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젠레스 존 제로: 소개, 캐릭터, 게임플레이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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젠레스 존 제로 绝区零 絕區零 ゼンレスゾーンゼロ Zenless Zone Zero 유통: miHoYo, COGNOSPHERE. PTE. LTD. 플랫폼: PlayStation 5 | Microsoft Windows | Android | iOS | iPadOS 출시일: 2024년 7월 4일 1. 소개 HoYoverse에서 제작한 로그라이트 ARPG. 2. 캐릭터 3. 변조 [S급 신호] 변조 시 획득하는 S급 에이전트의 기본 확률은 0.600%이며, 최대 90회 변조 시 천장을 통해 S급 에이전트를 100% 획득한다. S급 에이전트의 종합 확률(천장 포함)은 1.600%이다. [A급 신호] 변조 시 획득하는 A급 신호의 기본 확률은 9.400%이며, 그중 A급 에이전트의 기본 확률은 7.050%, A급 W-엔진의 기본 확률은 2.350%이다. 최대 10회 변조 시 천장을 통해 A급 혹은 S급 신호를 반드시 획득한다. A급 신호의 종합 확률(천장 포함)은 14.400%이다. 4. 설정 「Bangboo」 작은 체구, 다양한 용도 거리를 걷다가 "웅나나나"라는 소리를 내는 작디작은 형체를 봐도 놀라지 마세요. 이건 뉴에리두만의 풍경 중 하나로 소형 스마트 기기⸺ 「Bangboo」 랍니다. 「Bangboo」 는 성인 무릎 정도 오는 크기이지만, 뉴에리두에서 없어선 안 될 유용한 존재입니다. 오랜 연구 끝에 「Bangboo」 는 사용 용도가 아주 광범위해졌고 다양한 이들의 요구에 맞추기 위해 특정한 기능을 갖춘 「Bangboo」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장도 많습니다. 「Bangboo」 로 무엇을 할 수 있나요? 「Bangboo」 는 원래 뉴에리두 시민들의 공동 재난 대피를 돕 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뉴에리두 주택가에 공동 재해 가 발생하면 「Bangboo」 는 공용 네트워크에서 재해 정보와 피난 가이드를 수신하여 주변 사람들의 대피를 돕습니다. 최근에는 더욱 발전한 기술과 다양해진 수요로 인해 「Bangboo」 는 단순한 재해 대피용 스마트 기기에

포켓몬스터 하트골드·소울실버/공략/모든 성격과 특성



1. 성격

포켓몬의 성격은 3세대 루비·사파이어에서 추가된 요소로, 해당 포켓몬의 능력치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포켓몬의 성격은 트레이너 메모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세대/소프트마다 확인할 수 있는 곳이 다를 수 있다.

특정 성격들은 공격, 방어, 특공, 특방, 스피드 중 두 가지에 영향을 끼치며, 한 가지를 1.1배 올려 주는 반면 나머지 한 가지는 0.9배로 낮춘다. 그리고 아무 능력치에도 영향을 주지 않는, 다시 말해 모든 능력치가 그대로 1배가 되게 하는 성격도 있다.

성격은 아래처럼 총 25개가 있다.


성격에 따른 능력치 상승/하강 보정은 레벨이 낮을 때는 차이가 그리 나지 않으나, 레벨이 높아질수록 큰 차이를 보인다. 더불어 노력치는 나무열매 등으로 리셋이 가능하고, 개체값은 배틀에 한해서 최대치로 보정이 가능하게 되었지만, 성격을 바꿀 수 없으므로 신경을 써줄 필요가 있다.


2. 특성

없음
말 그대로 특성이 없다.

악취
이 특성을 가진 포켓몬을 선두에 두면 야생 포켓몬과 만나기 어려워진다.

잔비
이 특성을 가진 포켓몬이 전투에 나오면 비가 내리는 날씨가 된다.
날씨를 일으키는 특성을 가진 포켓몬들이 여럿일 경우에는 가장 늦게 나온 특성을 따라간다. 
이 기상 변화는 전투가 종료되거나, 다른 날씨로 바뀌거나, "에어록"이 나올 때까지 계속된다.

가속
이 특성을 가진 포켓몬이 나온 다음 턴부터 1단계씩 스피드가 빨라진다.

전투갑옷
이 특성을 가진 포켓몬은 상대의 공격에 자신의 급소를 맞지 않는다.

옹골참
일격기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습기
이 특성을 가진 포켓몬이 전투에 나와있는 동안 모든 포켓몬은 자폭/대폭발을 쓸 수 없다.

유연
이 특성을 가진 포켓몬은 마비상태에 걸리지 않는다.

모래숨기
모래바람이 부는 날씨일 때, 회피율이 상승한다.[상대의 명중률X0.8]

정전기
이 특성을 가진 포켓몬이 직접 공격을 받으면 30% 확률로 상대를 마비 상태에 걸리게 한다.

축전
상대의 전기 타입 공격을 받으면 데미지를 무효화하고 HP를 최대 HP의 1/4만큼 회복한다.

저수
상대의 물 타입 공격을 받으면 데미지를 무효화하고 HP를 최대 HP의 1/4만큼 회복한다.

둔감
이 특성을 가진 포켓몬은 헤롱헤롱상태에 걸리지 않는다.

날씨부정
날씨로 인한 데미지 효과를 받지 않는다.

복안
기술의 명중률이 1.3배 상승한다.

불면
이 특성을 가진 포켓몬은 수면상태에 걸리지 않는다.

변색
이 특성을 가진 포켓몬에게 공격한 기술의 타입으로 자신의 타입이 변한다.

면역
이 특성을 가진 포켓몬은 독상태에 걸리지 않는다.

타오르는불
불 타입 기술을 받으면 데미지를 받지 않으며, 불 타입 기술의 위력은 1.5배가 된다.

인분
기술의 추가효과(○○% 확률로 상태이상 같은 것)를 받지 않는다.

마이페이스
이 특성을 가진 포켓몬은 혼란상태에 걸리지 않는다.

흡반
교대/이탈하는 기술(날려버리기, 으르렁거리기)을 받지 않는다.

위협
전투에 나올 시에 상대의 공격력을 1단계 하락시킨다.
더블 배틀 시에는 두 마리 모두 해당된다.

그림자밟기
상대를 교대하거나 도망가지 못하게 한다.
교대되거나 빈사 상태가 될 때까지 이 특성을 가진 포켓몬이 있는 한 계속된다.

거친피부
이 특성을 가진 포켓몬에게 직접 공격을 한 상대에게 최대 HP의 1/8의 데미지를 준다.

불가사의부적
자신의 타입에 효과있는 타입의 공격만 데미지로 받고, 나머지는 받지 않는다.
이 특성은 기술 스킬 스웝이나 변하기, 특성 트레이즈를 통해 영향을 받지 않는 특성이기도 하다.

부유
비행 타입 포켓몬처럼 지면 타입의 기술을 받지 않는다.

포자
이 특성을 가진 포켓몬에게 직접 공격한 상대를 10% 확률로 독/마비/수면상태로 만든다.

싱크로
이 특성을 가진 포켓몬이 독/마비/화상에 걸리면, 걸리게 만든 상대도 같은 상태 이상이 된다.

클리어바디
상대에 의한 능력치 저하를 받지 않는다.

자연회복
이 특성을 가진 포켓몬이 상태 이상에 걸려 교대되면, 상태 이상을 회복한다.

피뢰침
자신 이외의 포켓몬이 쓰는 전기 타입 기술은 모두 이 특성을 가진 포켓몬에게로 간다.

하늘의은총
이 특성을 가진 포켓몬이 사용하는 기술의 추가효과 발동 확률이 2배가 된다.

쓱쓱
비가 내릴 때 이 특성을 가진 포켓몬의 스피드가 2배 빨라진다.

엽록소
햇빛이 강할 때 이 특성을 가진 포켓몬의 스피드가 2배 빨라진다.

발광
이 특성을 가진 포켓몬을 선두에 세우면 야생 포켓몬과 조우하기 쉬워진다.

트레이스
전투에 나온 상대와 같은 특성이 된다.
트레이스한 상대가 교대가 되어도 특성은 그대로 남는다. 둘 다 트레이스라면 아무런 효과가 없다.

천하장사
공격력이 2배가 된다. 스킬 스웝등으로 특성이 바뀌면 공격력이 절반이 된다.

독가시
이 특성을 가진 포켓몬에게 직접 공격을 한 상대를 30% 확률로 독 상태로 만든다.

정신력
이 특성을 가진 포켓몬은 겁을 먹지 않게 된다.

마그마의갑옷
이 특성을 가진 포켓몬은 동상상태에 걸리지 않게 된다. 그리고 선두에 내세우면 알 부화에 필요한 걸음 수가 반으로 줄어들게 된다.

수의베일
이 특성을 가진 포켓몬은 화상상태에 걸리지 않게 된다.

자력
이 특성을 가진 포켓몬이 있는 한, 강철 타입의 상대 포켓몬은 교대되거나 도망갈 수 없다. 자신이 빈사 상태가 되거나 교대될 때까지 특성의 효과는 지속된다.

방음
소리에 관련된 기술을 무시한다.

젖은접시
비가 오는 날씨일 때 매턴 전체 HP의 1/8만큼 회복한다.

모래날림
전투에 나오면 모래바람을 일으킨다.
날씨를 일으키는 특성을 가진 포켓몬들이 여럿일 경우에는 가장 늦게 나온 특성을 따라간다.
이 기상 변화는 전투가 종료되거나, 다른 날씨로 바뀌거나, "에어록"이 나올 때까지 계속된다.

프레셔
이 특성을 가진 포켓몬에게 상대가 쓰는 기술 PP 소모량이 1에서 2가 된다.

두터운지방
불타입과 얼음 타입의 기술의 위력이 반감된다.

일찍기상
수면상태시 통상보다 1턴 빨리 깨어난다.

불꽃몸
이 특성을 가진 포켓몬을 직접 공격한 상대는 30% 확률로 화상상태에 걸린다. 그리고 선두에 내세우면 알 부화에 필요한 걸음수가 반으로 줄어든다.

도주
야생의 포켓몬으로부터 반드시 도망친다.

날카로운눈
상대에 의해 명중률이 낮아지지 않는다.

괴력집게
상대에 의해 공격력이 낮아지지 않는다.

픽업
전투 종료시 10% 확률로 다양한 도구를 하나 줍는다.
도구는 이 특성을 가진 포켓몬의 레벨에 따라 달라지며, 높을 수록 더 좋은 걸 줍는다.

게으름
2턴에 한번 행동한다.

의욕
공격력은 1.5배가 되지만, 명중률은 0.8배가 된다.

헤롱헤롱바디
상대의 직접 공격시 상대가 이 특성을 가진 포켓몬의 성과 다르면 30% 확률로 헤롱헤롱 상태에 걸린다.

플러스
마이농이 있으면 자신의 특수공격력이 1.5배가 된다. 플러시 전용 특성.

마이너스
플러시가 있으면 자신의 특수공격력이 1.5배가 된다. 마이농 전용 특성.

기분파
날씨에 따라 모습이 바뀐다[모래바람 제외].
캐스퐁 전용 특성이기에 다른 포켓몬이 이 특성을 갖게 되도 모습이 변하지 않는다.

점착
이 특성을 가진 포켓몬은 자신이 지닌 도구를 뺏기지 않는다.

탈피
상태 이상 시 매턴 30% 확률로 상태 이상을 스스로 치료한다.

근성
상태 이상 시 공격력이 1.5배 상승한다(화상상태로 인한 공격력 저하는 무시).

이상한비늘
상태 이상 시 방어력이 1.5배 상승한다.

해감액
상대의 HP를 뺏어서 자신의 HP를 회복하는 기술을 이 특성을 가진 포켓몬에게 하면, 그 기술을 사용한 포켓몬은 오히려 회복할 양만큼의 데미지를 입는다.

심록
HP가 최대 HP의 1/3이하일 때 풀 타입 기술의 위력이 1.5배가 된다.

맹화
HP가 최대 HP의 1/3이하일 때 불 타입 기술의 위력이 1.5배가 된다.

급류
HP가 최대 HP의 1/3이하일 때 물 타입 기술의 위력이 1.5배가 된다.

벌레의알림
HP가 최대 HP의 1/3이하일 때 곤충 타입 기술의 위력이 1.5배가 된다.

돌머리
반동을 받는 기술의 데미지를 받지 않는다.

가뭄
전투에 나오면 날씨가 햇빛이 강한 상태가 된다.
날씨를 일으키는 특성을 가진 포켓몬들이 여럿일 경우에는 가장 늦게 나온 특성을 따라간다.
이 기상 변화는 전투가 종료되거나, 다른 날씨로 바뀌거나, "에어록"이 나올 때까지 계속된다.

개미지옥
이 특성을 가진 포켓몬이 있는 한, 상대는 교대되거나 도망갈 수 없다. 자신이 빈사 상태가 되거나 교대될 때가지 특성의 효과는 지속된다. 또한, 특성 부유(ふゆう)와 비행타입은 이 특성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의기양양
이 특성을 가진 포켓몬은 수면상태에 걸리지 않게 된다.

하얀연기
상대에 의해 위력이 낮아지지 않게 된다.

순수한힘
자신의 공격이 2배가 된다. 스킬 스웝등으로 특성이 바뀌면 절반이 된다.

조가비갑옷
상대의 공격이 자신의 급소에 맞지 않게 된다.

에어록
기술이나 특성에 의해 바뀌어진 날씨를 보통의 날씨로 바꾼다.
이 특성을 가진 포켓몬이 전투에 마지막으로 나와야만 가능하다.

갈지자걸음
혼란 상태일 때 자신에게 오는 상대 기술은 명중률X0.8이 된다.

전기엔진
전기 타입 공격 기술을 받았을 경우 스피드가 1단계 상승한다(데미지 안 받음).

투쟁심
성이 같은 상대라면 공격력이 1단계 상승하고, 성이 다른 상대라면 공격력이 1단계 하락한다. 만약 상대가 성이 없으면 상관없다.

불굴의마음
겁먹을 경우에 스피드가 1단계 상승한다.

눈숨기
싸라기눈이 내리는 날씨일 때 자신에게 오는 상대 기술은 명중률 X 0.8이 된다.

먹보
HP가 최대 HP의 1/4일 때 사용하는 열매를 1/2일 때 사용할 수 있다.

분노의 경혈
급소에 맞았을 경우 공격력이 6랭크 상승한다.

곡예
도구가 없으면 스피드가 2배가 된다.
처음부터 도구를 가지고 있지 않으면 효과는 발휘되지 않는다.

내열
자신이 받는 불 타입 기술이나 화상으로 인한 데미지가 절반이 된다.

단순
도구와 기술의 능력치 상승/하강 변화가 2배가 된다[이 특성을 가지면 최대 12단계 가능].

건조피부
물 타입 기술을 받으면 최대 HP의 1/4를 회복하며,
비가 내리는 날씨에서 HP를 최대 HP의 1/8만큼 회복한다.
반대로 불 타입 기술을 받으면 받는 데미지가 1.25배 증가하며,
햇빛이 강한 날씨에는 최대 HP의 1/8만큼 데미지를 받는다.

다운로드
전투에 나왔을 때, 상대의 방어력과 특수방어력을 비교한다.
만약 방어력>특수방어력이라면 특수공격력이 1단계 상승하고,
방어력<특수방어력이라면 공격력이 1단계 상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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