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게시글

심시티 빌드잇/콘테스트 본부 FAQ

이미지
시장 콘테스트가 뭔가요? 누구든지 참가할 수 있나요? 콘테스트에 참여하면 시몰레온, 심캐시, 스피드업 토큰, 플래티넘 열쇠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매주 자동으로 모든 시장님에게 참여 기회가 주어집니다. 참여 여부는 자유이며, 참여하지 않아도 불이익은 없습니다. 다만 콘테스트에서만 얻을 수 있는 독점 보상을 놓치게 됩니다! 시장 콘테스트에서는 누구와 경쟁하나요? 상대를 선택할 수도 있나요? 5일간 진행되는 콘테스트가 열릴 때 마다 비슷한 레벨의 도시에서 무작위로 고른 100명의 시장을 상대로 경쟁하게 됩니다. 어떻게 경쟁하나요? 플럼밥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이 콘테스트 본부를 통해 특정한 아이템을 생산하거나 재난을 일으키는 등의 과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제를 완료했을 때 플럼밥 포인트를 받게 됩니다! 경쟁 시장들보다 플럼밥 포인트를 많이 획득하여 순위표의 상위권에 오르면 멋진 보상을 드립니다! 과제를 어떻게 선택하나요? 어떤 과제를 선택하는지가 중요할까요? 시장 콘테스트에서는 매주 수행할 수 있는 최대 과제 수가 있습니다. 과제마다 제한시간이 있으므로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더 많은 플럼밥 포인트가 걸려 있는 까다로운 과제를 고를지, 짧은 과제를 선택하여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것인지는 전적으로 시장님의 선택에 달려 있습니다! 과제를 선택한 다음에는 어떻게 하나요? 왜 카운트가 시작되지 않나요? 과제를 시작하려면 "시작"을 눌러야 합니다. 과제 수행을 위한 모든 진행 내용은 버튼을 누른 시점부터 계산되고, 시간제한도 이를 기준으로 합니다. 한 번에 하나의 과제만 수행할 수 있으므로 수행 중인 과제를 완료해야 다음 과제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과제를 잘못 선택했어요! 과제 옆에 있는 빨간색 'X' 버튼을 누르면 언제든 수행 중인 과제를 취소하고 다른 과제를 즉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과제는 일정한 대기 시간이 지난 후에 목록에 나타납니다. 단, 이미 시작했다가 취소한 과제도 주간 과제 한도 수에 포함됩니다. 과제를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1: 소개, 스토리, 등장인물, 게임플레이, 개발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I

The Last of Us Part I


  • 개발: Naughty Dog
  • 유통: Sony Computer Entertainment
  • 디자이너: Bruce Straley (게임 디렉터), Neil Druckmann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 작가: Neil Druckmann
  • 음악: Gustavo Santaolalla
  • 시리즈: The Last of Us
  • 엔진: 사내 엔진, 하복 (물리)
  • 플랫폼: PS5, PC
  • 발매일: 2022년 9월 2일 (PS5), 2023년 3월 29일 (PC)
  • 장르: 액션, 어드벤처, 생존 공포

"결정이 쉬운가요? 몇시에 일어나고, 무엇을 입고, 어디로 가야하나요. 이제는 조금 달라요. 친구에게 말할 수 있나요? 당신은 죽일 수 있나요? 더 나빠질 수 있나요? 사랑하는 사람이 감염되었다면, 올바른 일을 할 수 있나요? 원하는 방식으로 당신의 삶을 살 수 있나요? 최후의 마지막(the last of us)이 될 수 있을까요?"


1. 소개

더 라스트 오브 어스(The Last of Us)는 PlayStation 3 전용으로 제작된 3인칭 액션 어드벤처 생존 공포 비디오 게임으로, 나중에 PlayStation 4 용으로 리마스터링되었다. 이 게임은 너티 독 직원 중 일부가 개발한 반면, 나머지 절반은 <언차티드 3: 황금 사막의 아틀란티스>을 개발하러 갔다.

포스트-아포칼립스 미국 설정인 이 게임은 생존자 조엘엘리의 이야기로, 세계를 거의 멸종시킨 전염병에 대한 치료법을 찾아 여정을 떠나는 것이다.

2013년 5월 15일, 게임의 모든 개발이 완료되었고 대량 제작이 시작되었다. <더 라스트 오브 어스>은 2013년 5월 7일에 발매 될 예정이지만, 6주 후로 밀려났다. 결국, 게임은 일본을 제외한 모든 국가에서 2013년 6월 14일에 출시되었다. 일본은 2013년 6월 20일에 출시되었다.

2014년 3월 26일 터키 소니 대표와의 인터뷰에 따르면,<더 라스트 오브 어스 리마스터>라는 PlayStation 4 버전의 게임이 2014년 여름에 출시될 예정이었다. 이 리마스터 버전은 "향상된 그래픽"으로 제공되었으며, DLC, Left Behind를 포함했다. 그리고, 2016년 12월 PlayStation Experience 이벤트에서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라는 속편이 공개되었다.


2. 스토리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1/모든 스토리


3. 등장인물

3.1. 주인공

조엘 (Joel)
엘리 (Ellie)

3.2. 조연

데이빗 (David)
마를린 (Marlene)
빌 (Bill)
사라 (Sarah)
샘 (Sam)
테스 (Tess)
토미 (Tommy)
헨리 (Henry)


4. 게임플레이

4.1. 전투

<더 라스트 오브 어스>는 다양한 무기의 공격 수단을 가진 3인칭 슈팅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대부분의 게임에서 조엘을 컨트롤하고, 엘리는 AI 상태로 따라다니지만, 게임의 후반에는 캐릭터를 전환한다.
은신은 매우 중요하다. 사물 뒤에 웅크려 은폐하고, 탐색하여 적의 위치를 알아낼 수 있다. 개발자가 "동적 스텔스 (dynamic stealth)"라고 부르는 이 기능은 플레이어가 새로운 상황에 접근 할 때, 적들이 다르게 반응 할 때,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전략과 기술을 허용한다.

4.2. 무기

<더 라스트 오브 어스>에서 찾을 수 있는 다양한 무기가 있다. 장총, 권총, 밀리, 폭발물 및 던질 수 있는 물체 등 7가지의 무기 타입이 있다.

4.3. 챕터

스토리 라인은 선형 방식으로 진행된다. 게임에는 4개의 호가 있으며, 각각의 호는 사계절로 표현되어 일련의 챕터로 구성된다. 각각의 계절은 이전의 결론 이후이며, 풍경의 변화와 조엘과 엘리의 관계 및 복장을 포함한 급격한 변화를 가져온다. 계절에 포함되지 않는 게임의 유일한 챕터는 프롤로그인데, 이는 게임의 사건 20년 전이다.

4.4. 탐험과 아이템

플레이어는 목표에 도달하기 전 주변 환경을 탐색하며, 탐색동안 캐릭터 간의 대화를 이끌어낼 수 있다. 대화는 일반적으로 조엘과 엘리가 현재 상황에 대해 얘기한다. 또한, 엘리는 농담을 하기도 한다. 대화를 시작하려면, 일반적으로 플레이어가 특정 영역에 머무르거나 일정 시간 동안 특정 물체를 보아야한다. 세모 버튼을 누르면 대화가 시작된다. 37개의 대화를 모두 들으면, "나는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 업적을 받게된다. 대화를 듣고 나면 즉시 저장되어, 다음 체크 포인트에 도달할 필요가 없다.

아이템들은 조엘과 엘리의 생존을 돕고, 적과 싸우고 체력을 회복하는 등 활용할 수 있다. 아이템들은 일반적으로 건물 안의 캐비닛과 서랍을 통해 찾을 수 있다. 화염병 등 다양한 종류의 아이템을 무기로 제작할 수도 있다.

4.5. 인공 지능

너티 독은 게임 AI에 기인한 사실성과 신뢰성을 강조했다. 친구가 죽을 때 화를 내고, 서로에게 위험을 경고하고, 무언가를 잃었을 때 두려워하는 등 감정을 나타낸다. 이 구조화된 AI 시스템은 "힘의 균형"이라고도 알려진 동적 적응형 청사진으로, 전체 시나리오에 적용된다.
플레이어는 은신을 사용하여 적 몰래 돌아다니며, 여행 중에 만나는 다양한 AI인 NPC를 산만하게 할 수 있으며, 중요한 매개 변수에 따라 여러 가지 전술을 사용하여 적과 싸울 수 있다.


5. 개발

2011년 12월 10일, 소니는 언차티드 개발자인 너티 독의 새로운 PS3 독점작 <더 라스트 오브 어스>를 발표했다. 이 게임의 전제는 "현대 전염병이 인류를 멸망시키는 캐릭터 중심의 이야기"라고 언급되었다.

2011년 VGA의 <더 라스트 오브 어스>의 프리뷰 후, 너티 독 공동 회장 인 에반 웰스는 PlayStation 블로그에 새로운 더 라스트 오브 어스 세부 정보를 게시했다. 웰스는 너티 독 베테랑인 Neil Druckmann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과 Bruce Straley (게임 디렉터)가 이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USA Today의 기사에 따르면, Neil Druckmann은 2008년 아버지-딸 좀비 이야기에 대한 그래픽 소설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한다. 그와 게임 디렉터 Bruce Straley는 BBC/Discovery 채널 시리즈인 Planet Earth에서 좀비 곰팡이 (Ophiocordyceps unilateralis)를 보았으며, 그에 큰 영감을 받았다고 한다. 둘 다 그 당시 <언차티드 2>를 작업하고 있었다. <언차티드 2>가 출시된 후, 일부는 <더 라스트 오브 어스>로 옮긴 반면, 다른 팀은 <언차티드 3>의 개발에 착수했다. 이 게임은 2년 동안 비밀리에 진행되었다.

[조엘과 엘리의 컨셉 아트]

주인공인 조엘과 엘리는 원래 아버지와 딸로 설정하려 했지만, Druckmann은 "관계가 진전될 곳이 없기" 때문에 폐기되었다고 밝혔다. 엘리를 조엘에게 소개하면, 조엘과 플레이어 모두 엘리와 동일한 관계가 되어 관계가 진전 될 수 있었다. 개발자는 성격을 중요시했다.

이야기는 개발 과정에서 상당히 바뀌었다. 테스는 처음 개발엔 조엘을 포착하고 엘리에 의해 살해되었으나, 1년 동안 밀수업자 그룹과 함께 조엘과 함께하는게 현실적이라고 느꼈기 때문에 폐기되었다. 마를린은 엘리의 감염을 알고있는 의사에서 파이어플라이의 지도자로 바뀌었다. 감염자는 원래 모두 여성이 될 것이었지만, 여성 직원이 성 차별로 비판했을 때, 변경되었다. 결말도 역시 변경되었다. 조엘과 엘리는 샌프란시스코의 세이프 존을 여행했지만, 개발자가 너무 이상하다고 느껴 폐기되었다.


6. 기타

- 이 게임은 원래 새로운 <Jak and Daxter> 게임이었지만, 취소되고 <더 라스트 오브 어스>로 구성되었다.
- 이 게임은 2011년 11월 29일 타임 스퀘어에 "믿지 못할 PS3 독점 제품"이라는 광고판을 통해 처음 공개되었다.
- 소니는 속편의 가능성을 암시하면서, 더 라스트 오브 어스 2와 3 도메인을 등록했다. 놀런 노스에 따르면, 속편은 실제로 제작되고 있다.
- "20년 후" 세그먼트는 2033년 7월 말 또는 8월 초에 시작된다. 외곽 지역의 야전 작전 기록에서 알 수 있다. 그리고 주둔자들이 도착하기 직전에 그 군인들은 살아있었다.


7. 사진

7.1. 스크린샷










7.2. 컨셉 아트














 더 라스트 오브 어스 시리즈 링크
 더 라스트 오브 어스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마운트 앤 블레이드 2 배너로드/치트 & 개발자 콘솔 명령어

림월드/개발자 도구(치트 모드) 메뉴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