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어 아이템을 얻으려면 3가지 방법이 있다.
1. 도박: 고레벨 캐릭터로 도박해야 좋은 아이템을 획득한다.
2. 사냥: 에테리얼 아이템은 필드 사냥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3. 큐빙: 레어+조던+스컬 큐빙.
그리고 레어 아이템은 접두사와 접미사를 각 3개씩 최대 총 6개의 옵션을 가진다.
주요 접두사: 스킬, 저항력, 마나, 공격등급
주요 접미사: 캐스팅, 힘, 민첩성, 라이프, 달리기, 라이프/마나 획득
좋은 접미사가 붙으면 라이프가 높아지므로, 아이템을 평가할 때 대부분 접두사보다 접미사를 중요하게 본다.
크래프트 아이템의 옵션도 이해할 수 있다.
크래프트 사용 목적은 접두사를 희생하고 접미사를 끌어온다. 따라서 3개의 접미사가 얼마나 충실하게 붙었는가 중요하다.
2개 이상의 접두사 크래프트는 레어보다 효율이 떨어져 선호하지 않는다.
그럼 아래에서 레어아이템의 부위 별 접두사와 접미사 목록을 확인해 보자.
1. 무기
접두사 | 접미사 |
공격명중률 300 화염피해 240 냉기피해 140 번개피해 480 독피해 150 피해증가 300 레벨당 공격명중률 (원거리) 레벨당 공격명중률 +최대피해 공격명중률 300, 150 피해증가 데몬 300 공격명중률, 피해 275% 언데드 325 공격명중률, 피해 275% 마나 90 (오브템 120) 시야 2 (오브 스테프 완드) 단일저항 30% (오브 완드 40%) 직업별 전스킬 2 직업별 부분스킬 2 받는피해 마나변환 12% (오브 스태프) 적 처치시 마나획득 5 몬스터도망 100% (활 석궁 50%) 소켓 2 투척무기 수량증가 120 | 힘 15 (해머 30, 클럽 메이스 셉터 20) 민첩 20 활력 40 마력 20 (셉처 10) 시야 5+, 공격명중률 5% (활 석궁) 최소피해 20 최대피해 20 화염피해 20 (근거리 75) 냉기피해 15 (근거리 50) 번개피해 40 (근거리 120) 독피해 100 생명력 훔치기 5% (근거리 9%) 마나 훔치기 5% (근거리 9%) 생명력 재생 5 (셉터 10) 공격속도 20% (근거리 40%) 마법 피해 감소 3 시전속도 20% (오브) 착용가능요구치 -30% 넉백 (근거리) 방어 무시 (카타르 대거) 몬스터 회복 방지 (근거리) 결빙시간감소 50% (오브) 자동수리 3 투척무기 수량회복 10 |
2. 모자
접두사 | 접미사 |
공격명중률 120 냉기피해 30 화염피해 60 번기피해 120 독피해 6 피해 30% 데몬 100 공격명중률, 피해 50% 방어력 200% 마나 90 단일 저항 40% 모든 저항 20% 스킬 +2 적처치시 마나획득 5 마법아이템 발견확률 10% 최대 지구력 20 1~2소켓 방어력 증가 200% 시야 2 | 힘 30 민첩 20 활력 60 마력 20 최소피해 9, 최대피해 12 독피해 60 중독시간감소 75% 생명력 훔치기 8% 마나 훔치기 8% 생명력 회복 10 피해 감소 7 마법피해 감소 3 골드증가 80% 마법아이템 발견확률 25% 시전속도 20 공격자 피해받음 9 달리기 30% 결빙시간감소 50% 타격회복속도 10% 내구도수리 5 파괴되지않음 |
3. 갑옷
접두사 | 접미사 |
방어력 200% 레벨당 방어 마나 40 시야 2 단일저항 30% (화염저항 40%) 소켓 2 | 힘 20 민첩 9 활력 60 시야 1, 공격명중률 15 중독시간감소 75% 생명력회복 5 타격회복속도 24% 피해감소 7 마법피해 감소 3 공격자 피해받음 9 착용가능 요구치 -30% 자동수리 5 |
4. 장갑
접두사 | 접미사 |
공격 명중률 20 레벨당 방어 마나 40 아마존 3개중 1부류 2스킬 암살자 무술 2스킬 최대 지구력 20% 방어력 증가 200% 시야 2 단일저항 30% | 화염저항 40% | 힘 15 민첩 20 시야 5, 공격명중률 30 | 5% 추가 공격명중률 화염피해 6 생명력 훔치기 3% 마나 훔치기 3% 생명력회복 5 공격속도 20% 골드증가 80 마법아이템 발견확률 25% 결빙시간감소 50% 중독시간감소 25% 타격회복속도 10% 내구수리 5 파괴되지않음 |
5. 벨트
접두사 | 접미사 |
레벨당 방어 마나 30 최대 지구력 30 방어력 증가 200% 시야 2 단일저항 30% | 화염저항 40% | 힘 30 생명력 60 냉기피해 6 생명력 회복 10 타격회복속도 24% 골드증가 80% 공격자 피해 받음 6 중독시간감소 25% 내구수리 5 파괴되지않음 |
6. 신발
접두사 | 접미사 |
마나 40 단일저항 40% 최대지구력 30 지구력 회복 50% 방어력 증가 200% 시야 2 | 민첩 15 번개피해 23 생명력 회복 5 골드증가 80% 마법아이템 발견확률 35% 달리기 40% 결빙시간감소 50% 중독시간감소 25% 타격회복속도 10% 내구수리 5 파괴되지않음 |
7. 목걸이
접두사 | 접미사 |
공격명중률 20 마나 90 시야 2 단일저항 40% 모든저항 20% 스킬 +2 받는피해 마나변환 12% 마법아이템 발견확률 10% 최대지구력 20 | 힘 30 민첩 20 활력 60 마력 20 시야 5, 공격명중률 30 최소피해 9 최대피해 4 화염피해 6 냉기피해 6 번개피해 23 독피해 50 생명력 훔치기 6% 마나 훔치기 8% 생명력 회복 10 피해감소 4 마법피해 감소 3 골드증가 80% 마법아이템 발견확률 25% 시전속도 10% 결빙시간 감소 50% |
8. 반지
접두사 | 접미사 |
공격명중률 20 마나 90 시야 2 단일저항 30% (화염저항 40%) 모든저항 11% 적 처치시 마나획득 1 마법아이템 발견확률 10% 최대지구력 20 | 힘 20 민첩 15 활력 40 마력 15 시야 5, 공격명중률 30 (5% 추가 공력 명중률) 최소피해 9 최대피해 4 화염피해 6 냉기피해 23 독피해 50 중독시간감소 25% 생명력 훔치기 8% 마나 훔치기 6% 생명력 회복 9 피해감소 2 마법피해 감소 2 골드증가 40% 마법아이템 발견확률 15% 시전속도 10% 결빙시간감소 50% |
9. 주얼
접두사 | 접미사 |
방어력 64 최소피해 8 최대피해 15 피해증가 40 받는피해 마나변환 12% 지구력회복 15% 최대지구력 25 공격명중률 100 1 시야, 공격명중률 10 마법아이템 발견확률 7% 마나 20 모든저항 15 단일저항 30% 적 처치시 마나획득 3 데몬 50 공격명중률, 피해 40% 언데드 50 공격명중률, 피해 50% | 공격자 피해 받음 5 공격속도 15 냉기피해 15 화염피해 30 번기피해 100 독피해 20 최소피해 10 최대피해 15 타격회복속도 7 생명력재생 4 골드증가 30% 마법아이템 발견확률 10% 생명력 20 착용가능한요구치 -15% 힘 9 민첩 9 마력 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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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글삭제글 읽다가 궁금한게 생겨 질문 남깁니다.
답글삭제무기 (활)
앰플활-타격시 5% 앰플리 저주
가 붙는 활은 어떻게 탄생 되는 건가요?위 내용에 접두,접미에 이런 내용이 없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