표 명령과 동일한 스토리 목표를 사용한다.

hoverbikevariant1
생성된 모든 스노우폭스를 V 1로 변경한다. 즉, 무한 부스트와 점프 높이가 증가한다. hoverbikevariant2와 기능적으로 동일하다.

hoverbikevariant2
생성된 모든 스노우폭스를 V 2로 변경한다. 즉, 무한 부스트와 점프 높이가 증가한다. hoverbikevariant1와 기능적으로 동일하다.

hypnosison
수련잎노쟁이의 최면 효과를 활성화한다.

hypnosisoff
수련잎노쟁이의 최면 효과를 비활성화한다.

icewormhuntmodeoff
얼음벌레 사냥 모드를 끈다.

icewormhuntmodeon
얼음벌레 사냥 모드를 킨다.

instagib
instagib 모드를 전환하여, 플레이어가 모든 죽일 수 있는 생물을 한 번에 죽일 수 있다.

invisible
생물은 플레이어를 완전히 무시한다. 추가로, 차량은 어떠한 원인으로부터도 차체 손상을 받지 않는다.

kill
플레이어를 드롭 포드 안에 즉시 리스폰한다. "텔레포트"기능으로 유용하다. 하드코어 게임 설정에서는 사용하지 말자.

launchrocket
Exchanger Rocket을 강제로 발사한다.

noblueprints
플레이어가 모든 청사진을 잠금해제한 상태로 플레이 할 수 있다.

nobubbles
플레이어의 숨결을 비활성화한다.

nocost
플레이어가 필요한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제작기, 주거지 건축기 등을 무료 사용한다.

nodamage
데미지를 토글한다.

noenergy
모든 차량, 도구 및 베이스의 전력 사용량을 토글한다.

nohints
게임 힌트를 토글한다.

nopressure
베이스 및 차량에 대한 압력 효과를 토글한다.

nosurvival
플레이어의 식량 및 물 요구 사항을 비활성화하고, 아이템의 생계 가치를 제거한다. 생존 및 하드코어 모드에만 적용된다.

ongoal [NAME]
지정된 스토리 목표를 완료한다. 자세한 내용은 goal 명령어를 참조.
ongoal all을 입력하면 모든 스토리 목표가 즉시 완료된다.

oxygen
플레이어에게 무제한의 산소 공급을 제공한다. 산소가 0에 도달한 후에 사용하면 죽지 않는다.

resetmotormode
수중 건축 기지에 있는 동안 플레이어를 수영 모드로 전환한다.

resourcesfor [NAME]
특정 제작 가능한 아이템에 대한 리소스를 제공한다. 예: "resourcesfor knife"은 플레이어에게 실리콘 고무와 티타늄을 제공한다.

rotfood
플레이어 인벤토리에 있는 모든 음식이 썩는다.

schoolfishrepulsedbyplayer
플레이어에게서 도망치는 떼를 토글한다.

seaglide
플레이어 앞에 파워가 없는 씨글라이드를 생성한다.

shotgun
플레이어가 생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죽일 수 있는 샷건 모드를 토글한다.

startexchangerquest
플레이어를 Exchanger Rocket으로 워프하고, 수리 도구와 커피 아메리카노 2개를 제공한다.

supplydropall
보급품 목록을 표시한다.

takedamage [#]
값과 동일한 플레이어의 체력 %를 손상시킨다. 최대 체력은 100%이다.

unfreeze
모든 작은 물고기를 고정해제한다.

unfreezeplayer
플레이어를 고정 해제한다.

unlock [NAME]
특정 청사진을 잠금 해제한다. "unlock all"를 입력하면 모든 청사진이 잠금해제된다.

unlockall
모든 청사진을 잠금해제한다.

unlockallbuildables
주거지 건축기가 사용하는 모든 청사진을 잠금해제한다.

unlockdoors
설계자 기지의 모든 역장을 잠금해제한다.

2.2. 아이템 제공

eggs
플레이어에게 게임의 모든 생물 알을 제공한다.

exosuitarms
플레이어에게 모든 프론 슈트 팔을 준다.

exosuitupgrades
플레이어에게 모든 프론 슈트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hatchingtime
플레이어에게 씨글라이드, 3개의 이온 큐브, 재호흡기, 물갈퀴, 고용량 산소 탱크 및 부화 효소를 제공한다.

madloot
플레이어에게 생존용 칼, 주거지 건축기, 스캐너, 3x 배터리, 4x 컴퓨터 칩, 10x 티타늄 및 10x 유리를 제공한다.

niceloot
플레이어에게 29개의 아이템을 제공한다.

precursorkeys
플레이어에게 각 색상 선구자 키를 하나씩 제공한다.

seatruckupgrades
플레이어에게 모든 씨트럭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spawnloot
석영, 구리 광석, 콘텐츠 마그네슘, 소금 덩어리, 금 및 4x 금속 덩어리를 생성한다.

tools
플레이어에게 모든 도구를 제공한다.

vehicleupgrades
플레이어에게 모든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item jukeboxdisksall
플레이어가 모든 쥬크박스 트랙을 잠금해제할 수 있는 단일 쥬크박스 디스크를 드롭한다.

2.3. 날씨

day
시간을 낮 (12:00 정오)으로 설정한다.

night
시간을 밤 (00:00 자정)으로 설정한다.

accelweather [#]
미래의 날씨를 주어진 숫자로 가속화한다.

daynight [#]
시간을 설정한다. 0과 1은 자정이고 0.5는 정오이다.

daynightspeed [#]
낮/밤 주기 속도 승수를 설정한다 (기본값 1). "2"는 낮/밤 주기가 두 배 더 빠르다 (낮과 밤이 짧음). "0.1"은 낮/밤 주기를 10배 더 느리게 만든다. 

forcenextweather
현재 날씨를 타임라인의 다음 날씨로 바꾼다.

lightning
번개를 토글한다.

precipitation
비를 토글한다.

resetweather
게임 내 다음 24시간 동안 모든 날씨를 리롤한다.

skiptime [#]
몇 초를 건너뛴다. 하루는 1200초와 같다.

weather
날씨를 전환한다.

weatherevent [NAME]
현재 날씨를 주어진 이름으로 설정한다.

wind
바람을 토글한다.

2.4. 기술

cambob / camerabobbing
카메라 보빙 전환

camshake
카메라 흔들림

collect
가비지 수집 스크립트를 수행한다.

debughoverbike
스노우폭스 디버그 메뉴를 토글한다. 스노우폭스를 타고 있는 동안에만 볼 수 있다.

debugmusic
음악 재생중인 경우, 현재 재생중인 음악을 나열한다.

debugstartmap
시작 영역에 검은색 큐브 1000개를 놓는다.

entreset
로드된 모든 엔티티를 리셋한다.

farplane [#]
시야 거리를 변경한다. 기본값은 1000 이다.

fog
게임 내 안개를 토글한다.

fps
FPS를 표시한다.

freecam
캐릭터를 떠나고 자유롭게 지형을 돌아다닌다. 캐릭터로 돌아가려면 명령어를 다시 입력하면 된다. 쉬프트 키를 눌러 가속하거나, 숫자 1~5를 눌러 이동 속도를 변경할 수 있다.
주의: freecam 중에는 메뉴 또는 인벤토리를 열 수 없다. 의자나 탈것에 앉은 상태에서 사용할 경우 버그가 발생할 수 있다.

gamereset
지역을 리셋한다.
경고: 차량 내부에서 명령어를 사용하지 말자.

ghost
freecam과 동일하다.

iceworm
생성된 모든 얼음벌레가 지면-출구 애니메이션을 시작하고, 몇 초후에 다시 지면으로 돌아가도록 한다.

interpolate
플레이어 이동 보간을 토글한다.

killvehicle
모든 씨트럭과 해당 모듈을 폭발시킨다.

limitshadow [#]
그림자를 플레이어 주변의 특정 반경으로 제한한다.

listambience
게임에 구현된 모든 앰비언스 파일과 관련된 생물군계 ID를 나열한다.

listmusic
게임에 구현된 모든 음악 파일과 관련된 생물군계 ID를 나열한다.

nobloom
꽃을 제거한다. 다시 적용하려면 게임을 다시 시작해야 한다.

noshadows
그림자를 제거한다. 다시 적용하려면 게임을 다시 시작해야 한다.

pcannon
물체를 스캔할 때의 효과와 유사하게, 집을 수 있는 모든 물체가 파란색 빛을 낸다. 또한 noenergy 명령어를 활성화 한다.

printbiome
플레이어가 현재 어떤 생물군계에 있는지 화면에 표시한다.

rib
게임에 대한 백그라운드 실행을 토글한다.

scene [NAME]
NAME 매개 변수를 기반으로 장면을 로드한다.

sizeref
"Wasabi One" 다이버를 생성한다. 사이즈 기준으로 사용할 수 있다. 지형을 보고 있어야 한다.

skiptrack
현재 재생중인 트랙을 종료하고, 다음 트랙으로 이동한다.

spikeytraphunt
생성된 모든 스파이크 트랩을 사냥 모드로 강제 전환한다.

spikeytraprest
생성된 모든 스파이크 트랩을 휴식 모드로 강제 전환한다.

target
대상 디버그를 토글한다.

targetframerate [#]
최대 게임 프레임 속도를 설정한다.

techtype [NAME]
주어진 이름에 대한 기술 유형을 프린트한다.

vranim
VR 애니메이션을 토글한다.

vsync
VSync를 토글한다.

weathergui
날씨 디버그 GUI를 토글한다.

2.5. 텔레포트

biome [NAME]
플레이어를 특정 생물 군계로 순간이동한다.

goto [NAME]
플레이어를 특정 위치로 순간이동한다.

warp [x] [y] [z]
플레이어를 선택한 좌표로 워프시킨다. 자세한 맵 좌표는 섹터 제로 맵에서 확인할 수 있다.

batch [x] [y] [z]
플레이어를 선택한 배치의 중심으로 워프시킨다. 배치는 warp 명령어와 동일한 좌표계를 사용하지 않는다.

chunk [x] [y] [z]
플레이어를 선택한 청크로 워프시킨다. 청크 -400 -400 -400은 대략 섹터 제로의 중간이다.

gotofast [NAME]
goto 명령어와 동일하다.

gotospam
게임이 종료되거나 gotostop 명령어가 사용될 때까지, 두 위치 사이에서 플레이어를 순간이동한다.

gotostop
플레이어가 gotospam을 사용한 경우 루프가 중지된다.

spawnnearby
플레이어를 임의의 방향으로 0.5미터 순간이동한다. 끼이거나 갇혔을 때 좋다. 차량 안에서는 작동하지 않는다.

warpforward [#]
플레이어를 [#] 미터 앞으로 워프시킨다. 차량 안에서는 작동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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