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게시글

심시티 빌드잇/콘테스트 본부 FAQ

이미지
시장 콘테스트가 뭔가요? 누구든지 참가할 수 있나요? 콘테스트에 참여하면 시몰레온, 심캐시, 스피드업 토큰, 플래티넘 열쇠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매주 자동으로 모든 시장님에게 참여 기회가 주어집니다. 참여 여부는 자유이며, 참여하지 않아도 불이익은 없습니다. 다만 콘테스트에서만 얻을 수 있는 독점 보상을 놓치게 됩니다! 시장 콘테스트에서는 누구와 경쟁하나요? 상대를 선택할 수도 있나요? 5일간 진행되는 콘테스트가 열릴 때 마다 비슷한 레벨의 도시에서 무작위로 고른 100명의 시장을 상대로 경쟁하게 됩니다. 어떻게 경쟁하나요? 플럼밥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이 콘테스트 본부를 통해 특정한 아이템을 생산하거나 재난을 일으키는 등의 과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제를 완료했을 때 플럼밥 포인트를 받게 됩니다! 경쟁 시장들보다 플럼밥 포인트를 많이 획득하여 순위표의 상위권에 오르면 멋진 보상을 드립니다! 과제를 어떻게 선택하나요? 어떤 과제를 선택하는지가 중요할까요? 시장 콘테스트에서는 매주 수행할 수 있는 최대 과제 수가 있습니다. 과제마다 제한시간이 있으므로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더 많은 플럼밥 포인트가 걸려 있는 까다로운 과제를 고를지, 짧은 과제를 선택하여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것인지는 전적으로 시장님의 선택에 달려 있습니다! 과제를 선택한 다음에는 어떻게 하나요? 왜 카운트가 시작되지 않나요? 과제를 시작하려면 "시작"을 눌러야 합니다. 과제 수행을 위한 모든 진행 내용은 버튼을 누른 시점부터 계산되고, 시간제한도 이를 기준으로 합니다. 한 번에 하나의 과제만 수행할 수 있으므로 수행 중인 과제를 완료해야 다음 과제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과제를 잘못 선택했어요! 과제 옆에 있는 빨간색 'X' 버튼을 누르면 언제든 수행 중인 과제를 취소하고 다른 과제를 즉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과제는 일정한 대기 시간이 지난 후에 목록에 나타납니다. 단, 이미 시작했다가 취소한 과제도 주간 과제 한도 수에 포함됩니다. 과제를

프로젝트 좀보이드: 소개, 게임플레이, 개발


프로젝트 좀보이드

Project Zomboid

  • 디렉터: Andy "Binky" Hodgetts
  • 프로그래머: Chris "Lemmy" Simpson
  • 아티스트: Marina "Mash" Siu-Chong
  • 작가: Will "Velvet Owl" Porter
  • 음악: Zach Beever
  • 플랫폼: Java, Microsoft Windows, OS X, Linux
  • 장르: 오픈월드 서바이벌 RPG
  • 개발: The Indie Stone
  • 배급: The Indie Stone
  • 출시일: (얼리) 2013년 11월 8일

1. 개요

프로젝트 좀보이드는 영국과 캐나다의 독립 개발자인 The Indie Stone이 알파 단계로 개발한 오픈월드 서바이벌 호러 비디오 게임이다. 이 게임은 좀비 세계에서 플레이어가 가능한 한 오래 생존해야 한다. 또한 게임 포털 Desura의 알파 펀딩 섹션에 출시된 첫 5개 게임 중 하나였다.

The Indie Stone은 프로젝트 좀보이드 용 코드가 포함된 두 대의 노트북을 도난당한 후 인디 게임 커뮤니티에서 세간의 주목을 받았다. 그 이후로 2013년 11월 8일, 스팀 얼리 억세스에 등장했으며 계속해서 개발을 했다. The Indie Stone가 처음으로 상업적으로 출시한 게임이다.


2. 게임플레이

- 현실적인 생존에 중점을 둔 하드코어 샌드박스 좀비 서바이벌 게임.
- 지속적인 플레이어 서버를 통한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 로컬 4인 분할 화면 협동.
- 무리 역학과 심도 있는 시각 및 청각 시스템을 갖춘 수백 마리의 좀비.
- 탐험하고, 약탈하고, 요새를 건설할 수 있는 방대하고 성장하는 맵.
- 완벽한 물리학과 깊고 사실적인 게임 플레이 메커니즘을 갖춘 차량.
- 도구와 아이템을 사용하여 무기, 바리케이드, 요리 제작. 나무를 자르고, 나무를 톱질하고, 보급품을 찾아 좀비 방지 요새를 건설할 수도 있다.
- 생존을 위해 노력하는 동안 우울증, 권태, 배고픔, 갈증 및 질병에 대처해야 한다.
- 낮이 밤으로 바뀌고, 겨울이 찾아오는 등 자연이 서서히 변한다.
- 게임 내에서 수행하는 작업을 기반으로 개발되는 농사, 낚시, 목공, 요리, 포획,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스킬 및 특전.
- 일반 샌드박스 및 서바이벌 외에 상상의 도전 시나리오 및 즉각적인 액션 '라스트 스탠드' 모드
완전하고 개방적이며 강력한 Lua 모딩 지원.
- 윈도우즈에서 Xbox 컨트롤러 게임패드 지원. [다른 패드는 수동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현재 Mac에서는 게임패드 지원을 사용할 수 없다.]

2.1. 디버프(무들)



3. 게임 모드



4. 개발

이 게임은 2011년 4월 25일 기술 데모로 처음 출시되었다. LWJGL을 사용하여 이식성을 위해 Java로 제작되었다.
2013년 11월 8일자로 프로젝트 좀보이드가 스팀의 얼리 억세스로 출시되었다.
2014년 2월, The Indie Stone은 처음으로 게임의 멀티플레이어 버전을 공개했다.

4.1. 공개 배포에 누출

2011년 6월, 유료 사전 알파 테크 데모로 게임이 출시된 직후 게임이 유출되었다. 다른 많은 웹사이트에 무단 복제물이 퍼졌다. 게임의 승인되지 않은 버전은 사용자가 이미 최신 버전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지금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면 프로젝트 좀보이드의 서버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었다. 이것을 피하기 위해 The Indie Stone은 고객 전용 유료 버전을 오프라인으로 전환하고 대신 다음 날 다운로드할 수 있는 무료 "공개 기술 데모"를 출시했다.

4.2. 소스 코드가 포함된 개발자 노트북 도난

2011년 10월 15일, 게임 개발자 2명의 아파트가 무너졌다. 백업되지 않은 초기 게임 코드의 많은 양을 포함하는 두 대의 노트북이 아파트에서 도난당했다. 이로 인해 게임 개발이 크게 지연되었다. 이러한 차질로 인해, 그들은 Rezzed에서 "비디오 게임을 만드는 방법(not)"이라는 제목의 프레젠테이션을 하고 프로젝트를 시작한 이후 배운 몇 가지 교훈을 설명했다.


5. 갤러리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마운트 앤 블레이드 2 배너로드/치트 & 개발자 콘솔 명령어

림월드/개발자 도구(치트 모드) 메뉴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