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검사
1.1. 검사 길드 위치
"병오 지방, 사이"에 있는 NPC에게 말을 걸어 획득할 수 있다.
1.2. 자격증
자격증 | 설명 | 필요 조건 |
검사 길드에 소속 | 검사 길드에 소속 | - |
검의 길 | 검의 길은 하루아침에 이뤄지지 않는다 어엿한 검사가 되기 위해서는 기술을 연마하고 오의를 익혀야 한다 그대가 오의를 습득한다면 검사의 자격증을 하나 더 하사하리라 | 검사의 오의를 습득한 자 0/1 |
절차탁마 | 뛰어난 기술을 보는 것은 좋은 수행이 된다 달인의 맛대결을 문하생에게 보여주려 한다 이 도장에서 오의를 지닌 검사끼리 연습 대결을 선보인다면 자격증을 하나 더 하사하리라 | 검사의 오의를 습득한 자 0/2 |
1.3. 장비 무기
검, 창
1.4. 어빌리티
잡 어빌리티 |
어빌리티 | SP | 속성 | 설명 |
장맛비 베기 | 9 | 검 | 무작위 대상에게 검으로 대미지를 3회 준다 |
회심의 창 | 12 | 창 | 적 단일 대상에게 창으로 대미지(대)를 준다 25% 확률로 크리티컬 공격이 된다 |
모으기 | 4 | - | 자신에게 물리 공격력 상승 효과를 3턴 동안 부여한다 |
무심의 태도 | 7 | - | 자신의 버프를 모두 없애고 적 단일 대상에게 검으로 대미지를 준다 소멸한 개수가 많을수록 위력이 증가한다 |
철벽 | 4 | - | 자신에게 물리 방어력 상승 효과를 3턴 동안 부여한다 |
도발 | 4 | - | 자신에게 적의 단일 대상 공격의 표적이 되는 효과를 3턴 동안 부여한다 |
반격의 태도 | 6 | - | 자신이 물리 공격을 받았을 때 검으로 반격하는 효과를 2회 부여한다 반격은 약점에 상관없이 실드 포인트를 깎는다 |
뇌검장 브랜드의 강검 | 30 | 검 | 오의 적 단일 대상에게 검으로 대미지(극대)를 준다 |
서포트 어빌리티 |
어빌리티 | 설명 | 습득 조건 |
브레이크로 물리 공격력 상승 | 장비하고 적을 브레이크하면 자신의 물리 공격력이 상승한다 | 4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물리 공격력 +50 상승 | 장비하면 물리 공격력이 +50 상승한다 | 5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저력 상승량 증가 | 장비하면 저력 상승량이 증가한다 | 6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대미지 한계돌파 | 장비하면 주는 최대 대미지가 99999가 된다 | 7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2. 도적
2.1. 도적 길드 위치
"브라이트랜드 지, 클록 뱅크" 서쪽 숨겨져 있는 은신처 NPC에게 말을 걸어 획득할 수 있다.
2.2. 자격증
자격증 | 설명 | 필요 조건 |
도적 길드에 소속 | 도적 길드에 소속 | - |
실력 테스트 | 허허, 일단 어디 실력을 시험해 볼까 이 마을에서 가장 솜씨 좋은 도적한테서 보물을 훔쳐 올 수 있는지 보여 봐 만약 훔치는 데 성공한다면 이 몸이 새로운 자격증을 주마 | 도적의 보석 0/1 |
도적왕의 보물 | 허허, 꽤나 어려운 일이겠지만 도적들 사이에 전해지는 대보물...... 「도적왕의 푸른 보옥」을 손에 넣거라 만약 이 물건을 가져온다면 이 몸이 새로운 자격증을 주마 | 도적왕의 푸른 보옥 0/1 |
2.3. 장비 무기
검, 단검
2.4. 어빌리티
잡 어빌리티 |
어빌리티 | SP | 속성 | 설명 |
훔치기 | 2 | - | 적 단일 대상에게서 아이템을 훔친다 |
어두운 밤 | 7 | 어둠 | 적 단일 대상에게 어둠 속성 대미지를 준다 |
라이프 스틸 대거 | 6 | 단검 | 적 단일 대상에게 단검으로 대미지를 2회 주고 주는 대미지의 절반만큼 HP를 빼앗는다 |
순속 | 4 | - | 자신에게 행동속도 상승 효과를 3턴 동안 부여한다 |
올빼미 | 4 | - | 적 단일 대상에게 물리 방어력 저하 효과를 2턴 동안 부여한다 |
박쥐 | 4 | - | 적 단일 대상에게 물리 공격력 저하 효과를 2턴 동안 부여한다 |
도공자 에베르의 클로 | 30 | 단검 | 오의 모든 적에게 단검으로 대미지(대)를 준다 행동속도가 빠를수록 위력이 증가한다 |
서포트 어빌리티 |
어빌리티 | 설명 | 습득 조건 |
하는 김에 공격도 | 장비하고 대미지가 발생하지 않는 기술을 사용하면 50% 확률로 공격도 실행한다 | 4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행동속도 +50 상승 | 장비하면 행동속도가 +50 상승한다 | 5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함정 | 장비하면 물리 대미지를 받았을 때 50% 확률로 적에게 스테이터스 저하 효과를 부여한다 | 6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어둠에 살리라 | 시간대가 밤이면 배틀 종료 시 획득하는 EXP와 JP가 증가한다 | 7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3. 무희
3.1. 무희 길드 위치
"리프랜드 지방, 웰그로브"에 있는 NPC에게 말을 걸어 획득할 수 있다.
3.2. 자격증
자격증 | 설명 | 필요 조건 |
무희 길드에 소속 | 무희 길드에 소속 | - |
춤 선보이기 | 무엇을 목표로 어떠한 연습을 하는지 춤을 보면 전부 알 수 있답니다 당신의 춤을 보여주세요 만약 제가 인정할 만한 기술을 선보인다면 무희 자격증을 드리죠 | 무희의 오의를 습득한 자 0/1 |
듀엣 댄스!! | 둘이 추는 춤은 혼자일 때보다 훨씬 어렵죠 기술을 갈고닦은 무희끼리 호흡을 맞춰 듀엣 댄스를 보여주세요 훌륭한 무대를 선보인다면 무희 자격증을 하나 더 드리겠어요 | 무희의 오의를 습득한 자 0/2 |
3.3. 장비 무기
단검
3.4. 어빌리티
잡 어빌리티 |
어빌리티 | SP | 속성 | 설명 |
사자의 춤 | 4 | - | 아군 단일 대상에게 물리 공격력 상승 효과를 2턴 동안 부여한다 |
급속 차기 | 10 | - | 적 단일 대상에게 물리 대미지(대)를 주고 약점에 상관없이 실드 포인트를 깎는다 |
공작의 춤 | 4 | - | 아군 단일 대상에게 속성 공격력 상승 효과를 2턴 동안 부여한다 |
회오리바람 | 7 | 바람 | 적 단일 대상에게 바람 속성 대미지를 준 |
미인계 | 5 | - | 아군 단일 대상의 다음 행동 순서를 1칸 앞당긴다 |
나무숲의 춤 | 9 | 단검 | 모든 적에게 단검으로 대미지를 준다 |
불가사의한 춤 | 25 | - | 불가사의한 일이 1회 일어난다 |
무도희 실티지의 속삭임 | 30 | - | 오의 단일 대상용 기술을 전체화하는 효과를 아군 단일 대상에게 3턴 동안 부여한다 * 자신만 대상으로 하는 기술과 오의는 제외 |
서포트 어빌리티 |
어빌리티 | 설명 | 습득 조건 |
강화 턴 수 증가 | 장비하고 강화 효과를 부여하면 턴 수가 1 증가한다 | 4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회피 확률 상승 | 장비하면 적의 공격을 회피하기 쉬워진다 | 5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획득 JP 상승 | 배틀 종료 시 획득 JP가 증가한다 * 복수 중복 적용 불가 | 6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분위기 띄우기 | 장비하고 강화 효과를 부여하면 대상의 저력 게이지가 조금 증가한다 | 7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4. 사냥꾼
4.1. 사냥꾼 길드 위치
"토토하하섬, 서 트롭홉 옛길"에 있는 NPC에게 말을 걸어 획득할 수 있다.
4.2. 자격증
자격증 | 설명 | 필요 조건 |
사냥꾼 길드에 소속 | 사냥꾼 길드에 소속 | - |
모래늪에 숨은 마물 | 모래늪 속에 숨어 지긋이 사냥감을 기다리는 성가신 마물이 있어 그 녀석의 구역에 잘못 들어선 순간 덥석 집어삼켜지는 꼴이 될 걸세 이 마물을 사냥한다면 자격증을 주겠네 | 모래늪 마물의 간 0/1 |
거대한 그림자 | 인간 선원에게 들은 이야기인데 소용돌이 속에서 마물 그림자를 봤다더군 아무래도 이 커다란 마물이 소용돌이를 일으키는 것 같다는 소문이 돌고 있지 이 마물을 사냥한다면 자격증을 주겠네 | 바다 마물의 수염 0/1 |
4.3. 장비 무기
도끼, 활
4.4. 어빌리티
잡 어빌리티 |
어빌리티 | SP | 속성 | 설명 |
저격 | 6 | 활 | 적 단일 대상을 2회 선택하고 선택한 횟수 만큼 활로 대미지를 준다 |
뇌조 | 7 | 번개 | 적 단일 대상에게 번개 속성 대미지를 준다 |
해체 | 12 | 도끼 | 적 단일 대상에게 도끼로 대미지(대)를 주고, 적의 종류에 따라 자신에게 버프를 부여한다 |
위력조절 | 4 | 활 | 적 단일 대상에게 활로 대미지를 준다 반드시 HP가 1 남는다 |
표적 | 8 | - | 모든 아군에게 크리티컬과 명중 상승 효과를 2턴 동안 부여한다 |
점착사 | 10 | - | 적 단일 대상에게 행동 순서가 마지막이 되는 효과를 2턴 동안 부여한다 |
제거 구슬 | 9 | - | 적 단일 대상의 강화 효과를 1개 해제한다 |
수왕녀 드레펀드의 섬궁 | 30 | 활 | 오의 모든 적에게 활로 대미지(대)를 3회 준다 |
서포트 어빌리티 |
어빌리티 | 설명 | 습득 조건 |
선제공격 확률 상승 | 선제공격 확률이 증가한다 * 복수 중복 적용 불가 | 4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크리티컬 +50 상승 | 장비하면 크리티컬이 +50 상승한다 | 5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희귀 몬스터와 만날 확률 상승 | 희귀 몬스터와 만날 확률이 증가한다 * 복수 중복 적용 불가 | 6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브레이크 액트 | 장비하면 적을 브레이크 했을 때 50% 확률로 다시 한번 행동한다 * 연속으로는 발동하지 않는다 | 7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5. 상인
5.1. 상인 길드 위치
"와일드로드 지방, 서 크랙리지 험로"에 있는 NPC에게 말을 걸어 획득할 수 있다.
5.2. 자격증
자격증 | 설명 | 필요 조건 |
상 길드에 소속 | 상인 길드에 소속 | - |
상인이 모이면...... | 상인끼리 모이면 할 일은 딱 한 가지! 그래, 나랑 거래하자고! 내가 제시하는 금액을 낸다면 상인 자격증을 줄게 | 리프 0/100000 |
힘의 증명 | 상인의 힘을 증명하는 길은 역시 돈이지! 당신은 꽤 솜씨 있는 상인 같은데 30만 리프를 마련할 수 있겠어? 만약 마련한다면 자격증을 줄게 물론 부담스럽다면 포기해도 돼 | 리프 0/300000 |
5.3. 장비 무기
창,활
5.4. 어빌리티
잡 어빌리티 |
어빌리티 | SP | 속성 | 설명 |
행운의 화살 | 12 | 활 | 적 단일 대상에게 활로 대미지(대)를 주고 JP를 획득한다 대미지가 클수록 획득 JP도 많아진다
|
휴식 | 0 | - | 자신의 HP/SP를 회복하고 상태이상을 치료한다 |
수금 | 2 | - | 적 단일 대상에게서 돈을 수금한다 |
불꽃 | 7 | 불 | 적 단일 대상에게 불 속성 대미지를 준다 |
BP 패스 | 6 | - | 아군 단일 대상의 BP를 1 회복한다 |
긴급회피 | 10 | - | 물리 공격을 반드시 회피하는 효과를 자신에게 1회 부여한다 |
용병 부르기 | 0 | - | 돈을 지불하고 용병에게 도움을 받는다 |
신상백 비펠간의 심안 | 30 | - | 오의 적 단일 대상에게 무속성 대미지를 주고 감소한 HP와 같은 금액을 획득한다 |
서포트 어빌리티 |
어빌리티 | 설명 | 습득 조건 |
획득 금액 상승 | 배틀 종료 시 획득 금액이 증가한다 * 복수 중복 적용 불가 | 4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BP 플러스 | 장비하면 배틀 시작 시 BP가 1 증가한다 | 5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버티기 | 장비하면 빈사 상태가 아닐 때 전투 불능이 될 대미지를 받아도 HP가 1 남는다 | 6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갑자기 저력 MAX | 장비하면 배틀 시작 시 저력 게이지가 MAX가 된다 | 7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6. 신관
6.1. 신관 길드 위치
"크레스트랜드 지방, 국경 대폭포" 집 안에 있는 NPC에게 말을 걸어 획득할 수 있다.
6.2. 자격증
자격증 | 설명 | 필요 조건 |
신관 길드에 소속 | 신관 길드에 소속 | - |
대신관의 길 1 | 우거진 수풀 속에 고즈넉이 자리 잡은 「별내림 샘」이라 불리는 곳에 "대신관의 부적"이 존재합니다 그 부적을 손에 넣는다면 새로운 자격증을 드리겠어요 | 대신관의 부적 0/1 |
대신관의 길 2 | 「나락의 심연으로」 이 말을 남긴 후 어느 고명한 대신관은 모습을 감췄습니다 그곳에는 "대신관의 성전"이 있을 터 그 성전을 손에 넣는다면 새로운 자격증을 드리겠어요 | 대신관의 성전 0/1 |
6.3. 장비 무기
지팡이
6.4. 어빌리티
잡 어빌리티 |
어빌리티 | SP | 속성 | 설명 |
회복 마법 | 15 | - | 모든 아군의 HP를 회복한다 |
성스러운 빛 | 6 | 빛 | 적 단일 대상에게 빛 속성 대미지를 준다 |
성화의 기도 | 8 | - | 아군 단일 대상에게 물리/속성 방어력 상승 효과를 2턴 동안 부여한다 |
매직 스틸 로드 | 6 | 지팡이 | 적 단일 대상에게 지팡이로 대미지를 2회 주고 주는 대미지의 10%만큼 SP를 빼앗는다 |
광명 마법 | 14 | 빛 | 모든 적에게 빛 속성 대미지를 준다 |
수호의 방패 | 10 | - | 아군 단일 대상에게 다음에 받는 대미지의 50%만큼 줄이는 방패를 부여한다 |
부활 마법 | 40 | - | 모든 아군을 전투 불능에서 부활시킨다 |
성화신 엘프릭의 축복 | 30 | - | 오의 아군 단일 대상에게 턴 마지막에 다시 한번 행동하는 효과를 3턴 동안 부여한다 * 추가 행동은 1턴에 1번만 |
서포트 어빌리티 |
어빌리티 | 설명 | 습득 조건 |
HP 회복량 상승 | 장비하면 HP 회복 기술의 회복량이 증가한다 | 4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최대 SP +50 | 장비하면 최대 SP가 +50 상승한다 | 5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도망치기 성공 확률 상승 | 「도망치기」 성공 확률이 증가한다 * 복수 중복 적용 불가 | 6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자동 부활 | 장비하면 전투 불능이 되었을 때 배틀 중에 한 번만 최대 HP의 25% 상태로 부활한다 | 7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7. 약사
7.1. 약사 길드 위치
"하버랜드 지방, 코닝 크리크" 집 안에 있는 NPC에게 말을 걸어 획득할 수 있다.
7.2. 자격증
자격증 | 설명 | 필요 조건 |
약사 길드에 소속 | 약사 길드에 소속 | - |
귀한 꽃봉오리 획득 | 토토하하섬과 근처 섬들에서 「운향 꽃봉오리」라는 새로운 식물을 발견했다는 보고가 들어왔어 효능을 조사하고 싶으니 채집에 줬으면 해 협력한다면 자격증을 주도록 하지 | 운향 꽃봉오리 0/3 |
귀한 뿔약 획득 | 리프랜드 지방에 서식하는 특이한 마물의 뿔로만 만들 수 있는 중요한 약이 있는데 그 마물을 물리치고 약을 모아줬으면 해 가져온다면 자격증을 주도록 하지 | 고대의 뿔약 0/3 |
7.3. 장비 무기
도끼
7.4. 어빌리티
잡 어빌리티 |
어빌리티 | SP | 속성 | 설명 |
치료술 | 6 | - | 아군 단일 대상의 HP를 회복한다 대상이 전투 불능이면 부활시킨다 |
빙주 | 7 | 얼음 | 적 단일 대상에게 얼음 속성 대미지를 준다 |
건강화 | 10 | - | 아군 단일 대상에게 상태이상 무효 효과를 2턴 동안 부여한다 |
도끼 일섬 | 9 | 도끼 | 모든 적에게 도끼로 대미지를 준다 |
독격단 | 12 | 도끼 | 적 단일 대상에게 도끼로 대미지(대)를 주고 2턴 동안 독 상태로 만든다 |
지속 치료 | 9 | - | 아군 단일 대상에게 행동 후 HP 회복 효과를 3턴 동안 부여한다 |
독 약점 부여 | 4 | - | 적 단일 대상에게 약점 「독」을 2턴 동안 부여한다 |
영약공 도터의 은혜 | 30 | - | 오의 아이템 효력 전체화 효과를 아군 단일 대상에게 3턴 동안 부여한다 |
서포트 어빌리티 |
어빌리티 | 설명 | 습득 조건 |
전투 후 회복 | 장비하면 배틀 승리 시 최대 HP/SP의 30%를 회복한다 | 4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최대 HP +500 상승 | 장비하면 최대 HP가 +500 상승한다 | 5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브레이크로 SP 회복 | 장비하면 적을 브레이크했을 때 자신의 SP를 회복한다 | 6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예방약 | 장비하면 배틀 시작 시 약화 무효 효과를 3회 부여한다 | 7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8. 학자
8.1. 학자 길드 위치
"윈터랜드 지방, 서 윈터 블룸 눈길" 집 안에 있는 NPC에게 말을 걸어 획득할 수 있다.
8.2. 자격증
자격증 |
설명 |
필요 조건 |
학자 길드에 소속 |
학자 길드에 소속 |
- |
연구 재료 획득 1 |
마력의 근원 「고대 마도기 코어」는 속성에 물들지 않은 개체에서만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연구로 밝혀졌습니다 이것을 특정 개수만큼 모은다면 새로운 자격증을 수여하겠습니다 |
고대 마도기 코 0/5 |
연구 재료 획득 2 |
모든 속성 에너지가 뭉쳐 굳어진 「전능 정령석」은 무척 희소하며 오직 엘레먼트종에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을 특정 개수만큼 모은다면 새로운 자격증을 수여하겠습니다 |
전능 정령석 0/5 |
8.3. 장비 무기
지팡이
8.4. 어빌리티
잡 어빌리티 |
어빌리티 | SP | 속성 | 설명 |
화염 마법 | 14 | 불 | 모든 적에게 불 속성 대미지를 준다 |
빙결 마법 | 14 | 얼음 | 모든 적에게 얼음 속성 대미지를 준다 |
뇌격 마법 | 14 | 번개 | 모든 적에게 번개 속성 대미지를 준다 |
조사하기 | 1 | - | 적 단일 대상의 약점을 1개 발견하고 HP를 표시한다 |
번뜩이는 생각 | 5 | - | 자신에게 무작위 스테이터스 상승 효과를 2개 부여한다 * 효과 중복 |
속성 난무 | 10 | 랜덤 | 무작위 대상에게 불/얼음/번개 속성 중 하나의 대미지를 3~5회 준다 |
대마법화 | 15 | - | 사용하는「마법」이 「대마법화」하는 효과를 아군 단일 대상에게 2회 부여한다 |
석학왕 엘레판의 지혜 | 30 | - | 오의 사용하는 「마법」이 「특대화」하는 효과를 아군 단일 대상에게 3회 부여한다 |
서포트 어빌리티 |
어빌리티 | 설명 | 습득 조건 |
인카운트 반감 | 인카운트 확률이 감소한다 * 복수 중복 적용 불가 | 4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속성 공격력 +50 상승 | 장비하면 속성 공격력이 +50 상승한다 | 5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획득 EXP 상승 | 배틀 종료 시 획득 EXP가 증가한다 * 복수 중복 적용 불가 | 6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마법 강화 플러스 | 장비하고 「대마법화」 「특대 마법화」 효과를 부여하면 해당 횟수가 1회 증가한다
| 7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9. 기도사
9.1 얻는 위치
히카리 스토리를 모두 완료한 후,
병오 지방, 오층탑 5층을 모두 클리어하면 얻을 수 있다.
9.2. 장비 무기
활, 지팡이
9.3. 어빌리티
잡 어빌리티 |
어빌리티 | SP | 속성 | 설명 |
기화의 기도 | 20 | - | 모든 아군의 무기에 불 속성 추가 공격 효과를 2턴 동안 부여한다 |
눈보라의 기도 | 20 | - | 모든 아군의 무기에 얼음 속성 추가 공격 효과를 2턴 동안 부여한다 |
뇌전의 기도 | 20 | - | 모든 아군의 무기에 번개 속성 추가 공격 효과를 2턴 동안 부여한다 |
질풍의 기도 | 20 | - | 모든 아군의 무기에 바람 속성 추가 공격 효과를 2턴 동안 부여한다 |
기우제 | 20 | - | 모든 아군에게 행동 후 SP 회복 효과를 2턴 동안 부여한다 |
청정의 춤 | 15 | - | 아군 단일 대상에게 약화 무효 효과를 2턴 동안 부여한다 |
천조의 의식 | 1 | - | 모든 아군을 전투 불능에서 부활시키고 HP를 완전 회복 및 물리/속성 방어력 증가 효과를 2턴 동안 부여한다 자신에게 행동 불능 효과를 6턴 동안 부여한다 |
BP 부스트 순환 | 50 | - | 오의 아군 단일 대상에게 턴 시작 시 BP가 2씩 증가하는 효과를 3턴 동안 부여한다 |
서포트 어빌리티 |
어빌리티 | 설명 | 습득 조건 |
정화 | 장비하면 부여된 스테이터스 저하 효과의 턴 수가 2배 속도로 줄어든다 | 4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소비 SP 저하 | 장비하면 전투 중 기술의 소비 SP가 반으로 줄어든다 | 5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앙갚음 | 장비하면 전투 불능이 되었을 때 공격해 오는 적에게 불행을 준다 | 6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BP 회생 | 장비하면 BP를 사용했을 때 25% 확률로 사용한 BP를 회복한다
| 7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10. 마도사
10.1. 얻는 위치
파르티티오 스토리를 통해 배를 얻는다.
배를 타고, "땅가름 큰바다, 미로의 섬"으로 간다.
게시판 좌측 보이지 않는 투명한 길을 통해 NPC에게 말을 걸어 획득할 수 있다.
10.2. 장비 무기
단검, 지팡이
10.3. 어빌리티
잡 어빌리티 |
어빌리티 | SP | 속성 | 설명 |
원념의 마술 | 25 | 어둠 | 모든 적에게 어둠 속성 대미지를 주고 모든 아군의 HP를 회복한다 대미지가 클수록 회복량이 늘어난다 |
정혼의 마술 | 25 | 빛 | 모든 적에게 빛 속성 대미지를 주고 모든 아군의 SP를 회복한다 대미지가 클수록 회복량이 늘어난다 |
속임수 마술 | 18 | - | 모든 적에게 부여된 스테이터스 저하 효과를 1턴 연장한다 |
확산의 각인 | 25 | - | 자신에게만 효과 있는 기술을 전체화하는 효과를 3턴 동안 부여한다 |
반전의 각인 | 15 | - | 자신에게 부여된 스테이터스 저하 효과 1개를 스테이터스 상승 효과로 바꾼다 |
불사의 각인 | 15 | - | 한 번만 HP 1로 견디는 효과를 자신에게 3턴 동안 부여한다 발동하면 효과는 사라진다 |
반사 장벽 | 15 | - | 아군 단일 대상에게 속성 공격을 반사하는 효과를 1회 부여한다 |
무한의 각인 | 50 | - | 오의 아군 단일 대상에게 부여된 버프 중 하나의 턴 수를 무작위로 무한 연장한다 |
서포트 어빌리티 |
어빌리티 | 설명 | 습득 조건 |
마력환원 | 장비하면 받은 대미지의 1%만큼 SP를 회복한다 | 4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부여 효과 기억 | 장비하면 전투 불능이 되어도 부여된 효과가 사라지지 않는다 | 5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마력의 대가 | 장비하고 「마법」을 사용하면 소비 SP가 배가 되며 효과가 증가한다 | 6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물리 속성 복사 | 장비하면 물리/속성 공격력 파라미터가 둘 중 높은 수치로 같아진다 *장비로 상승하는 파라미터 제외 | 7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11. 발명가
11.1. 얻는 위치
"브라이트랜드 지방, 동 뉴 델스타 가도" 집 안에 있는 NPC에게 말을 걸어 획득할 수 있다.
11.2. 장비 무기
검, 도끼
11.3. 어빌리티
잡 어빌리티 |
어빌리티 | SP | 속성 | 설명 | 습득 조건 |
변형 캐터펄트 | 0 | - | 무기를 1개 선택하여 모든 적에게 대미지를 준다 | - |
스프링 부츠 | 0 | - | 아군 단일 대상에게 다음 턴부터 행동 순서를 맨 앞으로 옮기는 효과를 5턴 동안 부여한다 | - |
크리티컬 스코프 | 0 | - | 적 단일 대상이 받는 대미지가 모두 크리티컬이 되는 효과를 4턴 동안 부여한다 | 필요 아이템: 저격의 귀걸이 회심의 귀걸이 |
속성 작렬병 | 0 | - | 적 단일 대상에게 이미 발견된 불/얼음/번개/바람/빛/어둠 속성 약점과 같은 속성 대미지를 1회씩 준다 | 필요 아이템: 불의 정령석 얼음의 정령석 번개의 정령석 무지갯빛 유리병 |
양철 뿔피리 | 0 | - | 모든 아군의 저력 게이지가 증가한다 | 필요 아이템: 저력 회복의 리치 양철 장난감 환수의 큰 뿔 |
리사이클 해머 | 0 | - | 적 단일 대상에게 물리 대미지(특대)를 주고, 제작 중인 발명품 중 어느 하나의 남은 턴을 1턴 단축한다 | 필요 아이템: 전사의 대궁 그레이트 블레이드 가디언 액스 |
활성 아카코일 | 0 | - | 아군 단일 대상의 HP/SP 45%와 BP를 1 회복하고, 대상이 전투 불능이면 부활시킨다 | 필요 아이템: 금속 스크랩 고대 톱니바퀴 천연 자철광 |
? | - | - | ? | ? |
서포트 어빌리티 |
어빌리티 | 설명 | 습득 조건 |
선구자 | 장비하면 배틀 시작 시 자신만 맨 처음에 행동한다 | 4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개조 액세서리 | 장비하면 장비 중인 액세서리의 파라미터가 증가한다 | 5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역경 | 장비하면 빈사 상태가 되었을 때 BP를 2 회복한다 | 6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노력의 결정 | 장비하면 현재 습득한 잡 어빌리티 1개당 물리/속성 방어력이 +1 상승한다(+6) | 7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12. 웨폰마스터
12.1. 얻는 위치
"와일드랜드 지방, 그라벨" 집 문을 막고 있는 NPC를 전용 액션으로 쓰러뜨린다.
안에 있는 NPC에게 말을 걸면, 녹슨 장비를 신기로 교환해 주며 웨폰마스터 잡을 획득할 수 있다.
12.2. 장비 무기
검, 창, 단검, 도끼, 활, 지팡이
12.3. 어빌리티
잡 어빌리티 |
어빌리티 | SP | 속성 | 설명 |
육기요란 | 30 | 검,창,단검,도끼,활,지팡이 | 무작위 대상에게 6가지 무기로 대미지를 6회 준다 |
공파의 방패 | 25 |
| 적 단일 대상에게 물리 대미지를 주고 자신의 다음 행동 순서까지 방어한다 물리 방어력이 높을수록 위력이 증가한다 |
패왕의 검기: 천지격동 | 35 | 검 | 패왕의 검 장비 필요 행동 순서 마지막까지 힘을 모아 적 단일 대상에게 검으로 대미지(대)를 준다 모은 시간이 많을수록 위력이 상승한다 |
전왕의 창기: 대차륜 | 35 | 창 | 전왕의 창 장비 필요 모든 적에게 창으로 대미지(중)를 준다 적 숫자가 많을수록 위력이 증가한다 |
무왕의 인기: 유희의 춤 | 35 | 단검 | 무왕의 단검 장비 필요 무작위 대상에게 단검 대미지를 3회 준다 적 숫자가 많을수록 공격 횟수가 늘어난다 |
용왕의 부기: 사자잡이 | 35 | 도끼 | 용왕의 도끼 장비 필요 적 단일 대상에게 도끼로 대미지를 주고 도끼로 추가 대미지(대)를 준다 적의 약점을 많이 발견할수록 위력이 증가한다 |
수왕의 궁기: 비맞이 | 35 | 활 | 수왕의 활 장비 필요 모든 적에게 활로 대미지(중)를 준다 브레이크하면 한 번 더 발동한다 |
영왕의 장기: 황천행 | 35 | 지팡이 | 영왕의 지팡이 장비 필요 적 단일 대상에게 지팡이로 대미지(대)를 준다 속성 공격력이 높을수록 위력이 증가한다 |
서포트 어빌리티 |
어빌리티 | 설명 | 습득 조건 |
공격의 명수 | 장비하면 브레이크 중인 적을 상대로 크리티컬이 발생하기 쉬워진다 | 4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만신의 힘 | 장비하면 자신의 HP가 최대 이상일 때 주는 대미지가 증가한다 | 5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브레이크로 HP 회복 | 장비하면 적을 브레이크했을 때 자신의 HP를 회복한다 | 6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무기 세련화 | 장비하면 무기로 약점을 찔렀을 때 저력 게이지가 모인다 | 7번째 잡 어빌리티 습득 |
12.4. 신기 위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