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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시티 빌드잇/콘테스트 본부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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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콘테스트가 뭔가요? 누구든지 참가할 수 있나요? 콘테스트에 참여하면 시몰레온, 심캐시, 스피드업 토큰, 플래티넘 열쇠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매주 자동으로 모든 시장님에게 참여 기회가 주어집니다. 참여 여부는 자유이며, 참여하지 않아도 불이익은 없습니다. 다만 콘테스트에서만 얻을 수 있는 독점 보상을 놓치게 됩니다! 시장 콘테스트에서는 누구와 경쟁하나요? 상대를 선택할 수도 있나요? 5일간 진행되는 콘테스트가 열릴 때 마다 비슷한 레벨의 도시에서 무작위로 고른 100명의 시장을 상대로 경쟁하게 됩니다. 어떻게 경쟁하나요? 플럼밥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이 콘테스트 본부를 통해 특정한 아이템을 생산하거나 재난을 일으키는 등의 과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제를 완료했을 때 플럼밥 포인트를 받게 됩니다! 경쟁 시장들보다 플럼밥 포인트를 많이 획득하여 순위표의 상위권에 오르면 멋진 보상을 드립니다! 과제를 어떻게 선택하나요? 어떤 과제를 선택하는지가 중요할까요? 시장 콘테스트에서는 매주 수행할 수 있는 최대 과제 수가 있습니다. 과제마다 제한시간이 있으므로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더 많은 플럼밥 포인트가 걸려 있는 까다로운 과제를 고를지, 짧은 과제를 선택하여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것인지는 전적으로 시장님의 선택에 달려 있습니다! 과제를 선택한 다음에는 어떻게 하나요? 왜 카운트가 시작되지 않나요? 과제를 시작하려면 "시작"을 눌러야 합니다. 과제 수행을 위한 모든 진행 내용은 버튼을 누른 시점부터 계산되고, 시간제한도 이를 기준으로 합니다. 한 번에 하나의 과제만 수행할 수 있으므로 수행 중인 과제를 완료해야 다음 과제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과제를 잘못 선택했어요! 과제 옆에 있는 빨간색 'X' 버튼을 누르면 언제든 수행 중인 과제를 취소하고 다른 과제를 즉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과제는 일정한 대기 시간이 지난 후에 목록에 나타납니다. 단, 이미 시작했다가 취소한 과제도 주간 과제 한도 수에 포함됩니다. 과제를

Kingdom Come Deliverance: 무기 종류와 데미지 계산법

무기는 <Kingdom Come Deliverance>의 아이템으로, 공격로 피해를 입히거나 방어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는 도끼, 활, 세이버, 숏소드, 사냥용 칼, 롱소드, 메이스, 폴암 및 스피어가 있다. 무기는 상점에서 구입하거나, 발견, 선물 또는 훔쳐서 얻을 수 있다.


1. 데미지 타입 및 데미지 계산법

모든 무기는,
- 휘두르면, '베기 데미지 + 타격 데미지' 만큼의 데미지를 준다.
- 찌르면, '찌르기 데미지 + 타격 데미지' 만큼의 데미지를 준다.



2. 무기 타입

2.1. 도끼

- 무기를 사용하는 데 필요한 '힘 제한'이 있으며, 힘이 부족하게 되면 데미지가 크게 줄어든다.
- 손잡이 끝이 날카로운 도끼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도끼는 찌르기의 데미지 수치는 매우 작으며, 베기와 타격 데미지 수치가 높다.

2.2. 활

- 활을 사용하는 능력은 민첩, 힘, 활력 및 활 레벨에 영향을 받는다.
- - 무기를 사용하는 데 필요한 '힘 제한', '민첩 제한'이 있으며, 부족하게 되면 데미지가 크게 줄어든다. 활의 힘 요구 사항이 높을수록 현을 당기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그만큼 데미지가 높은 편이다.
- 활과 화살은 라타예와 탈므베르크의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2.3. 단검

- 단검은 특수한 타입의 무기로, 갑옷 슬롯을 차지하지 않는다. 은신 공격을 하기 위해서, 인벤토리에 갖고 있어야 한다.
- 은신 레벨5를 획득하면, 퍽을 잠금해제하고, 적의 뒤에서 몰래 은신 킬을 할 수 있다.

2.4. 세이버

- 무기를 사용하는 데 필요한 '민첩 제한'이 있으며, 민첩이 부족하게 되면 데미지가 크게 줄어든다.
- 타격 데미지는 거의 없으며, 찌르기와 베기 데미지가 있다.

2.5. 숏소드

- 무기를 사용하는 데 필요한 '민첩 제한'이 있으며, 민첩이 부족하게 되면 데미지가 크게 줄어든다.
- 타격 데미지는 거의 없으며, 찌르기와 베기 데미지가 있다.

2.6. 사냥용 칼

- 무기를 사용하는 데 필요한 '민첩 제한'이 있으며, 민첩이 부족하게 되면 데미지가 크게 줄어든다.
- 이 타입의 칼은 다른 칼에 비하면, 타격 데미지가 높긴 하지만 그래도 낮다. 주 데미지는 다른 칼들처럼 찌르기와 베기 데미지이다.

2.7. 롱스워드

- 무기를 사용하는 데 필요한 '힘 제한'이 있으며, 힘이 부족하게 되면 데미지가 크게 줄어든다.
- 타격 데미지는 거의 없으며, 찌르기와 베기 데미지가 있다.
- 숏소드보다 리치가 더 길다.

2.8. 메이스

- 무기를 사용하는 데 필요한 '힘 제한'이 있으며, 힘이 부족하게 되면 데미지가 크게 줄어든다.
- 메이스는 거의 모든 데미지가 타격에 집중되어 있다. 그래서 위 데미지 계산법에 의하여, 휘두르기와 찌르기 둘다 균형잡힌 데미지를 준다.

2.9. 폴암과 스피어

- 무기를 사용하는 데 필요한 '힘 제한'이 있으며, 힘이 부족하게 되면 데미지가 크게 줄어든다.
- 폴암과 스피어 둘다 찾기가 매우 힘들지만, 그만큼 매우 강력하다. 적이 아무리 강한 방어구를 착용하고 있더라도, 손쉽게 죽일 수 있을 정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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