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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도 모르게 나만 알고 있던 양조 탱킹 팁 12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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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특성에서 마법해소를 찍지 않는다 특성에서 질서의 무기를 찍지 않는다 특성에서 와리가리 찍는다 전투 시작엔 건들건들을 먼저 켜라 위급할땐 평화의 고리를 생존기로 써라 탱킹 장신구를 쓴 후 최대한 참았다가 정화주를 먹는다 천신주를 아끼지 말고 자주 사용해라 학다리치기 중 다른 공격 스킬을 사용해라 정화주는 1스택을 유지한다 자룬과 비취돌풍은 세트다 골분주와 폭맥은 메크로로 즉시 시전 풀링에 해탈을 사용하면 편하다 영상

미토피아: 개요, 줄거리, 직업, 성격


미토피아

ミートピア
Miitopia

  • 개발: Nintendo EPD, Grezzo (Switch)
  • 유통: 닌텐도
  • 플랫폼: Nintendo 3DS, Nintendo Switch
  • 장르: 시뮬레이션, RPG

1. 발매일

북미
2017년 7월 28일 (3DS)
2021년 5월 21일 (Switch)

일본
2016년 12월 8일 (3DS)
2021년 5월 21일 (Switch)

유럽
2017년 7월 28일 (3DS)
2021년 5월 21일 (Switch)

한국
2021년 5월 21일 (Switch)


2. 개요

미토피아는 2016년 12월 8일 일본에서 3DS 용으로 출시된 RPG이다. 이후 2017년 7월 28일에 북미와 유럽에서 출시되었다. <친구모아 아파트> 시리즈의 스핀-오프 게임이며, <미토모>에 이어 두 번째 스핀-오프이다. 이전에는 생활 시뮬레이션에 초점을 맞춘거와는 다르게, 미토피아는 <친구모아 아파트>의 이벤트와 유사한 RPG에 초점을 맞췄다. 이러한 초점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미토피아는 관계, 음식, 성격 등과 같은 많은 주요 것들을 유지한다.

Nintendo Switch 용 업그레이드 포트는 2021년 2월 17일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발표되었다.


3. 줄거리

평화로운 미토피아에 대마왕이 나타나 사람들의 얼굴을 빼앗아간다. 대마왕은 빼앗은 사람들의 얼굴을 사용하여 몬스터를 만들어 평화를 위협하고, 여행하던 주인공이 신성한 목소리를 듣고 각성하여 세계를 구하기 위해 동료들을 모아 대마왕을 무찌르러 간다.


4. 게임플레이

4.1. 직업, 장비

링크:

4.2. 호감도

링크:

4.3. 성격



4.4. 후추

HP 후추
1번 뿌릴 때마다 1의 HP를 회복시켜 준다. 초기엔 20HP가 주어지며, 최종적으로 999HP를 회복할 수 있는 양이 주어진다.

MP 후추
1번 뿌릴 때마다 1의 MP를 회복시켜 준다. 초기엔 10MP가 주어지며 최종적으로 500MP를 회복할 수 있는 양이 주어진다.

생명 후추
단 한번만 쓸 수 있으며, 기절한 동료를 부활시켜 준다. 플레이어 및 동료가 기절했을 때 주어진다

Shield Sprinkles
5번 쓸 수 있으며, 적의 공격을 1번 방어해 줄 수 있는 보호막을 생성한다. Mii가 타겟팅 당했을때 주어진다.

신명 후추
5번 쓸 수 있으며, 캐릭터를 흥분 상태로 만든다. 케르베로스라는 몬스터와 싸울때 주어진다.

4.5. 여관

용돈 주기
Mii가 무기나 방어구, 바나나, 사탕을 가지고 싶다고 할 때가 있는데, 이때 한정으로 플레이어가 해당 Mii에게 용돈을 주고 사오도록 시킬 수 있다. 간혹 사고싶던 물건은 안사오고 엉뚱하게 바나나나 사탕만 사오는 경우도 있다.

요리 주기
적에게서 얻을 수 있는 음식을 먹는다. 음식에 따라 스탯치가 상승한다. 각각의 Mii는 음식 선호도가 존재한다. 좋아하는 음식을 먹으면 스탯치가 추가로 상승하며, 싫어하는 음식을 먹으면 더 적게 상승한다. 어떤 음식이든 한번은 먹여야 그 음식에 대한 선호도를 알 수 있다.

모두의 상황
Mii들을 이동해 한방에 놓을 수도 따로 놓을 수도 있다. 같은 방의 Mii들은 호감도가 소폭 상승하며 서로 대화하는 이벤트가 있을 때는 대폭 오르기도 한다.

게임 코너
티켓을 1개 소비하여, 가위바위보 혹은 룰렛을 돌려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가위바위보는 처음에 이겼을 때 500G를 얻을 수 있으며, 연속해서 이길 시 500G씩 추가 된다.
룰렛은 상품이 매번 달라지며 무기나 방어구, 경험치 상승, 데이트권, 음식, 회복 아이템등이 있다. 


5. 3DS와 스위치 버전의 차이점

5.1. 게임플레이 변경점

- 이제 영웅은 자신이 사용하는 공격이나 스킬이 모든 적을 공격해도 자동으로 공격하지 않고, 적의 상태를 확인하고 표시한다.
- Mii를 위해 물건을 구입할 때, 플레이어는 이제 확인 화면 전에 Mii가 원하는 것을 본 후 A 버튼을 눌러 구입할 수 있다.
- 3DS 버전의 999에서 데미지 캡이 올라가, 이제 수천의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5.2. 기능 변경점

- Mii 캐릭터에 메이크업을 추가할 수 있다.
- Mii 캐릭터에 가발을 입히고 색상을 지정할 수 있다.
- 파티는 게임 초반에 말을 얻는다. 말은 함께 전투에 참여할 수 있으며 탈 수도 있다.
- 새로운 이벤트가 추가되었다.
- 스위치에 듀얼 스크린이 없기 때문에 UI가 스위치 화면에 맞게 조정되었다.
- 게임에서 새로운 Mii를 생성 할 때, 스위치의 Mii Maker가 사용된다. 
- 스위치에서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QR 코드가 비활성화되었다.
- 스위치의 스냅샷 버튼 사용으로, 스크린샷 버튼이 제거되었다.
- 스위치에서 사용하지 않는 SpotPass가 비활성화되었다. 액세스 키로 대체되었다.
- 타이틀 화면에 "Mii Characters"라는 새로운 섹션이 추가되어, 게임에서 역할이 부여된 Miis가 자동으로 나타나고 플레이어는 Mii Maker와 유사한 Miis를 추가하고 메이크업 및 가발을 편집하거나 착용 할 수 있다.
- 새로운 상위 레벨 장비를 장착할 때, 플레이어는 이제 함께 제공되는 통계만 장비하도록 선택할 수 있다.
- 11종의 신규 몬스터가 추가되었다.
- 데이트 티켓이 추가되었다. 데이트를 통해 플레이어는 Miis를 카페 같은 장소로 데려 수 있다.

5.3. 시각 변경점

- 닌텐도 스위치의 처리 능력에 맞춰 그래픽 품질이 향상되었다.
- Miis가 레벨 30 이상의 관계에서 눈에 하트가 생긴다.
- Mii가 칭찬을 받거나 좋아하거나 얼굴이 붉어지면, 입이 미소를 짓지 않는다.
- Mii의 레터박스 샷은 특정 기술이나 특이한 기능을 처음 활성화했을 때 사용했지만, 이제는 눈이 아닌 Mii의 전체 얼굴을 보여준다.
- 아케이드 메뉴의 룰렛 아이콘은 이제 현재 룰렛이 어떻게 보이는지 정확하게 보여준다.
- Mii의 눈이나 입술을 가진 몬스터는 이제 Switch의 향상된 Mii Maker로 인해 노란색 또는 빨간색과 같은 더 많은 색상으로 나올 수 있다.
- 아이돌은 더 이상 "남성"또는 "여성"으로 지칭되지 않고, 모든 경우에 단순히 "아이돌"이라고 불린다.
- Mii의 눈이 측면을 바라 볼 때, 그들의 눈은 더 이상 기본 위치에서 회전하지 않는다.


6. 기타

- 미토피아의 내부 이름은 "mimic"이다.
- 공식 닌텐도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미국 버전의 태그 라인은 "당신의 친구. 당신의 모험. 당신의 규칙."이다.
- 이 게임은 동성 관계를 묘사하기 때문에, 러시아에서 18세 이상으로 평가되었다.


7. 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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