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젠레스 존 제로: 소개, 캐릭터, 게임플레이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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젠레스 존 제로 绝区零 絕區零 ゼンレスゾーンゼロ Zenless Zone Zero 유통: miHoYo, COGNOSPHERE. PTE. LTD. 플랫폼: PlayStation 5 | Microsoft Windows | Android | iOS | iPadOS 출시일: 2024년 7월 4일 1. 소개 HoYoverse에서 제작한 로그라이트 ARPG. 2. 캐릭터 3. 변조 [S급 신호] 변조 시 획득하는 S급 에이전트의 기본 확률은 0.600%이며, 최대 90회 변조 시 천장을 통해 S급 에이전트를 100% 획득한다. S급 에이전트의 종합 확률(천장 포함)은 1.600%이다. [A급 신호] 변조 시 획득하는 A급 신호의 기본 확률은 9.400%이며, 그중 A급 에이전트의 기본 확률은 7.050%, A급 W-엔진의 기본 확률은 2.350%이다. 최대 10회 변조 시 천장을 통해 A급 혹은 S급 신호를 반드시 획득한다. A급 신호의 종합 확률(천장 포함)은 14.400%이다. 4. 설정 「Bangboo」 작은 체구, 다양한 용도 거리를 걷다가 "웅나나나"라는 소리를 내는 작디작은 형체를 봐도 놀라지 마세요. 이건 뉴에리두만의 풍경 중 하나로 소형 스마트 기기⸺ 「Bangboo」 랍니다. 「Bangboo」 는 성인 무릎 정도 오는 크기이지만, 뉴에리두에서 없어선 안 될 유용한 존재입니다. 오랜 연구 끝에 「Bangboo」 는 사용 용도가 아주 광범위해졌고 다양한 이들의 요구에 맞추기 위해 특정한 기능을 갖춘 「Bangboo」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장도 많습니다. 「Bangboo」 로 무엇을 할 수 있나요? 「Bangboo」 는 원래 뉴에리두 시민들의 공동 재난 대피를 돕 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뉴에리두 주택가에 공동 재해 가 발생하면 「Bangboo」 는 공용 네트워크에서 재해 정보와 피난 가이드를 수신하여 주변 사람들의 대피를 돕습니다. 최근에는 더욱 발전한 기술과 다양해진 수요로 인해 「Bangboo」 는 단순한 재해 대피용 스마트 기기에

디아블로2: 게임플레이, 스토리, 개발, 평가


디아블로 2

Diablo 2

  • 개발: 블리자드 노스
  • 유통: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한빛소프트
  • 플랫폼: Windows, Classic Mac OS, mac_os
  • 발매일: 2000년 6월 29일 (오리지널), 2001년 6월 27일 (확장팩)
  • 장르: 핵앤슬레시, ARPG
  • 링크: 공식 홈페이지

1. 개요

<디아블로 2>는 블리자드 노스가 개발하고, 2000년에 Microsoft Windows, Classic Mac OS 및 macOS 용으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 출시한 액션 롤플레잉 핵앤슬래시 비디오 게임이다. 어두운 판타지와 공포 테마를 가진 이 게임은 David Srefer와 Erich Schaefer, Max Schaefer가 함께 감독으로 활동했다. 프로듀서는 Matthew Residentialer와 Bill Roper였다.

이전의 <디아블로 (1997)>의 성공을 바탕으로 <디아블로 2>는 2000년에 가장 인기있는 게임 중 하나였으며, 지금까지 만들어진 비디오 게임들의 선두주자였다. 게임 성공의 주요 요인으로는, 이전 게임의 인기있던 판타지 테마가 계속되고 블리자드의 무료 온라인 플레이 서비스인 Battle.net에 액세스할 수 있다는 것이다. 게임 확장판인 <디아블로 2: 파괴의 군주>는 2001년에 발표되었다. 속편 <디아블로 3>는 2008년에 발표되어 2012년 5월 15일에 출시되었다.


2. 게임플레이

<디아블로2>는 4개의 액트를 통해 스토리가 진행된다. 각 액트는 미리 정해진 경로를 따르지만, 주요 도시 사이의 필드와 던전은 무작위로 생성된다. 플레이어는 각 액트 내에서 일련의 퀘스트를 완료하여 스토리를 진행한다. 물론, 파밍과 렙업을 위한 선택적인 던전도 있다.
액트 1은 <디아블로1>과 유사; 도적 수용소는 광활한 필드와 숲이있는 방어벽 요새이며, 수도원은 전형적인 중세 요새와 비슷하다. 액트 2는 고대 이집트의 사막과 무덤을 모방한다. 십자군 시대의 중동 도시와 궁전과도 비슷하다. 액트 3은 아마도 중앙 아메리카 정글을 기반으로 한다. 쿠 라스트는 잃어버린 마야 문명에서 영감을 받았다. 액트 4는 지옥에서 이루어지며, 다른액트에 비해 3개의 퀘스트로 가장 짧다.

<디아블로 2: 파괴의 군주>는 액트 4에서 끝났던 스토리를 이어가는 액트 5를 추가한다. 액트 5의 스타일은 알파인 고원과 얼음 터널 스타일, 또한 아레 아트 산을 올라갈 때는 산악 스타일이다. 그리고 종종 볼 수 있는 빨간 차원문은 플레이어를 지옥의 던전으로 데려가서 추가적인 몬스터와 경험을 얻을 수 있다.

액트 외에도 3가지의 난이도가 있다; 보통, 나이트메어, 헬. 보통 난이도에서 모든 액트를 클리어하면, 나이트메어 난이도가 열리는 식이다. 난이도가 높을수록 몬스터는 더욱 다양하고 강력해지며, 속성이나 물리 피해에 랜덤하게 저항력, 면역력이 있다. 그러나 높은 난이도에서 더 레벨 높은 아이템이 떨어진다. 이미 클리어한 퀘스트를 다시 플레이할 수는 없지만, 언제든지 난이도를 낮춰서 파밍은 가능하다.

플레이어는 하드코어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일반모드에서 플레이어가 죽으면 캐릭터를 부활시키고 다시 시작할 수 있지만, 하드코어 캐릭터는 생명이 하나뿐이다. 죽으면 캐릭터는 영구적으로 죽고, 다시는 플레이할 수 없다. 또한 해당 캐릭터의 모든 아이템과 장비가 사라진다. 일반모드 및 하드코어 캐릭터는 별도의 온라인 채널에서 플레이하므로 만날 수 없다.

2.1. 아이템 시스템

<디아블로2>는 <디아블로1>과 유사하게 랜덤하게 생성된 아이템 시스템을 사용한다.
무기와 갑옷은 노멀, 매직, 세트, ​​희귀 및 유니크의 등급으로 나뉜다. 노멀 등급의 아이템은 기본 속성이 고정된 기본 아이템이다. 매직 등급의 아이템은 파란색 이름과 보너스 속성, 스킬 또는 피해가 무작위로 선택된 하나 또는 두 개의 보너스가 있다. 희귀 등급의 아이템은 임의로 노란색 이름과 2-6개의 랜덤 속성이 생성된다. 유니크 아이템은 금색의 고정된 이름이 있으며, 3~8개의 특별한 고정 속성이 있다. 세트 아이템은 녹색의 고정된 이름과 3~8개의 특별한 고정 속성이 있다. 또한 세트 보너스라고 하는 추가 속성이 있어서 동일한 세트를 착용할 경우 특별한 효과가 활성화된다.
아이템에는 소켓이 있을 수 있으며, 소켓에 보석을 추가하여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디아블로2>에는 아이템 제작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다. 호라드릭 큐브라는 아이템은 둘 이상의 아이템을 결합하여 새로운 아이템을 만드는 데 사용된다. 예를 들어, 3개의 동일한 저등급 보석을 결합하여 하나의 고등급 보석을 만들 수 있으며, 3개의 작은 회복 물약을 결합하여 하나의 강력한 회복 물약을 만들 수 있다.

2.2. 캐릭터 클래스

<디아블로2>에서는 아마존, 네크로맨서, 바바리안, 소서리스, 팔라딘 등 5가지 캐릭터 클래스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각 캐릭터마다 다양한 강점, 약점 및 스킬 등이 있다. 모든 캐릭터의 최고 레벨은 99이다.
확장팩 <디아블로 2: 파괴의 군주>에서 두 개의 캐릭터 클래스인 드루이드와 어쌔씬이 추가된다.

플레이어는 마을에 있는 용병 대장으로부터 한 명의 용병을 고용할 수 있다. 액트1에서 액트4까지 액트마다 용병의 종류가 다르며, 난이도별로 또 다르다. 플레이어는 용병에게 갑옷과 무기를 장착할 수 있으며, 용병은 레벨이 플레이어의 레벨을 넘길 수는 없다.

2.3. 멀티 플레이어

<디아블로2>는 멀티 플레이어할 수 있는 블리자드의 Battle.net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팔라딘의 오라나 바바리안의 외침과 같은 몇몇 스킬은 파티원도 효과를 받을 수 있다.

Battle.net 캐릭터는 만료되서 삭제되지 않으려면, 최소 90일에 한 번 이상 플레이해야한다.

한 게임에 최대 8명의 플레이어가 있을 수 있다. 하나의 파티로 연합하던지, 개인으로 각각 플레이하는지는 선택이다. 다만, 플레이어의 수가 늘어날수록 경험치, 몬스터의 체력과 데미지, 아이템의 수가 달라진다. 마을에서 상대 플레이어에게 PvP를 걸어 서로 결투를 할 수 있으며, 상대 플레이어를 죽이게 되면, 패배한 플레이어의 "귀"를 얻는다.

래더 시스템은 블리자드에 의해 적당한 간격으로 리셋되어, 모든 플레이어가 동일한 출발점에서 새로운 캐릭터로 새롭게 시작할 수 있게 한다. 보통 시즌은 약 6개월마다 변경된다. 래더 시즌이 끝나면, 모든 래더 캐릭터가 비래더 캐릭터로 변경된다.

2.4. 스토리

"트리스트럼을 떠나온 이후로 수많은 나날들이 지났고, 그 이후로 난 차디찬 땅 아래 묻어둔 공포, 그리고 늘 깨어 있는 순간마다 나를 괴롭혀온 뒤틀린 악몽들을 잊으려 애썼다. 내 안에 도사린 어둠이 동부 고대 왕국의 폐허로 나를 이끌고 있다. 그곳에서 구원을 찾을 수 있다면서. 어떤 위협이 내 여로를 막아설지는 모르지만, 첫 발걸음을 내딛는 순간 내 영혼의 밝은 부분은 흔적조차 찾아볼 수 없을 것이다. 영원히..."

도적 야영지를 통과하는 모험가들은 이 이야기를 듣고  "어두운 방랑자"로 시작하여 악의 원인을 찾으려고 시도한다. 이야기가 전개됨에 따라 부패의 배후에 있는 진실이 드러난다. 영혼석은 원래 소악에 의해 필멸의 영역으로 추방된 후 원악을 감옥에 가두도록 의도되었다. 디아블로의 영혼석이 훼손되면서 악마는 다크 원더러를 조종할 수 있으며 두 형제 메피스토와 바알을 풀어 주려고한다. 마법사 탈라샤와 연합한 바알은 루트 굴린 근처의 무덤에 수감되어 있다. 메피스토는 동부 성전 도시 쿠라스트에 수감되어 있다.


3. 개발

이 게임은 2년간의 개발 작업을 하도록 예정되어 있었지만, 블리자드 노스는 3년 이상이 걸렸다. 이 게임은 북미와 전세계에 동시에 출시되었다. 이를 통해 블리자드 노스의 마케팅 및 홍보 부서는 판매 첫 주 동안 전 세계 플레이어의 흥미를 유발하는 데 집중하여 게임의 성공에 기여했다.


4. 평가

4.1. 판매

출시일에 <디아블로2>는 184,000 개를 판매했다. 이 게임의 전 세계 판매량은 2주 후 약 1백만에 도달했으며, 1개월 반 후에 2백만에 달했다. 2000년 한 해 동안의 판매량은 전 세계적으로 275만에 달했다.

궁극적으로 2001년 미국에서 8번째로 많이 팔린 게임 타이틀이었고, 매출은 517,037대, 1,930 만 달러였다. ELSPA로부터 "골드" 판매상을 수상했다. 영국에서는 최소 200,000 부의 판매를 기록했다.

4.2. 수상 내역

<디아블로2>는 올해의 롤플레잉 게임으로 GameSpot의 2000년 베스트 리더상을 수상했다.
이 게임은 2001 인터랙티브 어치브먼트 어워드에서 아카데미로부터 "올해의 컴퓨터 게임", "올해의 컴퓨터 역할 게임"및 "올해의 게임"상을 수상했다.
2016년 8월, <디아블로2>는 Time's All Time 최고의 비디오 게임 목록에서 21위를 차지했다.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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