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굴꾼
Grave Robber
💬 "민첩하고 우아하지만 유난히 은밀한 숙녀라"
1. 회고의 성소
챕터 1: 돌고 도는 호화로움 (Luxury's Lap)
전통은 우리를 서로의 품으로 몰아넣었지. 아니면, 사유지라던지.
부유함 사이에서 태어나, 더 많이 부유한 이와 결혼한 그녀는 낮에는 말 위에서, 저녁에는 무도회장에서 하루하루를 보냈다. 남편의 무례한 정욕과 폭음 기질의 분출구였던 그녀는, 그의 가장 고약한 기질을 공손한 복종이라는 겉치장으로 달래 주었다. 자유에 대한 살인적인 환상과...곧 그녀의 것이 될 부를 탐닉하며.
챕터 2: 밤술 한 잔 (Night Cap)
보복을 향해 나를 채찍질했던 운명은, 대체 무엇을 바라고 있었던 걸까?
임무: 더는 못 참아!
멸시와 학대만이 가득한 매일 밤. 이제 그만할 때도 됐지.
- 미션 성공 시:
그녀는 그의 절망스러운 목멘 기침소리와 텅 빈 사죄의 말을, 히죽거리며, 듣고 있었다...
챕터 3: 부자의 치욕 (Embarrassment of Riches)
난 충동적인 살인을 권한다고는 말 못 하겠어. 항상 계획을 세우라고, 자기야.
수년간의 쇠락과 재정 관리 부실로 인해 그녀의 영지는 엄청난 빚을 지게 되었다. 모욕받고 퇴거당할 위기에 처한 그녀는 만취한 채 텅 빈 홀을 헤매다가, 그녀의 손에 탐욕스러운 손길을 얹고 있는 죽은 이의 초상에 모욕을 끼얹었다. 그 채색된 손아귀에서 번쩍이는 황금빛은 그 반지가 이제 없어졌고...틀림없이 그와 같이 묻혔으리라는 걸 떠올리게 해 주었다.
챕터 4: 더러운 부유함 (Filthy Rich)
그는 나를 결국 가난뱅이나 시체로 만들려 했던 게 분명해. 틀림없다고.
임무: 남편의 무덤을 약탈하라
자신의 사회적 지위를 유지하기 위해서 그녀는 그의 손가락에서 반지를, 입에서 금니를 털어야 했다!
- 미션 성공 후:
그녀는 들뜬 기분이 가득했고, 그녀의 눈은 한 움큼의 부당한 이익보다도 빛나고 있었다.
챕터 5: 뒤풀이 (The Afterparty)
죽은 사람에게 그런 자질구레한 장신구와 보석 나부랭이가 무슨 소용이람?
퇴거를 감독하기 위해 파견된 무장 공무원들은 저택의 현관문이 맥 없이 벌어져 있는 것에 충격을 받았다. 호화로운 카펫은 흙과 나뭇잎으로 엉망이었다. 무도회장 바닥에는 한 무더기의 가보가 반짝이고 있었다 - 엉성하게 쌓여 있는 반지와 브로치들 무더기였다. 그러나, 그 저택의 귀부인은...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었다.
2. 스탯
스탯 |
체력 | 29 | 속도 | 5 |
저항력 |
출혈 | 중독 | 화상 | 기절 | 이동 | 약화 | 질병 | 죽격 |
30% | 30% | 30% | 20% | 20% | 30% | 30% | 60% |
3. 스킬
스킬 | 유형 | 대상 | 사용 조건 | 피해 | 치명타 | 자신 효과 | 대상 효과 |
곡괭이 찍기 | 근접 | ○●●● | ●●○○ | - | 4-7 | 10% | - | 방호 무시 대상이 연계 상태면 +50% 치명타 |
- | 4-10 | 15% | - | 방호 무시 대상이 연계 상태면 +50% 치명타 |
단검 투척 | 원거리 | ●●●○ | ○●●● | - | 3-5 | 15% | - | 자신이 은신이면 대상 회피 무시 대상이 연계 상태면 +50% 치명타 |
- | 4-7 | 30% | - | 자신이 은신이면 대상 회피 무시 대상이 연계 상태면 +50% 치명타 |
번뜩이는 비도 | 원거리 | ●●●○ | ○●●○ 2+3열 | -
| 2-3 | 5% | - | - |
- | 3-5 | 10% | - | - |
맹독 다트 | 원거리 | ●●●○ | ●●●● | - - | 2-4 | 5% | - | 대상이 연계 상태면 +50% 치명타 중독 2 |
- - | 2-5 | 10% | - | 대상이 연계 상태면 +50% 치명타 중독 4 |
압생트 | - | ●●●● | - | 체력<25% 횟수: 3 | - | - | 33% 치유 회피 x3 속도 | - |
체력<25% 횟수: 3 | - | - | 33% 치유 회피+ x3 속도 | - |
망자의 밤 | - | ●●●● | ●●●● | 시체 필요 횟수: 3 | - | - | 33% 치유 은신 | 대상 시체 제거 |
시체 필요 횟수: 3 | - | - | 50% 치유 -1 스트레스 은신 x2 | 대상 시체 제거 |
어둠 속의 번뜩임 | 원거리 | ○●●● | ●●●○ | - | 4-6 | 5% |
| 은신 무시 +20% 죽격 저항 무시 은신 제거 |
- | 6-8 | 10% |
| 은신 무시 +20% 죽격 저항 무시 자신이 은신이면 죽음의 문턱 무시 은신 제거 |
돌진 | 근접 | ●●○○ | ●●●○ | - | 5-11 | 20% | 전진 2 | 자신이 은신이면 회피 무시 |
- | 7-13 | 30% | 전진 2 | 자신이 은신이면 방호, 회피 무시 |
발놀림 | 원거리 | ○○●● | ●●○○ 1+2열 | 재사용: 2턴 | 4-10 | 10% | 회피 현기증 후퇴 3 |
|
재사용: 2턴 | 6-12 | 15% | 회피+ 현기증 후퇴 3 |
|
조롱 | - | ●●●● | - | 은신 필요 | - | - | 회피 x3 도발 x2 은신 제거 | - |
은신 필요 | - | - | 회피+ x3 도발 x2 은신 제거 | - |
그림자 은신 | - | ○○●● | - | 재사용: 2턴 | - | - | 은신 x2 후퇴 x2 | - |
재사용: 2턴 | - | - | 은신 x2 속도 후퇴 x2 | - |
4. 길
~의 길 | 효과 |
매의 눈 | 「딴 건 몰라도 다트 던지기는 명수였잖아?」 원거리 기술의 피해와 치명타가 증가하지만 근접 기술의 위력이 감소합니다.
-33% 이동 저항
영향 받는 기술: 단검 투척 번뜩이는 비도 맹독 다트 어둠 속의 번뜩임 발놀림 곡괭이 찍기 돌진 |
독사 | 「혹시 모르니까 두 방울 더 넣었어」 원거리 피해를 중독과 기동성으로 대체해 전열 어디서든 유연한 역할입니다.
자신이 은신이면 중독 지속 보정+2 -3 속도
영향 받는 기술: 돌진 발놀림 그림자 은신 번뜩이는 비도 단검 투척 맹독 다트 어둠 속의 번뜩임 |
밤의 숙녀 | 「그늘은 내가 좋아하는 망토지」 강력한 이동 기술을 겸비한 은신 위주의 역할입니다.
자신이 은신이면 +50% 피해 -20% 최대 체력
|
5. 전용 장신구
장신구 | 등급 | 유형 | 효과 |
압류 통지서 | 지울 수 없는 | 도굴꾼 | =4열 일 때 명중 효과: 연계(33%) 번뜩이는 비도 기술이 명중 시 획득: 은신(33%) 은신 상태가 아니면: -75% 기술로 받는 치유량 |
남편의 반지 | 지울 수 없는 | 도굴꾼 | 맹독 다트 기술: 중독 보정+2 원거리 기술일 때 치명타 효과: 중독 2 =1열에서: +75% 입는 피해 |
독주 | 지울 수 없는 | 도굴꾼 | 곡괭이 찍기 기술: +50% 피해 턴 시작 시: 은신 > 치명타 변환(80%) 턴 종료 시: 속도 > 현기증 변환(20%) |
6. 특징
장점
- 빠른 속도
- 은신 플레이 위주로 피격 가능성이 적음
- 잦은 이동으로, 성녀 축성 스킬의 효율성 증가
- 적 1~4열 모두 공격 가능한 스킬 다양성
단점
- 낮은 체력
- 공격을 위한 은신 빌드업 필요
- 적의 광역 공격에 취약
- 아군 진열을 망가뜨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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