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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도 모르게 나만 알고 있던 양조 탱킹 팁 12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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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특성에서 마법해소를 찍지 않는다 특성에서 질서의 무기를 찍지 않는다 특성에서 와리가리 찍는다 전투 시작엔 건들건들을 먼저 켜라 위급할땐 평화의 고리를 생존기로 써라 탱킹 장신구를 쓴 후 최대한 참았다가 정화주를 먹는다 천신주를 아끼지 말고 자주 사용해라 학다리치기 중 다른 공격 스킬을 사용해라 정화주는 1스택을 유지한다 자룬과 비취돌풍은 세트다 골분주와 폭맥은 메크로로 즉시 시전 풀링에 해탈을 사용하면 편하다 영상

심포니 오브 워 네피림 사가/캐릭터 스탯과 특성



1. XP와 CP

XP: 경험치 포인트
XP는 전투 참여, 유닛 처치, XP 코덱스 사용으로 얻는다. 캠페인에 참여하지 않은 유닛도 작은 양을 얻으므로, 심하게 뒤쳐지지 않는다. XP는 항상 100 단위로 표시되어 볼 수 있다.
100 이상의 XP를 얻으면 레벨 업되어, 스탯이 증가한다.

CP: 클래스 포인트
마스터리는 실제 전투 경험 및 CP 코덱스 사용으로만 얻을 수 있다. 클래스를 업그레이드하려면 CP 바를 '최고치'로 채워야 한다.


2. 친밀도

탄라의 모든 유닛에는 친밀도가 있다.
흙, 물, 번개, 불, 어둠, 빛.


3. 역량

스쿼드 역량은 스쿼드에 얼마나 많은 유닛과 유물을 추가할 수 있는지 결정한다. 스쿼드 리더의 리더십으로부터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다.
한 유닛의 기본 역량 비용은 10이며, 충성도 특성 혹은 '캡틴' 리더 특성에 의해 변경된다.
스쿼드에 새로운 유닛이 들어올 때 비용은 6번째 유닛이 12, 7번째 유닛이 14, 8번째 유닛이 16, 9번째 유닛이 18로 올라간다.


4. 스탯

위협
유닛과 스쿼드의 전반적인 위협 레벨이다. 적의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친다. 즉, 위협도가 높은 스쿼드는 타겟이 될 가능성이 적다. 또한 항복 확률에도 영향을 준다. 내 위협 레벨이 대상이 된 스쿼드보다 낮을 경우, 대상 스쿼드는 항복하지 않는다.

무기

방어구

STR (힘)
물리 피해를 입힐 능력을 결정하고, 물리 저항력도 제공한다. 드래곤 숨결 피해량에 영향을 준다.

MAG (마법)
마법 피해를 가하는 능력과 치유력에 영향을 준다. 또한 마법 방어력도 결정한다. 드래곤 숨결 피해량에 영향을 준다.

SKL (스킬)
적중율, 치명타, 회피, 빚맞음을 결정한다.

LDR (리더십)
스쿼드 역량을 결정한다. 역량은 스쿼드에 얼마나 많은 유닛과 유물을 추가할 수 있는지 결정한다.


5. 특성

5.1. 유닛

특성들은 언제나 활성화되어 있으며 유닛에게만 적용된다. 더 많은 특성이 있으나, 클래스나 유니크 캐릭터에 연동된다. 이 특성들은 스킬 책을 통해 배우거나, 임의로 생성된 유닛에 내재된 특성이다.

강타
유닛이 로그, 암살자, 마술사 유닛에게 +50%의 피해를 더 입힌다.

겸손
이 유닛은 전투 중인 적들에게 대상이 될 가능성이 낮다.

냉혈
이미 피해를 입은 적들에게 +25%의 피해를 입힌다.

다치치 않음
이 유닛에게 적들이 치명타를 입힐 수 없다.

단호
유닛이 최대 체력의 50% 이하힐 때 25% 피해를 덜 입는다.

도전자
적 스쿼드의 모든 유닛이 전투 시작 시 +3의 체력을 얻는다.

드래곤슬레이어
유닛이 드래곤들에 +50% 피해를 더 입힌다.

등불
아군이 치유될 때, 이 유닛 역시 효과의 25%만큼 치유된다.

럭키
어떤 사람들은 그냥 운이 좋다.

무장 해제
유닛이 스킬에 따라, 같은 전투에서 주 대상의 반격을 막을 확률이 생긴다.

보디가드
스쿼드 리더를 커버하고 있을 때 20% 더 많은 피해를 입히고, 20% 적은 피해를 입는다.

복수
유닛이 이 스쿼드에서 꼼짝할 수 없게 된 유닛에게 +25% 더 많은 피해를 입힌다.

불굴의 정신
일단 챕터에 들어가면, 이 유닛은 치명적이었을 적의 맞받음에서 생존한다.

블러드러스트
적 유닛이 전투에서 죽을 때 소량의 HP를 회복한다.

비전 배리어
전투 시작 시 마법의 5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는다.

비전 속도
마법의 33%에 해당하는 스킬을 얻는다.

비전 활력
마법의 100%에 해당하는 최대 체력을 얻는다.

비전 힘
마법의 25%에 해당하는 체력을 얻는다.

스캐빈저
어떤 전투에서든 패배시켜 쓰러뜨린 적 당 소량의 골드를 얻는다.

암살자의 사신
치명타를 가할 때 소량의 HP가 회복된다.

암살자의 심장
치명타가 50% 증가한다.

영재
유닛이 XP, 캡틴 보너스, 리더십 성장에 20% 보너스를 얻는다.

오버파워
힘의 차이에 따라 적 사기에 피해를 가한다.

위엄
이 유닛은 전투 중인 적들에게 대상이 될 가능성이 높다.

유연한 공격
타격이 부분적으로 치명타 확률 보너스를 준다 (최대:15%)

전사의 자만심
유닛이 체력이 늘어날 수록 마법사와 드래곤 공격에 저항력이 생간다.

정확
치명타가 대상의 방어구를 100% 우회한다.

집중
유닛들이 더 이상 치명타를 가할 수 없는 대신 +15%의 피해를 입힌다.

처형자
유닛이 전투가 끝날 때 25%이하의 HP인 모든 적에게 추가 액션을 할 기회가 생긴다.

치유 동조
치유 받을 때 효과가 50% 증가한다.

필사적
유닛이 남은 %HP에 따라 전투에서 또 한 번의 액션을 할 확률이 생긴다.

5.2. 리더

이 특성들은 어떤 유닛에서 찾을 수 있지만, 유닛이 스쿼드 리더일 때만 활성화된다. 더 많은 특성이 있으나, 클래스나 유니크 캐릭터에 연동된다. 이 특성들은 스킬 책을 배우거나, 임의로 생성된 유닛에 내재된 특성이다.

궁수 캡틴
이 스쿼드의 궁수 유닛들의 역량 비용이 2 줄어든다.

기사 캡틴
이 스쿼드의 근접 유닛들의 역량 비용이 2 줄어든다.

반격
방어하는 동안 +25%의 피해를 입힌다. 블랙 벨트 중첩.

병사 캡틴
이 스쿼드의 중보병 유닛들의 역량 비용이 2 줄어든다.

보물 사냥꾼
적 스쿼드를 궤멸시키거나 강제 항복시킬 때 아이템을 발견할 확률이 증가한다.

사막 전사
스쿼드가 열파와 사막 이동 페널티에 면역이 된다.

수비대
지형으로부터 얻는 피해량 감소가 50% 증가한다.

유창함
이 스쿼드가 강제 항복을 사용하면, 적 유닛이 항복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툰드라 전사
스쿼드가 눈보라 날씨와 냉기 상태의 부정적 영향에 면역이 되고, 눈보라 날씨와 눈 지형에서 보너스 회피를 얻는다.


6. 상태 효과

냉기
전투 동안 스킬이 대폭 감소한다.

멍해짐
전투 동안 힘이 감소한다.

기절
사이렌과 여마법사는 마법 기절을 적용한다. 액션을 방지한다.

충격
물리 기절은 기병대 돌격에 의해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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