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젠레스 존 제로: 소개, 캐릭터, 게임플레이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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젠레스 존 제로 绝区零 絕區零 ゼンレスゾーンゼロ Zenless Zone Zero 유통: miHoYo, COGNOSPHERE. PTE. LTD. 플랫폼: PlayStation 5 | Microsoft Windows | Android | iOS | iPadOS 출시일: 2024년 7월 4일 1. 소개 HoYoverse에서 제작한 로그라이트 ARPG. 2. 캐릭터 3. 변조 [S급 신호] 변조 시 획득하는 S급 에이전트의 기본 확률은 0.600%이며, 최대 90회 변조 시 천장을 통해 S급 에이전트를 100% 획득한다. S급 에이전트의 종합 확률(천장 포함)은 1.600%이다. [A급 신호] 변조 시 획득하는 A급 신호의 기본 확률은 9.400%이며, 그중 A급 에이전트의 기본 확률은 7.050%, A급 W-엔진의 기본 확률은 2.350%이다. 최대 10회 변조 시 천장을 통해 A급 혹은 S급 신호를 반드시 획득한다. A급 신호의 종합 확률(천장 포함)은 14.400%이다. 4. 설정 「Bangboo」 작은 체구, 다양한 용도 거리를 걷다가 "웅나나나"라는 소리를 내는 작디작은 형체를 봐도 놀라지 마세요. 이건 뉴에리두만의 풍경 중 하나로 소형 스마트 기기⸺ 「Bangboo」 랍니다. 「Bangboo」 는 성인 무릎 정도 오는 크기이지만, 뉴에리두에서 없어선 안 될 유용한 존재입니다. 오랜 연구 끝에 「Bangboo」 는 사용 용도가 아주 광범위해졌고 다양한 이들의 요구에 맞추기 위해 특정한 기능을 갖춘 「Bangboo」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장도 많습니다. 「Bangboo」 로 무엇을 할 수 있나요? 「Bangboo」 는 원래 뉴에리두 시민들의 공동 재난 대피를 돕 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뉴에리두 주택가에 공동 재해 가 발생하면 「Bangboo」 는 공용 네트워크에서 재해 정보와 피난 가이드를 수신하여 주변 사람들의 대피를 돕습니다. 최근에는 더욱 발전한 기술과 다양해진 수요로 인해 「Bangboo」 는 단순한 재해 대피용 스마트 기기에...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1: 소개, 스토리, 등장인물, 게임플레이, 개발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I

The Last of Us Part I


  • 개발: Naughty Dog
  • 유통: Sony Computer Entertainment
  • 디자이너: Bruce Straley (게임 디렉터), Neil Druckmann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 작가: Neil Druckmann
  • 음악: Gustavo Santaolalla
  • 시리즈: The Last of Us
  • 엔진: 사내 엔진, 하복 (물리)
  • 플랫폼: PS5, PC
  • 발매일: 2022년 9월 2일 (PS5), 2023년 3월 29일 (PC)
  • 장르: 액션, 어드벤처, 생존 공포

"결정이 쉬운가요? 몇시에 일어나고, 무엇을 입고, 어디로 가야하나요. 이제는 조금 달라요. 친구에게 말할 수 있나요? 당신은 죽일 수 있나요? 더 나빠질 수 있나요? 사랑하는 사람이 감염되었다면, 올바른 일을 할 수 있나요? 원하는 방식으로 당신의 삶을 살 수 있나요? 최후의 마지막(the last of us)이 될 수 있을까요?"


1. 소개

더 라스트 오브 어스(The Last of Us)는 PlayStation 3 전용으로 제작된 3인칭 액션 어드벤처 생존 공포 비디오 게임으로, 나중에 PlayStation 4 용으로 리마스터링되었다. 이 게임은 너티 독 직원 중 일부가 개발한 반면, 나머지 절반은 <언차티드 3: 황금 사막의 아틀란티스>을 개발하러 갔다.

포스트-아포칼립스 미국 설정인 이 게임은 생존자 조엘엘리의 이야기로, 세계를 거의 멸종시킨 전염병에 대한 치료법을 찾아 여정을 떠나는 것이다.

2013년 5월 15일, 게임의 모든 개발이 완료되었고 대량 제작이 시작되었다. <더 라스트 오브 어스>은 2013년 5월 7일에 발매 될 예정이지만, 6주 후로 밀려났다. 결국, 게임은 일본을 제외한 모든 국가에서 2013년 6월 14일에 출시되었다. 일본은 2013년 6월 20일에 출시되었다.

2014년 3월 26일 터키 소니 대표와의 인터뷰에 따르면,<더 라스트 오브 어스 리마스터>라는 PlayStation 4 버전의 게임이 2014년 여름에 출시될 예정이었다. 이 리마스터 버전은 "향상된 그래픽"으로 제공되었으며, DLC, Left Behind를 포함했다. 그리고, 2016년 12월 PlayStation Experience 이벤트에서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라는 속편이 공개되었다.


2. 스토리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1/모든 스토리


3. 등장인물

3.1. 주인공

조엘 (Joel)
엘리 (Ellie)

3.2. 조연

데이빗 (David)
마를린 (Marlene)
빌 (Bill)
사라 (Sarah)
샘 (Sam)
테스 (Tess)
토미 (Tommy)
헨리 (Henry)


4. 게임플레이

4.1. 전투

<더 라스트 오브 어스>는 다양한 무기의 공격 수단을 가진 3인칭 슈팅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대부분의 게임에서 조엘을 컨트롤하고, 엘리는 AI 상태로 따라다니지만, 게임의 후반에는 캐릭터를 전환한다.
은신은 매우 중요하다. 사물 뒤에 웅크려 은폐하고, 탐색하여 적의 위치를 알아낼 수 있다. 개발자가 "동적 스텔스 (dynamic stealth)"라고 부르는 이 기능은 플레이어가 새로운 상황에 접근 할 때, 적들이 다르게 반응 할 때,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전략과 기술을 허용한다.

4.2. 무기

<더 라스트 오브 어스>에서 찾을 수 있는 다양한 무기가 있다. 장총, 권총, 밀리, 폭발물 및 던질 수 있는 물체 등 7가지의 무기 타입이 있다.

4.3. 챕터

스토리 라인은 선형 방식으로 진행된다. 게임에는 4개의 호가 있으며, 각각의 호는 사계절로 표현되어 일련의 챕터로 구성된다. 각각의 계절은 이전의 결론 이후이며, 풍경의 변화와 조엘과 엘리의 관계 및 복장을 포함한 급격한 변화를 가져온다. 계절에 포함되지 않는 게임의 유일한 챕터는 프롤로그인데, 이는 게임의 사건 20년 전이다.

4.4. 탐험과 아이템

플레이어는 목표에 도달하기 전 주변 환경을 탐색하며, 탐색동안 캐릭터 간의 대화를 이끌어낼 수 있다. 대화는 일반적으로 조엘과 엘리가 현재 상황에 대해 얘기한다. 또한, 엘리는 농담을 하기도 한다. 대화를 시작하려면, 일반적으로 플레이어가 특정 영역에 머무르거나 일정 시간 동안 특정 물체를 보아야한다. 세모 버튼을 누르면 대화가 시작된다. 37개의 대화를 모두 들으면, "나는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 업적을 받게된다. 대화를 듣고 나면 즉시 저장되어, 다음 체크 포인트에 도달할 필요가 없다.

아이템들은 조엘과 엘리의 생존을 돕고, 적과 싸우고 체력을 회복하는 등 활용할 수 있다. 아이템들은 일반적으로 건물 안의 캐비닛과 서랍을 통해 찾을 수 있다. 화염병 등 다양한 종류의 아이템을 무기로 제작할 수도 있다.

4.5. 인공 지능

너티 독은 게임 AI에 기인한 사실성과 신뢰성을 강조했다. 친구가 죽을 때 화를 내고, 서로에게 위험을 경고하고, 무언가를 잃었을 때 두려워하는 등 감정을 나타낸다. 이 구조화된 AI 시스템은 "힘의 균형"이라고도 알려진 동적 적응형 청사진으로, 전체 시나리오에 적용된다.
플레이어는 은신을 사용하여 적 몰래 돌아다니며, 여행 중에 만나는 다양한 AI인 NPC를 산만하게 할 수 있으며, 중요한 매개 변수에 따라 여러 가지 전술을 사용하여 적과 싸울 수 있다.


5. 개발

2011년 12월 10일, 소니는 언차티드 개발자인 너티 독의 새로운 PS3 독점작 <더 라스트 오브 어스>를 발표했다. 이 게임의 전제는 "현대 전염병이 인류를 멸망시키는 캐릭터 중심의 이야기"라고 언급되었다.

2011년 VGA의 <더 라스트 오브 어스>의 프리뷰 후, 너티 독 공동 회장 인 에반 웰스는 PlayStation 블로그에 새로운 더 라스트 오브 어스 세부 정보를 게시했다. 웰스는 너티 독 베테랑인 Neil Druckmann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과 Bruce Straley (게임 디렉터)가 이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USA Today의 기사에 따르면, Neil Druckmann은 2008년 아버지-딸 좀비 이야기에 대한 그래픽 소설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한다. 그와 게임 디렉터 Bruce Straley는 BBC/Discovery 채널 시리즈인 Planet Earth에서 좀비 곰팡이 (Ophiocordyceps unilateralis)를 보았으며, 그에 큰 영감을 받았다고 한다. 둘 다 그 당시 <언차티드 2>를 작업하고 있었다. <언차티드 2>가 출시된 후, 일부는 <더 라스트 오브 어스>로 옮긴 반면, 다른 팀은 <언차티드 3>의 개발에 착수했다. 이 게임은 2년 동안 비밀리에 진행되었다.

[조엘과 엘리의 컨셉 아트]

주인공인 조엘과 엘리는 원래 아버지와 딸로 설정하려 했지만, Druckmann은 "관계가 진전될 곳이 없기" 때문에 폐기되었다고 밝혔다. 엘리를 조엘에게 소개하면, 조엘과 플레이어 모두 엘리와 동일한 관계가 되어 관계가 진전 될 수 있었다. 개발자는 성격을 중요시했다.

이야기는 개발 과정에서 상당히 바뀌었다. 테스는 처음 개발엔 조엘을 포착하고 엘리에 의해 살해되었으나, 1년 동안 밀수업자 그룹과 함께 조엘과 함께하는게 현실적이라고 느꼈기 때문에 폐기되었다. 마를린은 엘리의 감염을 알고있는 의사에서 파이어플라이의 지도자로 바뀌었다. 감염자는 원래 모두 여성이 될 것이었지만, 여성 직원이 성 차별로 비판했을 때, 변경되었다. 결말도 역시 변경되었다. 조엘과 엘리는 샌프란시스코의 세이프 존을 여행했지만, 개발자가 너무 이상하다고 느껴 폐기되었다.


6. 기타

- 이 게임은 원래 새로운 <Jak and Daxter> 게임이었지만, 취소되고 <더 라스트 오브 어스>로 구성되었다.
- 이 게임은 2011년 11월 29일 타임 스퀘어에 "믿지 못할 PS3 독점 제품"이라는 광고판을 통해 처음 공개되었다.
- 소니는 속편의 가능성을 암시하면서, 더 라스트 오브 어스 2와 3 도메인을 등록했다. 놀런 노스에 따르면, 속편은 실제로 제작되고 있다.
- "20년 후" 세그먼트는 2033년 7월 말 또는 8월 초에 시작된다. 외곽 지역의 야전 작전 기록에서 알 수 있다. 그리고 주둔자들이 도착하기 직전에 그 군인들은 살아있었다.


7. 사진

7.1. 스크린샷










7.2. 컨셉 아트














 더 라스트 오브 어스 시리즈 링크
 더 라스트 오브 어스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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