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Assassin's Creed: Valhalla
- 개발: 유비소프트 몬트리올
- 유통: 유비소프트
- 엔진: 앤빌넥스트 2.0
- 디렉터: 애쉬라프 이스마일
- 프로듀서: 줄리앙 라페리에르
- 작가: 다비 맥데비트, 티에리 노엘
- 음악: 제스퍼 키드, 세라 섀크너, Einar Selvik
- 시리즈: 어쌔신 크리드
- 발매일: 2020년 11월 10일 (Google Stadia, Microsoft Windows, PlayStation 4, Xbox One, Xbox Series X/S), 2020년 11월 12일 (PlayStation 5)
- 장르: 액션 RPG
- 플랫폼: Microsoft Windows, PlayStation 4, PlayStation 5, Xbox One, Xbox Series X/S, Google Stadia
1. 소개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Assassin's Creed: Valhalla)는 유비소프트에서 개발한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의 12번째 주요 작품이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북유럽의 잉글랜드 침공에서 싸웠던 바이킹인
에이보르를 컨트롤한다.
2. 시놉시스
침묵하라, 신의 아이들아...
내가 들려주는 태초의 이야기를 잘 들어라.
태초에는 암흑만이 있었다. 모래도, 바다도, 땅도, 하늘도, 풀도, 바람도 없었다.
꿈틀대는 공허 속에서 불과 얼음이 만나기 전까지는.
이어지는 거인 이미르의 비명에서 모든 것이 시작되었다...
교만한 이미르는 잔인하게 살해당했고, 그의 뼈와 피, 뇌에서 세상이 탄생했으니...
...지금 너희가 거닐며 전쟁을 벌이는 이 세상이니라...
- 예연자
3. 배경
발할라가 시작되는 시기와 근접한, 바이킹 확장기 동안인 서기 865년의 잉글랜드 내 이교도 대군세의 움직임으로, 플레이어들이 게임 내에서 탐험할 왕국들 몇몇을 나타낸다.
4. 스토리
9세기, 끝없는 전쟁과 자원 감소에 플레이어
에이보르는 노르웨이에서 벗어나 북해를 가로질러 잉글랜드로 부족을 이끌고 간다. 플레이어는 까마귀 클랜의 새로운 미래를 개척해야하며, 다양한 적을 상대로 바이킹 전사의 무자비한 전투를 재현해야 한다.
자원을 확보하기 위해, 플레이어는 롱십을 사용하여 약탈하고 필요한 부와 자원을 얻을 수 있다. 바이킹이 새로운 지역에 정착하기 시작하면서, 자신들을 이교도라고 비난하는 잉글랜드의 유일한 통치자 웨섹스의
알프레드 대왕을 포함한 섹슨족의 저항에 직면한다. 모든 역경에 맞서,
에이보르는 발할라에 도달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한다.
5. 등장인물
5.1. 과거
5.1.1. 까마귀 클랜
로스타 (Rosta)
브라기 (Bragi)
구드룬 (Guthrum)
5.1.2. 노르웨이 왕국
하랄드 왕 (Harald Fairhair)
5.1.3. 바이킹 대군세
구스럼 (Guthrum)
5.1.4. 앵글로색슨 칠왕국
5.1.5. 감추어진 존재들
하이담 (Hytham)
5.1.6. 고대 결사단
쿄트베 (Kjotve the Cruel)
고름 쿄트베슨 (Gorm Kjotvesson)
풀케 (Fulke)
5.1.7. 북유럽 신화
티르 (Tyr)
토르 (Thor)
로키 (Loki)
5.2. 현대
레일라 핫산 (Layla Hassan)
레베카 크레인 (Rebecca Crane)
션 헤이스팅스 (Shaun Hastings)
6. 게임플레이
서기 873 년을 배경으로 하는 발할라는 플레이어가 남성 또는 여성으로 플레이할 수있는 노르웨이인의 바이킹 침입자이자 클랜 리더인
에이보르의 역할을 맡게된다. 이 게임은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의 대화 선택 및 NPC 관계 요소를 유지하며, NPC 클랜과 정치적 동맹을 맺는 것과 같은 새로운 요소를 포함한다. 플레이어의 모든 선택과 결정은 실시간으로 게임 세계에 영향을 미친다. 플레이어는 노르웨이의 추운 해안에서 잉글랜드로 이동할 수 있다.
에이보르는 다양한 무기를 장비할 수 있으며, 쌍수 무기를 사용할 수도 있다. 전투에서 암살검을 사용하여 은밀하게 처치할 수도 있다.
에이보르는 자신의 정착지를 개발하고, 문신 상점과 막사 같은 구조물을 건설 및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며, 클랜의 새로운 구성원을 모집할 수 있고, 습격이나 기타 임무를 위해 자신의 군대를 훈련시킬 수도 있다.
해상 수송 수단이 다시 사용되었지만, 해상 전투는 다시 자제하였다.
에이보르의 롱십은 다른 배와의 전투에서 사용되기보다는, 지상에서 습격을 수행하고 탈출 할 때 이동 수단으로 더 많이 사용된다.
플레이어는 술 마시는 게임, 올로그와 같은 도박 게임 등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다.
6.1. 스킬
링크:
6.2. 아이템
링크:
7. 개발
유비소프트 몬트리올은 발할라의 리드 개발 스튜디오로, 게임에서 다른 14개 스튜디오와 협력하고 있다. 여기에는 외부 개발자 Sperasoft가 포함된다. 2년 이상 개발된 이 게임은 <어쌔신 크리드: 오리진>과 <어쌔신 크리드 4: 블랙 플래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아쉬라프 이스마일이 이끌고, 다비 맥데빗이 내러티브 디렉터로 참여하였다. 그러나 2020년 6월 말, 여러 건의 부정과 성적인 비행에 대한 혐의로, 아쉬라프는 가족에게 영향을 미치는 개인적인 문제를 언급하며 직위에서 물러났다. 2018년 <갓 오브 워>의 유사점을 알고있는 맥데빗은 발할라가 신화보다는 역사적 정확성에 더 뿌리를 둔 게임으로 돋보일 수 있다고 믿었다.
게임의 작업 중 타이틀인 "Assassin's Creed: Kingdoms"는 2019년 4월에 처음 유출되었다. "Valhalla"라는 포스터에서 에덴의 사과를 연상시키는 구체를 들고있는 바이킹 캐릭터가 있었고, 이것은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와의 관계에 대한 추측을 불러 일으켰다. 결과적으로, 제이슨 슈레이어 기자가 이러한 설정을 확인했다. 그리고 게임의 코드명은 나중에 완전한 우연이자 사고로 밝혀졌다.
8. 발매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는 2020년 11월 10일 Microsoft Windows, PlayStation 4, Xbox One, Xbox Series S, Xbox Series X 및 Stadia 용으로 출시되었으며, PlayStation 5 버전은 지역에 따라 12일 또는 19일에 출시되었다.
이는 차세대 콘솔인 PlayStation 5와 Xbox Series X를 위한 최초의 어쌔신 크리드 타이틀이 될 것이며, 두 콘솔의 동시 출시 타이틀이 될 것이다. 발할라는 차세대 시스템을 위한 유비소프트의 "플래그쉽"게임으로 간주되며, 두 새로운 콘솔이 제공하는 빠른 로딩 시간을 활용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Xbox One 또는 PlayStation 4의 플레이어는 추가 비용없이 각각의 플랫폼에서 차세대 버전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PC에서는 게임이 출시 될 때 Steam에서 출시되지는 않았지만, Uplay 및 Epic Games Store에서 이용할 수 있다.
9. 마케팅
2020년 4월 29일, 이 게임은 Boss Logic의 8시간 아트 라이브 스트림과 함께 유비소프트에 의해 공식적으로 발표되었다. 시네마틱 트레일러는 4월 30일 오전 8시 PDT에 초연되었다. 트레일러는 2020년 홀리데이 출시 예정일을 공개했다.
2020년 5월 7일, 엔진 내 영상을 보여주는 게임플레이 트레일러가 공개되었다. 발할라 용 유비소프트 웹사이트의 배경 이미지에는 룬 암호가 포함되어 있으며, 번역시 고대 북유럽 시인 Hávamál의 77절이 드러났다.
2020년 7월 12일, UbiForward 이벤트에서 발할라의 추가 게임플레이 영상이 공개되었다. 하나는 짧은 게임 플레이 개요였고, 다른 하나는 전체 30분 분석이었다.
10. 평가
메타크리틱
PC: 84/100
PS4: 81/100
XONE: 82/100
XSX: 85/100
게임 인포머: 9.25/10
게임프로: 65/100
게임스팟: 8/10
IGN: 8/10
PC 게이머 (US): 92/100
11. 권장 사양
최소 사양 - 낮음 프리셋 1080p 30 FPS
프로세서: AMD Ryzen 3 1200 - 3.1 Ghz / INTEL i5-4460 - 3.2 Ghz
RAM: 8GB (듀얼 채널 모드)
그래픽 카드: AMD R9 380 - 4GB / GeForce GTX 960 4GB
저장공간: 50GB 하드 디스크 (SSD 권장)
운영체제: Windows 10 (64비트 전용)
DirectX 버전: DirectX 12
부가 사항: DirectX 12 (Feature Level 12_0) 지원 GPU 필요
권장 사양 - 높음 프리셋 1080p 30 FPS
프로세서: AMD Ryzen 5 1600 - 3.2 Ghz / INTEL i7-4790 - 3.6 Ghz
RAM: 8GB (듀얼 채널 모드)
그래픽 카드: AMD RX 570 - 8GB / GeForce GTX 1060 - 6GB
저장공간: SSD (50GB)
운영체제: Windows 10 (64비트 전용)
DirectX 버전: DirectX 12
부가 사항: DirectX 12 (Feature Level 12_0) 지원 GPU 필요
권장 사양 - 높음 프리셋 1080p 60 FPS
프로세서: AMD Ryzen 7 1700 - 3.0 Ghz / INTEL i7-6700 – 3.4 Ghz
RAM: 8GB (듀얼 채널 모드)
그래픽 카드: AMD Vega 64 - 8GB / GeForce GTX 1080- 8GB
저장공간: SSD (50GB)
운영체제: Windows 10 (64비트 전용)
DirectX 버전: DirectX 12
부가 사항: DirectX 12 (Feature Level 12_0) 지원 GPU 필요
2K 사양 - 매우 높음 프리셋 1440p 30 FPS
프로세서: AMD Ryzen 7 2700X - 3.7 Ghz / INTEL i7 - 7700 – 3.6 Ghz
RAM: 16GB (듀얼 채널 모드)
그래픽 카드: AMD Vega 56 - 8GB / GeForce GTX 1070 - 8GB
저장공간: SSD (50GB)
운영체제: Windows 10 (64비트 전용)
DirectX 버전: DirectX 12
부가 사항: DirectX 12 (Feature Level 12_0) 지원 GPU 필요
2K 사양 - 매우 높음 프리셋 1440p 60 FPS
프로세서: AMD Ryzen 5 3600X - 3.8 Ghz / INTEL i7 – 8700K – 3.7 Ghz
RAM: 16GB (듀얼 채널 모드)
그래픽 카드: AMD RX 5700XT – 8GB / GeForce RTX 2080 S – 8GB
저장공간: SSD (50GB)
운영체제: Windows 10 (64비트 전용)
DirectX 버전: DirectX 12
부가 사항: DirectX 12 (Feature Level 12_0) 지원 GPU 필요
4K 사양 – 가장 높음 프리셋 2160p (4K) 30 FPS
프로세서: AMD Ryzen 7 3700X - 3.6 Ghz / INTEL i7 - 9700K – 3.6 Ghz
RAM: 16GB (듀얼 채널 모드)
그래픽 카드: AMD RX 5700XT – 8GB / GeForce RTX 2080 - 8GB
저장공간: SSD (50GB)
운영체제: Windows 10 (64비트 전용)
DirectX 버전: DirectX 12
부가 사항: DirectX 12 (Feature Level 12_0) 지원 GPU 필요
12. 갤러리
12.1. 홍모 매체
12.2. 컨셉 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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