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대
Jester
💬 "자유로운 가락이 류트와 칼날로부터 열광적으로 흘러나오는구나."
1. 회고의 성소
챕터 1: 낯선 선율 (Some Strange Melody)
그 저주받은 선율은 교활하디 교활한 함정이었지.
그는 야심도 목적도 없이 길거리를 어슬렁대며, 행인들을 상대로 대강 연주를 하는 삶에 만족하며 지냈다. 붐비는 상업지구에서 거칠게 쫓겨난 그는, 도시의 잊혀진 골목을 헤매게 되었다. 도취적인 선율이 근처의 묘지 벽을 타고 흘러갔고, 그는 그 선율의 연주자를 찾아 홀린 듯 묘비 사이로 비틀대는 발걸음을 옮겼다...
챕터 2: 음악의 밤 (Music of the Night)
그 음악은 내 가슴 속에 묻힌 야망을 파내고, 춤추게 만들었지...
미션: 대결에서 승리하라
그는 이 이계의 성가를 배워서... 자신의 것으로서 차지하고 싶어했다!
- 미션 성공 시:
오랫동안 그의 마음속에 잠복해 있었던, 야망이 솟아올랐다. 그는 명예, 명성... 그리고 경의에 대한 환상에 빠져들었다.
챕터 3: 군중 앞의 연주 (Play to the Crowd)
그리고 그때 함정이 내게 덮쳐들었지.
그의 비범한 재능이 궁정에까지 전해지자, 그는 왕과 궁정인들을 접대하기 위해 소환되었다. 역사적인 공연과 열광적인 찬사를 기대했건만, 저급한 조롱의 대상이 되고 만 자신을 발견하고 만 그는 아연실색했다. 귀족 청중들이 취기와 만찬을 즐기는 동안, 그는 조롱당하고, 고문당하며, 퇴폐적인 모욕들의 천박한 행렬을 맞이하게 되었다.
챕터 4: 어두운 노래 (A Dark Song)
의도했던 대로, 그 노래는 나를 억누르던 끈을 풀어주었지...
미션: 3가지의 음악을 연주하라
그는 자신의 울분을 악기와 군중에게 토해냈고, 풀려난 분노로 악마의 선율을 연주하기 시작했다!
- 미션 성공 시:
이 연주는 죽은 자의 노래였다 - 그리고, 그에 걸맞는 공물을 받아갔다.
챕터 5: 대단원 (Finale)
어느 동물에게든 가서, 자유란 게 팔다리를 뜯어낼 만한 가치가 있겠냐고 한 번 물어보라고.
그는, 핏방울이 떨어지는 소리로 환호하는 관중석을 항해 깊히 고개 숙였다. 훼손된 시체가 무더기로 널려 있는 저 광경은 그를 음산한 히스테리에 빠트렸다. 그는 계속 키득거리며 칼날을 자신의 손에 댔고, 그렇게 잠시나마 즐겼던 비뚤어진 재능과의 연결고리를 끊어내 버렸다. 그는 이제 제대로 기억도 안 나는 불협화음 선율의 부서진 조각들을 흥얼거리면서, 비틀대며 정처없이 홀을 떠나갔다...
2. 스탯
스탯 |
체력 | 29 | 속도 | 4 |
저항력 |
출혈 | 중독 | 화상 | 기절 | 이동 | 약화 | 질병 | 죽격 |
20% | 20% | 20% | 20% | 20% | 30% | 30% | 60% |
3. 스킬
스킬 | 유형 | 대상 | 사용 조건 | 피해 | 치명타 | 자신 효과 | 대상 효과 |
날카로운 재치 | 근접 | ●●●○ | ●●●○ | - | 3-6 | 10% | 전진 1 | 연계 |
- | 4-7 | 15% | 회피 전진 1 | 연계 |
그늘 속으로 | 근접 | ○●●● | ●●●○ | - | 3-6 | 10% | 후퇴 1 | 실명 |
- | 4-7 | 15% | 후퇴 1 | 연계 실명 |
저며내기 | 근접 | ○●●○ | ○●●○
| - | 3-6 | 5% | - | 출혈 3 |
- | 4-7 | 10% | - | 출혈 3 취약 |
전투의 발라드 | - | ●●●○ | - | - | - | - |
| 전진 1 힘 |
- | - | - |
| 전진 1 힘 치명타(15%) 제거: 연계 |
격려의 선율 | - | ●●○○ | - | 대상 스트레스 5 이상 재사용: 1턴 | - | - | - | -2 스트레스 |
대상 스트레스 5 이상 재사용: 1턴 | - | - | - | -3 스트레스 제거: 해골 |
수확의 낫질 | 근접 | ○●●○ | ○●●○ 2+3열 |
| 2-4 | 5% | - | 출혈 2 연계(25%) |
| 3-4 | 5% | - | 출혈 3 연계(33%) |
대단원 | 근접 | ○○●● | ●●●● | 재사용: 2턴 | 6-12 | 10% | 취약 현기증 후퇴 3 | 대상이 연계 상태면 +100% 피해 |
재사용: 2턴 | 10-13 | 20% | 취약 현기증 후퇴 3 | 대상이 연계 상태면 +100% 피해 |
독주 | 원거리 | ●●○○ | ●●●● | 재사용: 1턴 | - | - | 회피 x2 속도 전진 3 | 연계 |
재사용: 1턴 | - | - | 회피+ x2 속도 전진 3 | 연계 |
막간 | - | ●●●○ | - | - | - | - | - | 후퇴 1 방호 |
- | - | - | - | 후퇴 1 방호+ 제거: 연계 |
앙코르 | - | ●●○○ | - | 재사용: 3턴
| - | - | 현기증 약화 | 추가 행동 |
재사용: 2턴
| - | - | 현기증 | 추가 행동 |
메아리치는 진군 | 원거리 | ●●○○ | ○●●● | 재사용: 1턴 | - | - | - | 당기기 1 턴 시작 시: 전진 1(3턴) |
재사용: 1턴 | - | - | - | 당기기 2 턴 시작 시: 전진 2(3턴) |
4. 길
~의 길 | 효과 |
거장 | 「인기 곡을 연주하면 다들 좋아한다고.」
+20% 최대 체력 +3 속도 -20% 출혈 저항 -20% 중독 저항 -20% 화상 저항
턴 시작 시 각 아군에게: +100% 스트레스 저항(2턴)(15%) |
독주자 | 「숨 넘어가는 공연이 될 거야...」
+20% 피해 +33% 출혈 저항 무시 출혈 유발 기술: +10% 치명타 -20% 최대 체력 -3 속도 |
간주자 | 「이 분위기 그대로 타고 가 보실까...」
대상: 노래 기술: 출혈 2 격려의 선율 기술: +20% 스트레스 저항(3턴) 메아리치는 진군 기술: 출혈 2(3턴) 전투의 발라드 및 막간 기술: 치명타(10%) 또는 회피+(20%) 또는 힘(35%) 또는 방호(35%) |
5. 전용 장신구
장신구 | 등급 | 유형 | 효과 |
거리 악사의 돈통 | 지울 수 없는 | 광대 | =1열 일 때 턴 종료시 무작위 아군에게: 1 긍정적 토큰 추가 자신: 독주 기술이 치명타(50%) 유물 소지<25: -25% 피해 |
궁정의 초대장 | 지울 수 없는 | 광대 | 이동 시: 치명타(10%) 대상: 막간 기술이 1 부정적 토큰 제거 =4열 일 때 턴 종료 시: 도발 |
잘라낸 손가락 | 지울 수 없는 | 광대 | 대상 출혈 일 때: +25% 피해 저며내기 기술: 출혈 보정+2 출혈 받는 효과+1 |
6. 특징
장점
- 1~4열 유연한 자리
- 공격과 함께 진열 이동이 자연스러움
- 적에게 연계, 실명 거는 것이 쉬움
- 대단원 스킬, 매우 높은 피해
- 격려의 선율 스킬, 중보병 다음으로 높은 스트레스 감소 스킬 보유
- 잦은 이동으로, 성녀 축성 스킬의 효율성 증가
단점
- 낮은 체력
- 대단원 스킬 사용 후 위험해짐
- 아군 진열을 망가뜨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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