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사
Chef
1. 소개
요리사 (Chef)는 치유와 단일 피해에 초점을 맞춘 미토피아 직업이다.
무기는 프라이팬, 방어구는 유니폼을 착용한다.
높은 공격력과 방어력으로 요리사는 아군을 치료하는 동시에 약간의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요리사의 기본 공격은 단일 대상이다.
2. 스탯
1레벨
HP: 9
MP: 7
공격: 8
마력: 3
수비: 5
민첩: 5
50레벨
HP: 232
MP: 125
공격: 94
마력: 84
수비: 83
민첩: 54
50레벨, 최고 장비, 음식 버프
HP: 331
MP: 224
공격: 408
마력: 181
수비: 432
민첩: 153
3. 장비
4. 스킬
회복 요리 (Home Cooking)
습득 레벨: 2
MP 비용: 3
기본 파워: 20
공격/마력 배율: -
발동 확률: 100%
"갓 만든 요리로 친구의 HP를 회복하자."
HP 20 단일 대상 치유.
예열 (Flambé)
습득 레벨: 4
MP 비용: 4
기본 파워: -
공격/마력 배율: 1.5 (공격)
발동 확률: 50%
"뜨거운 프라이팬으로 적 한 명을 때리자."
사용자의 기본 공격보다 더 나은 피해를 주는 물리 단일 공격이다.
구운 바나나 (Banana Fritter)
습득 레벨: 6
MP 비용: -
기본 파워: -
공격/마력 배율: -
발동 확률: -
"먹었을 때 HP 바나나의 맛과 효과를 향상시킨다. (자동)"
아군이 HP 바나나를 사용하면 효과가 두 배가 된다. 또한 요리사와 동료 사이의 호감도를 증가시킨다. 이 스킬은 플레이어의 HP 바나나가 최대치인 경우 사용되지 않는다.
매운 요리 (Spicy Dish)
습득 레벨: 8
MP 비용: 3
기본 파워: -
공격/마력 배율: 2.5 (공격)
발동 확률: 10%
"매운 음식을 동료에게 먹여 적에게 불을 뿜게한다."
동료는 적에게 불을 뿜어 큰 피해를 입히지만, 먹은 동료는 분노가 발생할 수 있다.
연회 요리 (Feast)
습득 레벨: 12
MP 비용: 18
기본 파워: 10
공격/마력 배율: 0.6 (마력)
발동 확률: 50%
"충분한 음식으로 파티의 HP를 회복한다. 준비하는 데 시간이 걸린다."
한 턴은 요리하는 데 소비되고, 다음 턴에 파티원 전체를 회복한다. 요리사의 다른 힐과 달리 사용자의 마력 스탯에 따라 회복량이 달라진다.
고급 회복 요리 (Pro Cooking)
습득 레벨: 15
MP 비용: 12
기본 파워: 80
공격/마력 배율: -
발동 확률: 100%
"특제 식사로 동료의 많은 HP를 회복시켜 주자."
'회복 요리' 스킬 업그레이드 버전. HP 80을 회복시키는 단일 대상 스킬.
매운 요리 세트 (Spicy Dinner)
습득 레벨: 20
MP 비용: 10
기본 파워: -
공격/마력 배율: 1 (공격)
발동 확률: 10%
"전 파티원에게 매운 음식을 먹이고 모든 적을 화염에 휩싸이게 한다."
팀 동료가 사용자에게 분노할 수 있다. 게임 내 설명과는 달리, 각 아군은 한 명의 적에게만 불꽃을 뿜는다. 따라서 이 스킬로 최대 4명의 적만 공격 할 수 있다. 파티원이 4명 미만일 경우 적중되는 적도 적다.
Maestro Cooking
습득 레벨: 25
MP 비용: 20
기본 파워: 150
공격/마력 배율: -
발동 확률: 100%
"최고급 재료만을 사용하여, 동료의 HP를 대폭 회복한다."
'고급 회복 요리' 스킬 업그레이드 버전. HP 150을 회복시키는 단일 대상 스킬.
Monster Dinner
습득 레벨: 30
MP 비용: 25
기본 파워: -
공격/마력 배율: -
발동 확률: 10%
"적을 집어다 식사를 하세요... 말 그대로! 항상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실제로 적중하면 (50% 확률), 플레이어는 전투 후 몬스터가 떨군 요리를 얻는다.
음식을 떨어뜨리지 않는 보스나 몬스터에게는 작동하지 않는다.
5. 갤러리
[요리사의 공식 아트워크 (3DS 버전)]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