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게시글

심시티 빌드잇/콘테스트 본부 FAQ

이미지
시장 콘테스트가 뭔가요? 누구든지 참가할 수 있나요? 콘테스트에 참여하면 시몰레온, 심캐시, 스피드업 토큰, 플래티넘 열쇠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매주 자동으로 모든 시장님에게 참여 기회가 주어집니다. 참여 여부는 자유이며, 참여하지 않아도 불이익은 없습니다. 다만 콘테스트에서만 얻을 수 있는 독점 보상을 놓치게 됩니다! 시장 콘테스트에서는 누구와 경쟁하나요? 상대를 선택할 수도 있나요? 5일간 진행되는 콘테스트가 열릴 때 마다 비슷한 레벨의 도시에서 무작위로 고른 100명의 시장을 상대로 경쟁하게 됩니다. 어떻게 경쟁하나요? 플럼밥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이 콘테스트 본부를 통해 특정한 아이템을 생산하거나 재난을 일으키는 등의 과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제를 완료했을 때 플럼밥 포인트를 받게 됩니다! 경쟁 시장들보다 플럼밥 포인트를 많이 획득하여 순위표의 상위권에 오르면 멋진 보상을 드립니다! 과제를 어떻게 선택하나요? 어떤 과제를 선택하는지가 중요할까요? 시장 콘테스트에서는 매주 수행할 수 있는 최대 과제 수가 있습니다. 과제마다 제한시간이 있으므로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더 많은 플럼밥 포인트가 걸려 있는 까다로운 과제를 고를지, 짧은 과제를 선택하여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것인지는 전적으로 시장님의 선택에 달려 있습니다! 과제를 선택한 다음에는 어떻게 하나요? 왜 카운트가 시작되지 않나요? 과제를 시작하려면 "시작"을 눌러야 합니다. 과제 수행을 위한 모든 진행 내용은 버튼을 누른 시점부터 계산되고, 시간제한도 이를 기준으로 합니다. 한 번에 하나의 과제만 수행할 수 있으므로 수행 중인 과제를 완료해야 다음 과제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과제를 잘못 선택했어요! 과제 옆에 있는 빨간색 'X' 버튼을 누르면 언제든 수행 중인 과제를 취소하고 다른 과제를 즉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과제는 일정한 대기 시간이 지난 후에 목록에 나타납니다. 단, 이미 시작했다가 취소한 과제도 주간 과제 한도 수에 포함됩니다. 과제를

단간론파: 모든 게임, 애니메이션, 음악, 만화, 소설 시리즈 목록



단간론파 (ダンガンロンパ, Danganronpa)는 스파이크 춘소프트가 개발 및 유통한 일본 비디오 게임 프랜차이즈이다. 영어는 NIS America에 의해 현지화되었다. 이 시리즈는 현재 3개의 주요 타이틀과 1개의 주요 스핀-오프 어드벤처 게임으로 구성되어 있다. 프랜차이즈에는 단간론파 세계관과 캐릭터를 기반으로 한 여러 애니메이션, 만화, 모바일 게임 및 라이트 노벨 스핀-오프도 포함된다.


1. 전제

이 시리즈는 매년 정점에 있는 "초고교급" 학생 (超高校級, Super High School Level)을 선발하는 키보카미네 학원 (希望ヶ峰学園, Hope's Peak Academy)이라는 정부 지원의 고등학교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그러나 평범한 학생인 나에기 마코토가 학교에 도착하면, 의식을 잃게 되고, 깨어났을 때 그와 14명의 반 친구들이 학교에 갇혀 있다는 사실을 알게된다. 로봇 곰 교장인 모노쿠마는 학생들에게 학교에서 영원히 살아야 한다고 알려준다. 다만, 학교를 나갈 수 있는 단 한 가지 방법은 다른 학생을 살해하는 것이다..

범죄 현장이 발견되면, 학급 재판이 열리고 남은 학생들은 살인자가 누구인지 스스로 결정해야한다. 학생들이 살인자를 성공적으로 발견하면, 범인은 처형되고 살인 게임이 계속된다. 그러나 잘못 추측하면, 범인은 학교를 떠날 수 있지만 다른 학생들은 처형된다.



2. 게임플레이

주요 단간론파 게임은 '일상 생활, 조사, 학급 재판' 이렇게 3가지 플레이 스타일로 나뉜다.

- 일상 생활: 학교 생활동안 플레이어는 학교 운동장을 탐색하고, 학생들과 대화를 나누고, 학생들의 미스터리를 조사한다. 이 중 수집된 모노코인은 모노모노 머신을 사용할 수 있으며, 머신에서 얻은 선물을 다른 학생들에게 줘서 주인공과의 우정을 키울 수 있다. 다른 학생과 친구가 되면, 학급 재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주인공 특수 스킬을 얻을 수 있다.
- 조사: 조사 중에 플레이어는 살인과 관련된 증거를 찾는다.
- 학급 재판: 학급 재판에서 학생들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증거에 대해 토론하여 살인을 해결하려고 한다. 플레이어는 여러가지 미니 게임을 플레이하여 재판을 진행힌다. 예를들어, 가장 일반적인 미니게임인 논스톱 토론은 플레이어가 조사 시간에서 수집한 증거를 바탕으로 진실 탄환을 사용해 학생들의 진술을 반박하는 것이다.

시리즈의 주요 타이틀과 다르게, <절대절망소녀 단간론파 Another Episode>는 플레이어가 나에기 코마루와 후카와 토코를 조종하는 3인칭 어드벤처 게임이다. 코마루는 적을 공격하는 메가폰 해킹건이 있으며, 적을 컨트롤하고 기계를 활성화하고 주변 환경을 스캔하여 단서를 찾을 수도 있다. 토코는 스턴건을 사용하여 가위로 적을 공격하는 제노사이더 쇼로 변신할 수 있다. 스킬을 잠금 해제하고 장착하여 적을 더 쉽게 물리칠 수 있다.



3. 개발

이 시리즈는 원래 테라사와 요시노리가 제작하고, 코다카 카즈타카가 쓰고, 코마츠자키 루이가 디자인한 작품으로 <단간론파: DISTRUST>라는 미공개 베타 버전으로 시작되었다. 이 게임은 <Saw and Cube>, 세가 드림캐스트 게임 <Illbleed>에서 영감을 받았다. 이 시리즈의 이름인 단간론파는 "탄환(弾丸, bullet)"과 "논파(論破, refutation)"라는 단어가 합성되어 만들어 졌다. 당시 비주얼 노벨의 인기가 떨어지고 있고, PSP의 시장이 매우 작고 경쟁이 치열했기 때문에, 게임을 돋보이게 만들기 위해 일반적이지 않은 독특한 요소를 개발하고 장르를 결합해야했다.

<단간론파: DISTRUST>에는 더 기괴한 처형과 사실적인 피가 포함되어 있지만, DISTRUST의 개념을 기반으로 개발된 게임인 <단간론파 1: 희망의 학원과 절망의 고교생>은 비현실적인 형광 핑크색 피와 더 심리적이고 조율된 공포로 뚜렷한 팝아트 스타일을 사용한다. 관객이 상황의 기괴함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대신 등장인물의 관계와 성격과 시나리오의 심리적 영향에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함이다. 이 변화는 또한 게임의 연령 등급을 낮춰서 고객을 넓힐 수 있음을 의미했다. 모노쿠마의 성우로 오오야마 노부요를 고용한 것은 게임 개발에 큰 전환점이 되었으며, 게임 개발 웹사이트에서 역대 히트를 기록했다. 모노쿠마는 27년 만에 도라에몽의 목소리에서 은퇴한 성우였다.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에서 매우 잘 알려진 성우를 고용하는 것은 단간론파와 같은 게임에 평소 관심이 없는 사람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단간론파 1: 희망의 학원과 절망의 고교생>은 궁극적으로 메타크리틱에서 83/100의 총 리뷰 점수를 획득하여, 속편과 애니메이션 각색의 문을 열었다. 이 성공으로 게임이 여러 언어로 현지화되고, 전 세계 여러 국가에 발매되었다.



4. 게임 시리즈

4.1. 프로토 타입 게임

- 단간론파: DISTRUST


4.2. 메인 시리즈 게임

키보가미네 시리즈
단간론파 1: 희망의 학원과 절망의 고교생
- 슈퍼 단간론파 2: 안녕히 절망학원
단간론파 1 + 2 리로드

사이슈 시리즈
- 뉴 단간론파 V3: 모두의 살인 신학기


4.3. 스핀-오프 게임

- 절대절망소녀 단간론파 Another Episode


4.4. 그 외 게임

사이버 단간론파 VR 학급 재판



5. 애니메이션

단간론파: The Animation
- 단간론파 3: The End of 키보가미네 학원
- 슈퍼 단간론파 2.5: 코마에다 나기토와 세계의 파괴자

단간론파의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Lerche가 애니메이션화했으며, 북미의 Funimation과 유럽의 Manga Entertainment에서 라이선스를 받았다. 일본어, 영어, 독일어 더빙이 되었다. <슈퍼 단간론파 2.5: 코마에다 나기토와 세계의 파괴자>는 <뉴 단간론파 V3: 모두의 살인 신학기>의 스페셜 에디션 버전에 포함 된 하나의 에피소드 OVA이며 현재 일본어로만 제공된다.



6. 음악

링크:
모든 음악 앨범/OST 목록



7. 만화

링크:



8. 소설 & 단편

링크:



9. 연극

단간론파 THE STAGE 2014
단간론파 THE STAGE 2016



10. 프랜차이즈 개발 도서

- 단간론파 1: 희망의 학교와 절망의 고교생 비주얼 팬북
- 슈퍼 단간론파 2: 안녕히 절망학원 공식 설정집 컬렉션
- 절대절망소녀 단간론파 Another Episode 공식 설정집 컬렉션
- 뉴 단간론파 V3: 모두의 살인 신학기 공식 설정집 컬렉션
- 단간론파 1 + 2 공식 설정집 컬렉션
- 단간론파 코다카 ~ 『단간론파』를 만들면서 890일 ~



11. 게임 콘솔

소니는 <뉴 단간론파 V3: 모두의 살인 신학기> 출시 홍보의 일환으로, 세 가지 테마의 PlayStation 게임 콘솔을 출시했다. 2017년 1월 12일 일본에서만 독점 출시되었다.






단간론파 링크:
모든 캐릭터/등장인물 목록
모든 음악 앨범/OST 목록
모든 만화 목록
모든 소설 목록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마운트 앤 블레이드 2 배너로드/치트 & 개발자 콘솔 명령어

림월드/개발자 도구(치트 모드) 메뉴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