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루크
オトモガルク
든든한 동반자로, 새롭게 「동반자 가루크」가 등장.
헌터와 연계한 적극적인 공격이나 등 위에 헌터를 태워 이동하는 등 공격적인 서포트가 매력이다.
가루크에 타고 있는 동안에는 자유롭게 조작할 수 있으며, 헌터의 스태미나를 소비하지 않고 어디까지나 빠르게 필드를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이동 중 일부 아이템을 사용하거나 회복 등의 행동도 할 수 있다!
1. 개요
가루크는 몬스터 헌터 라이즈에 도입된 늑대 모습을 한 동반자이다. 이 가루크는 충실한 동료가 되기 위해 카무라 마을에서 특별 훈련을 받았다. 플레이어가 등에 올라탈 수도 있으며, 전투에 참여하기도 한다.
2. 사냥개 도구
동반자 게시판에서 설정할 수 있는 '사냥개 도구'는 동반자 가루크가 장착할 수 있는 장비다. 동반자 가루크는 사냥개 도구를 최대 2개까지 장착할 수 있다. 종류는 총 14종이다.
- 쌍인쇄겸: 사슬 끝에 낫을 매단 사냥개 도구. 휘두르면서 연속 공격이 가능하다. 기본 도구.
- 강철아: 가루크의 입에 연동한 강철 이빨로 몬스터 물어뜯어 몬스터의 주의를 끄는 사냥개 도구. 기본 도구.
- 강골아: 가루크와 분리되어도 물어뜯는 기능을 가진 사냥개 도구. 물린 곳을 공격하면 위력이 강해진다.
- 수호자우산: 철을 덧대 만든 사냥개용 우산. 몬스터의 공격을 막으면서 공격도 할 수 있는 사냥개 도구.
- 큰수리검: 굉장히 커다란 수리검. 온몸을 이용해 던진 수리검이 몬스터를 베어 낸다.
- 치유의 두루마리: 가루크의 체력을 서서히 회복하는 약이 든 두루마리. 일정 시간 동안 효과가 지속된다.
- 약인의 두루마리: 몬스터를 공격했을 때 주변을 회복시키는 약이 든 두루마리. 일정 시간 동안 효과가 지속된다.
- 중격의 두루마리: 공격력이 오르고 몬스터의 기를 꺾는 약이 든 두루마리. 일정 시간 동안 효과가 지속된다.
- 부동의 두루마리: 대미지를 받을 때 리액션을 줄이는 약이 든 두루마리. 일정 시간 동안 효과가 지속된다.
- 양동의 두루마리: 몬스터의 주의를 끄는 독특한 향이 나는 약이 든 두루마리. 일정 시간 동안 효과가 지속된다.
- 은신의 두루마리: 가루크의 냄새 등의 기척을 지우는 효과가 있는 약이 든 두루마리. 일정 시간 동안 효과가 지속된다.
- 투척 강화의 두루마리: 쿠나이 등에 달아 폭발 효과를 발휘하는 약이 든 두루마리. 일정 시간 동안 효과가 지속된다.
- 맹속의 두루마리: 공격할 때 가루크의 스피드가 빨라지는 약이 든 두루마리. 일정 시간 동안 효과가 지속된다.
- 연격의 두루마리: 공격이 연속 히트하면 회심률이 오르는 약이 든 두루마리. 일정 시간 동안 효과가 지속된다.
3. 행동 기준
동반자 게시판에서 동반자 가루크의 행동 기준을 변경할 수 있다.
기본 |
동반자 가루크의 기본 사냥 방법. 몬스터 근처에 포진하여 공격합니다. 기본 형태로 플레이어가 공격을 하지 않을시 가루크는 플레이어가 바라봤을 때 몬스터의 왼쪽 혹은 오른쪽에 서있는다. 평소 플레이어가 공격을 할 때 같이 동작을 하는지라 전투중에 위치는 제각각인 경우가 많지만 현터가 틈을 보기 위해서나 회피하기 위해 공격을 멈춰 있는 동안에 가루크는 계속해서 몬스터의 측면으로 향한다. |
협공 |
동반자 가루크와 헌터가 몬스터를 협공합니다. 가루크가 몬스터의 후방, 정확히는 11시나 1시 방향 쯤을 향한다. 이 역시 플레이어의 시야를 기준으로 한다. |
수행 |
동반자 가루크가 헌터 주변에서 몬스터를 공격합니다. 가루크가 플레이어의 주위에 머무른다. 이 역시 플레이어의 공격이 계속 이어진다면 가루크 또한 공격 모션을 취하며 달려들기에 공격을 멈춘 상태에서 적용되며, 플레이어가 공격을 하지 않을 때마다 플레이어의 주위로 뛰어와서 서성인다. |
4. 패시브
해금 | 패시브 | 기억력 | 효과 |
5레벨 | 회심 강화술【소】 | ◆ | 회심률 10% UP |
공격 강화술【소】 | ◆ | 공격력 10UP |
체력 강화술【소】 | ◆ | 체력 최대치 20UP |
독 무효술 | ◆ | 독에 대한 내성이 생겨 독, 맹독 상태가 되지 않는다 |
방어 강화술 | ◆ | 방어력 대폭 향상 또한 방어력 DOWN 상태가 되지 않는다 |
마비 무효술 | ◆ | 마비 상태가 되지 않는다 |
10레벨 | KO술 | ◆ | 몬스터를 기절이나 지친 상태로 만들 확률이 높아진다 |
능숙 회피술 | ◆◆ | 가드 확률과 흘리기 확률 약 1.5~2배 향상 |
기절 무효술 | ◆◆ | 기절 상태가 되지 않는다 |
실 속박 무효술 | ◆ | 실 속박 상태가 되지 않는다 |
수면 무효술 | ◆ | 수면 상태가 되지 않는다 |
모든 내성 강화술 | ◆ | 모든 내성 10UP 또한 모든 내성 DOWN 상태가 되지 않는다 |
체력 강화술【대】 | ◆◆ | 체력 최대치 40UP |
내진술 | ◆ | 대형 몬스터가 일으킨 진동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
풍압 무효술 | ◆◆ | 거의 모든 몬스터의 풍압 효과를 무시한다 |
방음술 | ◆◆ | 몬스터의 포효에 영향을 받지 않게 된다 |
15레벨 | 회심 강화술【대】 | ◆◆ | 회심률 20% UP |
공격 강화술【대】 | ◆◆ | 공격력 20UP |
속성 공격 강화술 | ◆◆ | 속성 공격력 약 25% UP |
폭파/귀화 무효술 | ◆ | 폭파, 귀화 상태가 되지 않는다 |
20레벨 | 원격 공격 강화술 | ◆◆ | 원격 공격력 약 22~23% UP |
상태 이상 강화술 | ◆◆◆ | 상태 이상 공격 약 25% UP |
자기 회복 강화술 | ◆◆◆ | 회복행동(치유/약인두루마리) 및 체력 전체 소진 후 회복량 향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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