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녀
Vestal
💬 "신앙은 참회자의 심장을 밝히는 불꽃이라!"
1. 회고의 성소
챕터 1: 원치 않은 (Want Not)
친숙한, 빛의 따스함...
그녀는 자매들과 함께 경건한 겸손으로 교단의 성화를 모시고 있었다. 수도원의 소박한 아치와 세련된 석조 건축물은 그녀에게 벽 너머의 누구도 상상할 수 없는 보호된 특권의 삶을 제공했다. 이 곳에서는 규율이 무엇보다 중요했지만, 금지된 욕망이 그녀를 수도자의 의무로부터 눈을 돌리게 만든 순간, 그녀는 어쩔 수 없이 그 규율을...덮어 버렸다.
챕터 2: 순간적인 실수 (A Momentary Lapse)
그 이가 내게 신앙심이 없다고 말했어! 내게!
미션: 호기심을 3회 만족시켜라.
그녀는 의무와 미덕의 귀감이었으나, 그녀의 박탈감을 상기시키는 것은... 세상 만사였다. 그녀의 수고를 고려한다면 분명, 죄사함을 받을 자격이 있었다!
- 미션 성공 시:
환상에 잠긴 그녀는, 분노한 수도원장의 날카로운 훈계에 격렬하게 반발했다.
챕터 3: 인간 외에 신은 없다 (No God but Men)
그 감옥은 내 마음을 거의 증오로 이끌 뻔 했지.
수도원장이 그녀를 지하 고문실로 끌고 가려 하자, 그녀의 공포에 질린 통곡이 회랑을 타고 울려퍼졌다. 신도들에게 제지당한 그녀의 처벌은 그녀의 신성 모독에 상응하는 것 이상일 것이다. 곪아터지는 어둠 속에 끝없이 갇혀, 그녀는 분노한 하인들의 손에 치명적인 고문을 받으면서 신이 내릴 천벌을 기다렸다.
챕터 4: 신의 개입 (Divine Intervention)
언젠가, 모두가 나의 기분을 느낄 것이니.
미션: 고문기술자를 처치하라!
정당하게도! 금빛의 광선이 지하 감옥의 정체된 어둠 속에서 긍정의 빛을 비추었다. 신성한 벌은 그녀를 기다린 것이 아닌, 그녀를 잡아간 빛을 벗어난 자들에게 향한 것이었다!
- 미션 성공 시:
계시로 빛난 그녀는 예배당으로 가는 계단으로 뛰어갔다!
챕터 5: 분노 (Wrath)
...경전에는 오만함에 대한 교훈이 있었지.
그녀는 수도회 동료들과 해방감을 함께 나누고 싶어 기숙사를 향해 달려들었다. 하지만 그녀는 한때 방 문이 있던 곳에서, 새로 회반죽이 발린, 깎아지른 듯한 벽을 마주하게 되었다. 그녀의 환희의 외침은 목구멍에서 사라졌다. 굳어가는 회반죽과 단단한 벽돌 뒤에서 새어나온 것은 미약하게 긁는 소리, 그리고 그녀의 자매들의 마지막 애처로운 숨결이었다. 그녀의 무모함의 대가는 자신이 그 날 받았던 채찍질만이 아니었던 것이다...
2. 스탯
스탯 |
체력 | 41 | 속도 | 2 |
저항력 |
출혈 | 중독 | 화상 | 기절 | 이동 | 약화 | 질병 | 죽격 |
20% | 20% | 30% | 20% | 20% | 20% | 20% | 60% |
3. 스킬
스킬 | 유형 | 대상 | 사용 조건 | 피해 | 치명타 | 자신 효과 | 대상 효과 |
빛의 손길 | 근접 | ○○●● | ●●●○ | - | 2-3 | 5% | 힘 방호 | - |
- | 3-4 | 5% | 힘 방호 | 무작위 인접 영웅: 힘 |
광휘 | 원거리 | ●●●○ | ●●●● | - | - | - | - | 회피, 은신 무시 제거: 회피, 은신 |
- | - | - | - | 회피, 은신 무시 제거: 회피, 은신 회피 획득 불가(2턴) |
심판 | 원거리 | ●●○○ | ●●●● | - | 3-5 | 5% | - | 신념 2: +100% 피해 신념 3: 화상 3 |
- | 4-7 | 5% | - | 신념 2: +100% 피해 신념 3: 화상 4 |
신성한 은총 | - | ●●○○ | - | 체력<25% 재사용: 2턴 | - | - | -
| 25% 치유 신념 2: +10% 치유량 신념 3: +10% 치유량 |
체력<33% 재사용: 2턴 | - | - | - | 30% 치유 신념 2: +10% 치유량 신념 3: +10% 치유량 |
불굴의 축성 | - | ●●●● | - | 재사용: 3턴 | - | - | - | 불굴의 축성 * 불굴의 축성: 턴 시작 시 해당 열의 영웅에게 방호(50%) 또는 회피(50%) |
재사용: 3턴 | - | - | - | 불굴의 축성+ * 불굴의 축성+: 턴 시작 시 해당 열의 영웅에게 방호+(50%) 또는 회피+(50%) |
목회 | - | ●●○○ | - | 재사용: 1턴 | - | - | - | 제거: 출혈, 중독, 화상, 현기증, 실명 |
재사용: 1턴 | - | - | - | 제거: 출혈, 중독, 화상, 현기증, 실명 제거된 토큰 하나당 +30% 저항 |
철퇴 후려치기 | 근접 | ○○●● | ●●○○ | - | 4-6 | 5% | - | 신념 2: 방호, 회피, 방어 무시 신념 3: +100% 피해 |
- | 6-8 | 10% | - | 신념 2: 방호, 회피, 방어 무시 신념 3: +100% 피해 |
안식 | - | ●●●● | - | - | - | - | 방호 x2 | 방어 x2 |
- | - | - | 방호 x2 | 방어 x2 스트레스 5 이상 시 -2 스트레스 |
빛의 축성 | - | ●●●● | - | 재사용: 3턴 | - | - | - | 빛의 축성 * 빛의 축성: 턴 시작시 해당 열의 영웅에게 힘 |
재사용: 3턴 | - | - | - | 빛의 축성+ * 빛의 축성+: 턴 시작시 해당 열의 영웅에게 힘(75%) 또는 치명타(25%) |
신성한 의무 | - | ●●●○ | ●●●● 전체 | 재사용: 4턴 | - | - | - | 치유 2 |
재사용: 4턴 | - | - | - | 치유 2 |
명상 | - | ●●○○
| - | 대상의 축성 | - | - | - | 10% 치유 |
대상의 축성 | - | - | - | 10% 치유 신념 2: 20% 치유 신념 3: 축성 효과 전부 발동 |
4. 길
~의 길 | 효과 |
고해 성자 | 「섬김으로 정화되거라!」
전열을 유연하게 오가며 약화와 토큰을 제거하는 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턴 시작 시: 신념
영향 받는 기술: 빛의 손길 광휘 심판 명상 |
사제 | 「신앙은 나의 방패요, 경건은 나의 갑옷이라!」
전열을 유연하게 오가며 아군 방어에 집중하는 역할입니다.
명중 시 신념 획득
영향 받는 기술: 빛의 손길 명상 안식 |
치품천사 | 「빛의 거룩한 광휘를 보라!」
축성 활성화 시 신념 획득
영향 받는 기술: 불굴의 축성 빛의 축성 명상 |
5. 전용 장신구
장신구 | 등급 | 유형 | 효과 |
빛의 표식 | 지울 수 없는 | 성녀 | =4열에서: 치유 보정+2 대상: 축성 기술이 -1 스트레스 근접 기술: -50% 피해 |
불경한 두루마리 | 지울 수 없는 | 성녀 | =1열에서: +25% 최대 체력 =2열에서: +25% 피해 자신: 빛의 손길 기술이 도발 x2 3~4열 일 때 턴 종료 시: +2 스트레스 |
이글거리는 장작 | 지울 수 없는 | 성녀 | 가연성 아이템 장비 시: +25% 피해 대상: 광휘 기술이 화상 2 피격 시 획득: 화상 1(15%) |
6. 특징
장점
- 높은 체력
- 1~4열 유연한 자리, 드랍된 전용 장신구에 따라 변경
- 기본 길이라면, 3턴마다 강한 피해
- 축성 스킬들, 광대나 도굴꾼 같은 잦은 이동 영웅과 시너지
- 신성한 은총 스킬, 횟수 제한이 없는 회복 스킬
- 신성한 의무 스킬, 장기전에 안정적인 회복 스킬. 아군의 사망을 예방. 빛의 표식 장신구가 있다면 5x3 이라는 높은 지속 치유량
단점
- 느린 속도
- 기본 길이 가장 좋음
- 전용 장신구가 없다면, 애매한 성능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