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젠레스 존 제로: 소개, 캐릭터, 게임플레이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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젠레스 존 제로 绝区零 絕區零 ゼンレスゾーンゼロ Zenless Zone Zero 유통: miHoYo, COGNOSPHERE. PTE. LTD. 플랫폼: PlayStation 5 | Microsoft Windows | Android | iOS | iPadOS 출시일: 2024년 7월 4일 1. 소개 HoYoverse에서 제작한 로그라이트 ARPG. 2. 캐릭터 3. 변조 [S급 신호] 변조 시 획득하는 S급 에이전트의 기본 확률은 0.600%이며, 최대 90회 변조 시 천장을 통해 S급 에이전트를 100% 획득한다. S급 에이전트의 종합 확률(천장 포함)은 1.600%이다. [A급 신호] 변조 시 획득하는 A급 신호의 기본 확률은 9.400%이며, 그중 A급 에이전트의 기본 확률은 7.050%, A급 W-엔진의 기본 확률은 2.350%이다. 최대 10회 변조 시 천장을 통해 A급 혹은 S급 신호를 반드시 획득한다. A급 신호의 종합 확률(천장 포함)은 14.400%이다. 4. 설정 「Bangboo」 작은 체구, 다양한 용도 거리를 걷다가 "웅나나나"라는 소리를 내는 작디작은 형체를 봐도 놀라지 마세요. 이건 뉴에리두만의 풍경 중 하나로 소형 스마트 기기⸺ 「Bangboo」 랍니다. 「Bangboo」 는 성인 무릎 정도 오는 크기이지만, 뉴에리두에서 없어선 안 될 유용한 존재입니다. 오랜 연구 끝에 「Bangboo」 는 사용 용도가 아주 광범위해졌고 다양한 이들의 요구에 맞추기 위해 특정한 기능을 갖춘 「Bangboo」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장도 많습니다. 「Bangboo」 로 무엇을 할 수 있나요? 「Bangboo」 는 원래 뉴에리두 시민들의 공동 재난 대피를 돕 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뉴에리두 주택가에 공동 재해 가 발생하면 「Bangboo」 는 공용 네트워크에서 재해 정보와 피난 가이드를 수신하여 주변 사람들의 대피를 돕습니다. 최근에는 더욱 발전한 기술과 다양해진 수요로 인해 「Bangboo」 는 단순한 재해 대피용 스마트 기기에

폴아웃: 모든 시리즈, 스토리, 스핀-오프, 미디어


폴아웃 (Fallout)은 Interplay Entertainment가 처음 제작하고 배급한 컴퓨터 롤플레잉 게임이다. 22세기 이후에 시작되었지만, 그 이야기와 작품은 1950년대 제 2차 세계 대전 후 핵 피해에 의해 크게 영향을 받는다. 이 시리즈는 매드 맥스(Mad Max) 영화 시리즈를 기반으로하며, 때로는 웨이스트랜드(Wasteland)의 비공식 속편으로 여겨지지만, Electronic Arts가 그 권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타이틀을 사용할 수 없었다. 특히, 웨이스트랜드의 최초 개발자 중 한 명인 브라이언 파고(Brian Fargo)는 <폴아웃>, <폴아웃 2> 및 <폴아웃 택틱스>의 소개에서 "Brian Fargo Presents"라는 캡션과 함께 실제로 언급되어 있다. 폴아웃 시리즈에는 웨이스트랜드에서 본 아이템, 인물 및 시나리오에 대한 많은 참조가 포함되어 있기는 하지만, 게임은 별도의 세계로 설정되며 서로 다르다.

시리즈에는 6개의 롤플레잉 타이틀 (폴아웃, 폴아웃 2, 폴아웃 3, 폴아웃: 뉴베가스, 폴아웃 4 및 폴아웃 76)과 스핀-오프 (폴아웃 택틱스 : 브라더후드 오브 스틸)가 있다. 또한, Android 및 iOS 용 시뮬레이션 게임 (폴아웃 셸터)과 Interplay에서 개발중인 온라인 MMORPG 프로젝트 V13도 있었다. 그러나 법적 분쟁이 발생한 후, Bethesda는 Interplay의 권한을 제거하고 게임 제작이 완전히 중단되었다.


1. 배경 & 스토리


폴아웃의 배경 이야기는 미국이 핵융합력을 고안하여 전체 국가가 패권적이되고 석유에 대한 의존도가 떨어지는 "what-if" 시나리오를 포함한다. 그러나 이것은 태평양 연안에서 석유 충돌이 미국을 중국에 구덩이로 만든 직후인 2077년까지 달성되지 않았다. 그것은 핵 교환으로 끝나고 게임이 끝나는 종말 이후의 세계로 이어진다.

핵 교환이 일어나기 전에, 미국 전역에 거대한 지하 볼트가 건설되었으며, 이는 방사선의 위험으로부터 대중을 보호하기 위한 것으로 추정된다. 122개가 건설되었지만 전국 전체를 보호하기 위해 400,000명 이상이 필요했다. 볼트는 인류를 구하기 위한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오히려 그들은 미국 정부에 의해 수행된 사회적 실험이었다. 대부분의 볼트에는 999명의 여성과 한 명의 남성이있는 것으로 밝혀진 볼트 69가 같은 사람들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테스트할 수 있었다.

시리즈의 각 기사는 이러한 사실을 후속 모험의 맥락으로 취한다. 플레이어가 여행하는 풍경의 대부분은 방사선뿐만 아니라 잔해들로 인해 피해를 받는다. 이러한 영향은 환경에 국한되지 않는다. 볼트 외부의 공격에 생존한 돌연변이 생존자는 종종 인간으로 인식되지 않는다.



2. 발매된 비디오 게임

2.1. 메인 게임

오리지널 두 게임은 Interplay (<폴아웃 2> 개발 중 Black Isle Studios)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1997년에서 1998년 사이에 Interplay에 의해 배급되었다.

2004년 Bethesda Softworks는 Interplay에게서 3개의 폴아웃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라이센스를 구입했다. 2007년에 그들은 폴아웃 프랜차이즈를 완전히 인수했다. 2008 년 Bethesda는 <폴아웃 3>를 출시했다.

2.1.1. 폴아웃 (Fallout)


1997년 DOS, Windows 및 Macintosh 용으로 출시된 <폴아웃>은 1988년에 히트한 웨이스트랜드이다. 이 게임의 주인공은 자신의 집 볼트 13에서 칩을 교체하기 위해 워터 칩을 회수하는 임무를 맡았다. 이 게임은 2161년부터 시작된 포스트-아포칼립스 남 캘리포니아에서 진행된다. GURPS 롤플레잉 게임 시스템이었지만, 새로운 SPECIAL System을 개발해야했다. 폴아웃의 분위기와 예술은 2차 세계대전 이후 미국과 당시에 널리 퍼진 핵피해를 연상시킨다. 폴아웃에서 일한 일부 주요 사람들은 나중에 Interplay를 떠나 Troika Games를 결성했다.

2.1.2. 폴아웃 2 (Fallout 2)


<폴아웃 2>는 원래 <폴아웃>에서 사용된 엔진을 약간 수정하여, 1998년에 Windows와 2002년에 Mac에서 출시되었다. 최초 게임 후 80년이 지난 2241년에 일어난 <폴아웃 2>는 <폴아웃>의 주인공인 볼트 거주자(Vault Dweller)의 후손을 중심으로한다. 플레이어는 몇 년 동안 가뭄을 겪은 후, 자신의 마을인 아로요를 구하려고하는 사람의 역할을 맡는다. 이 게임은 첫 번째 게임에 비해 플레이어가 아닌 동료의 태도를 설정하는 능력과 문을 막고있는 사람들을 밀어내는 능력을 포함하여, 몇 가지 개선된 기능을 제공했다. 그러나 게임 문화에 대한 몇 가지 변경 사항과 대중 문화의 농담 및 패러디를 포함하여 유머에 더 집중했다.

2.1.3. 폴아웃 3 (Fallout 3)


<폴아웃 3>은 북미에서 2008년 10월 28일에 출시되었으며, 유럽에서 2008년 10월 31일에 Windows, PlayStation 3 및 Xbox 360 용으로 출시되었다.

이 게임은 2277년에 미국 워싱턴 주, 메릴랜드 및 버지니아 주로 사용되었던 캐피탈 웨이스트랜드을 무대로 사용하였지만, 이전 게임 이야기의 직접적인 연결은 아니다. 볼트 101의 젊은 볼트 거주자인 주인공은 볼트를 탈출하여, 사라진 아버지 제임스를 찾아 위험한 여행을 떠난다. 이 게임은 주인공이 아버지를 찾고, 수도 캐피탈 웨이스트랜드를 통제하고, 엔클레이브 (Enclave)라는 위험한 세력의 출현을 중심으로한다. 게임 플레이 기능에는 이전 게임과 달리 실시간 전투 및 1인칭 & 3 인칭 시점이 포함된다.

2.1.4. 폴아웃: 뉴 베가스 (Fallout: New Vegas)


<폴아웃: 뉴 베가스>는 <폴아웃 3>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게임 엔진을 기반으로하는 폴아웃 시리즈 게임으로 Bethesda가 발표한 Obsidian Entertainment에 의해 개발되었다. 2010년 10월 19일 북미에서 PC, PlayStation 3 및 Xbox 360 용으로 출시되었다.

이 게임은 <폴아웃 3> 이후 4년이 지난 2281년 포스트-아포칼립스 라스베이거스에서 시작한다. 주인공이 살인범을 찾아 도난당한 패키지를 되찾고, NCR과 시저의 군단 간의 전쟁뿐만 아니라, 후버 댐에 대한 뉴 베가스의 불가피한 개입을 중심으로 한다.

2.1.5. 폴아웃 4 (Fallout 4)


<폴아웃 4>는 Bethesda Softworks가 개발하고 배급한 폴아웃 게임이다. 2015년 11월 10일 PC, PlayStation 4 및 Xbox One에서 출시되었고, 일본에는 12월 17일에 출시되었다.

이 게임은 보스턴에서 <폴아웃 3>이 발생한 후 10 년이 지난 2287년에 시작된다. 이야기는 볼트 111에서 극저온 수면 상태에서 납치된 주인공의 아들 숀에 관한 이야기이며, 주인공이 신비로운 "인스티튜트" 속에서 아들을 찾으려고 시도한다.

2.1.5. 폴아웃 76 (Fallout 76)


<폴아웃 76>은 Bethesda Softworks에서 개발하고 배급한 멀티 플레이 폴아웃 게임이다. 2018년 5월 30일에 발표되었으며, 2018년 11월 14일에 PC, Playstation 4 및 Xbox One 용으로 출시되었다.

이 게임은 대전 후 25년이 지난 2102년 아팔라치아에서 열리며, 17개의 알려진 볼트 중 하나인 볼트 76의 이야기를 따른다. 게임은 완전히 온라인이지만, 다른 플레이어를 피해 솔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2.2. 스핀-오프

2.2.1. 폴아웃 택틱스: 브라더후드 오브 스틸 (Fallout Tactics: Brotherhood of Steel)


<폴아웃 택틱스 : 브라더후드 오브 스틸>은 Micro Forté가 Windows 용으로 개발하고, 2001년 초 Interplay가 출시한 전략 전투 게임이다. 리뷰어들에 의해 높은 점수를 받았지만, 많은 팬들이 게임에 실망했다. 폴아웃 택틱스는 롤플레잉보다는 전략 전투에 중점을 둔다. 새로운 전투 시스템에는 다양한 모드가 포함되었지만, 플레이어에게는 대화 옵션이 없었다. 게임에 대한 비판 대부분은 게임 플레이가 원래 두 게임의 이야기와의 연결성이 없다는 것에서 비롯되었다.
플레이어가 턴제 모드에서 싸울 필요가 없는 최초의 폴아웃 게임이며, 파티의 기술, 특전 및 전투 행동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첫 번째 게임이기도하다. 멀티 플레이어 모드가 포함되어있어, 플레이어는 다른 플레이어가 컨트롤하는 ​​부대와 경쟁할 수 있다. 캘리포니아에 기반을 둔 이전의 두 게임과는 달리 폴아웃 택틱스는 중서부 지역에서 진행된다.

2.2.2. 폴아웃: 브라더후드 오브 스틸 (Fallout: Brotherhood of Steel)


<폴아웃: 브라더후드 오브 스틸>은 2004년에 출시되었을 때 콘솔 (PlayStation 2 및 Xbox) 용 최초의 폴아웃 게임이었다. 액션 롤플레잉 게임인 <폴아웃: 브라더후드 오브 스틸>은 게임플레이와 스타일 모두에서 폴아웃 시리즈의 이전과 크게 다르다. 카본과 로스와 비밀의 볼트, 세 곳에서 이루어진다. 플레이어와 함께 전투에 참여하는 동료도 포함되어 있지않다. <폴아웃: 브라더후드 오브 스틸>은 <폴아웃>, <폴아웃 2> 및 <폴아웃 택틱스>의 스토리 라인과의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폴아웃: 브라더후드 오브 스틸>은 Interplay에서 개발한 마지막 폴아웃 게임이다.

2.2.3. 폴아웃 셸터 (Fallout Shelter)


<폴아웃 쉘터>는 건설 및 관리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볼트에 대한 감독관 역할을 하며, 거주자의 작업을 컨트롤하여 볼트에 방을 추가하고, 자원을 관리하고, 공격자와 긴급 상황을 해결하는 역할을 한다. 플레이어에게는 아이템이나 리소스와 같은 보상이 포함된 도시락이 보상되기도한다. 도시락은 소액 결제를 통해 별도로 구입할 수도 있다.

2.2.4. Bethesda Pinball's Fallout table
Zen Studio의 Bethesda Pinball 컬렉션에 있는 폴아웃 테이블은 <Zen Pinball 2>, <Pinball FX 2> 및 <Pinball FX 3> 용 애드온으로 제공되며, <폴아웃 4>의 가상 핀볼의 각색이다. 2016년 12월 6일에 다운로드 가능한 콘텐츠로 처음 발매되었다.


2.3. 모음집

2.3.1. 폴아웃 트릴로지 (Fallout Trilogy)


폴아웃 트릴로지 ('폴아웃 컬렉션' 또는 '사가 폴아웃'으로 국제적으로 출시됨)는 <폴아웃>, <폴아웃 2> 및 <폴아웃 택틱스: 브라더후드 오브 스틸>로 구성된 폴아웃 시리즈의 3가지 PC 게임이 포함된 것이다.

2.3.2. 폴아웃 앤솔러지 (Fallout Anthology)


폴아웃 앤솔러지는 <폴아웃>, <폴아웃 2>, <폴아웃 3>, <폴아웃: 뉴 베가스> 및 <폴아웃 택틱스>의 5 가지 폴아웃 게임과 모든 애드온 모음이다. 2015년 9월 29일 북미에서, 10월 2일 유럽에서 출시되었다.



3. 출시된 미디어

3.1. 만화 & 소설

3.1.1. One Man, and a Crate of Puppets
<One Man, and a Crate of Puppets>는 Jerry Holkins (일명: Tycho Brahe)가 쓰고, Mike Krahulik (일명: John Gabriel)이 그린 폴아웃 웹 만화이다. 2008년 7월, 만화는 공식 폴아웃 3 웹 사이트에서 시작되었다. 그것은 볼트 77의 유일한 주민의 삶을 그렸으며, 매주 수요일마다 업데이트되었다. 첫 번째 스트립에는 볼트 43 및 볼트 69도 볼 수 있다.

3.1.2. All Roads
<All Roads>는 Chris Avellone이 쓴 폴아웃 그래픽 소설이다. 커버 아티스트는 Geof Darrow와 Peter Doherty이고, 인테리어 아티스트는 Jean Diaz와 Wellinton Alves이다. 다른 캐릭터로 이동하면 아트 스타일이 변경되는 것이 특징이다.
소설은 <폴아웃: 뉴베가스>로 이어지는 일부 캐릭터와 사건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다크 호스 코믹스와 함께 만들어졌으며, 하드 커버 사본이 게임의 컬렉터 에디션에 포함되어 있다.


3.2. 테이블 게임

3.2.1. Fallout: Warfare


<Fallout : Warfare>는 SPECIAL 시스템이 단순화 된 버전을 사용하는 <폴아웃 택틱스> 스토리 라인을 기반으로 한 테이블 게임이다. 이 규칙은 Chris Taylor가 작성했으며, 폴아웃 미니어처와 함께 폴아웃 택틱스 보너스 CD가 들어있다. Fallout : Warfare는 5 가지의 진영, 차량, 4가지 게임 유형 및 33가지 다른 유닛을 제공한다. 규칙은 10면 주사위만 필요하다. 모든 유닛에게는 고유한 스탯 세트를 제공하고, 특수 유닛에게는 조종사, 의사를 포함하여 그들이 사용할 수있는 특정 기술을 제공한다. 매뉴얼 섹션에서는 전쟁 규칙을 사용하여 캠페인을 수행할 수도 있다. 이 게임은 현재 팬 사이트 No Mutants Allowed 및 기타 여러 소스에서 무료로 제공된다.

3.2.2. Fallout: The Board Game


<Fallout: The Board Game>은 Fantasy Flight Games에서 배급한 폴아웃 테마 보드 게임이다. 1~4 명의 플레이어가 경쟁하거나 함께 할 수 있는 타일 기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인간, 구울 또는 슈퍼 뮤턴트로 플레이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또한 Capital Wasteland, Pitt, Commonwealth 또는 Far Harbor에서 발생하는 4가지 시나리오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다른 위치 타일을 탐색하는 동안 플레이어는 장비 카드 또는 특수 효과 카드를 획득하여,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각 플레이어에는 특수 캐릭터 보드가 있어 장비, 체력 및 방사선 피해를 추적한다.

3.2.3. Fallout: Wasteland Warfare



3.3. 기타 아이템

3.3.1. 폴아웃 3 아트북 (The Art of Fallout 3)
<Art of Fallout 3>은 폴아웃 3 콜렉터 에디션으로 제공되는 아트북이다. Craig Mullins와 Adam Adamowicz의 컨셉 아트가 특징이다.

3.3.2. 폴아웃 4 아트북 (The Art of Fallout 4)
<Art of Fallout 4>는 2015년 11월 10일에 출시된 아트북이다.

3.3.3. 핍보이 조작 설명서 (Pip-Boy Operational Instructions)


<핍보이 조작 설명서>는 2015년 11월 15일에 출시된 '폴아웃 4 핍보이 에디션'에 포함된 설명서이다. 핍보이 조작 설명서는 실제 핍보이 3000 마크 4 작동 설명서로, Vault-Tec Corporation, RobCo Industries 및 Vault 수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3.3.4. Vault Dweller's Survival Guide: Pocket Reference Edition
<Vault Dweller 's Survival Guide : Pocket Reference Edition>은 볼트 101 주민을 위해 볼트텍에서 발행한 소책자이다. 이 안내서는 볼트 13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이드의 최초 버전보다 짧다.



4. 취소된 게임

4.1. 첫 플레이스테이션 용 폴아웃 게임
이름없는 폴아웃 게임은 최초의 플레이스테이션 콘솔을 위한 것이었다. 약 3~4개월의 사전 제작 및 초기 프로토 타입 제작 후 취소되었다.

4.2. Fallout Extreme
14 Degrees East에서 개발된 전술 분대 기반 TPP/FPP 게임. 몇 개월의 개발 후 취소되었다.

4.3. 폴아웃 택틱스 2 (Fallout Tactics 2)
폴아웃 택틱스 이후 얼마 후 Interplay에게 승인을 받았으며, 개발은 Micro Forté에서 시작되었지만 취소되었다.

4.4. Van Buren
<Van Buren>은 프로젝트 코드네임 Black Isle Studios가 폴아웃 3 버전에 할당되었다. 재정 문제로 인해 취소되었다.

4.5. 폴아웃: 브라더후드 오브 스틸 2 (Fallout: Brotherhood of Steel 2)

4.6. 폴아웃 d20 (Fallout d20)
Glutton Creeper Games가 개발한 폴아웃 펜 및 테이블탑 롤플레잉 게임. <폴아웃 3>의 배급사인 Bethesda Softworks의 사임 후에 취소되었다.

4.7. Project V13
Interplay가 개발한 MMORPG는 법적 의무로 인해 취소되었다.



5. 취소된 영화

폴아웃 영화 (Interplay Entertainment)
1998년에, Interplay Entertainment는 영화 부문인 Interplay Films를 설립하여 영화를 제작했으며 폴아웃 영화가 첫 번째 프로젝트 중 하나라고 발표했다. Interplay가 오리지널 폴아웃 게임을 기반으로한 영화가 제작되고 있음을 확인했지만, 나중에 영화가 제작되지 않고 부서가 해체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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