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게시글

젠레스 존 제로: 소개, 캐릭터, 게임플레이 영상

이미지
젠레스 존 제로 绝区零 絕區零 ゼンレスゾーンゼロ Zenless Zone Zero 유통: miHoYo, COGNOSPHERE. PTE. LTD. 플랫폼: PlayStation 5 | Microsoft Windows | Android | iOS | iPadOS 출시일: 2024년 7월 4일 1. 소개 HoYoverse에서 제작한 로그라이트 ARPG. 2. 캐릭터 3. 변조 [S급 신호] 변조 시 획득하는 S급 에이전트의 기본 확률은 0.600%이며, 최대 90회 변조 시 천장을 통해 S급 에이전트를 100% 획득한다. S급 에이전트의 종합 확률(천장 포함)은 1.600%이다. [A급 신호] 변조 시 획득하는 A급 신호의 기본 확률은 9.400%이며, 그중 A급 에이전트의 기본 확률은 7.050%, A급 W-엔진의 기본 확률은 2.350%이다. 최대 10회 변조 시 천장을 통해 A급 혹은 S급 신호를 반드시 획득한다. A급 신호의 종합 확률(천장 포함)은 14.400%이다. 4. 설정 「Bangboo」 작은 체구, 다양한 용도 거리를 걷다가 "웅나나나"라는 소리를 내는 작디작은 형체를 봐도 놀라지 마세요. 이건 뉴에리두만의 풍경 중 하나로 소형 스마트 기기⸺ 「Bangboo」 랍니다. 「Bangboo」 는 성인 무릎 정도 오는 크기이지만, 뉴에리두에서 없어선 안 될 유용한 존재입니다. 오랜 연구 끝에 「Bangboo」 는 사용 용도가 아주 광범위해졌고 다양한 이들의 요구에 맞추기 위해 특정한 기능을 갖춘 「Bangboo」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장도 많습니다. 「Bangboo」 로 무엇을 할 수 있나요? 「Bangboo」 는 원래 뉴에리두 시민들의 공동 재난 대피를 돕 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뉴에리두 주택가에 공동 재해 가 발생하면 「Bangboo」 는 공용 네트워크에서 재해 정보와 피난 가이드를 수신하여 주변 사람들의 대피를 돕습니다. 최근에는 더욱 발전한 기술과 다양해진 수요로 인해 「Bangboo」 는 단순한 재해 대피용 스마트 기기에

원신/등장인물/행추 (Xingqiu)


행추

Xingqiu

  • 성별: 남성
  • 생일: 10월 9일
  • 소속: 비운 상회
  • 신의 눈: 물
  • 무기: 한손검
  • 운명의 자리: 금직자리
  • 성우: 곽규미, 미나가와 준코 (일본어)

「번뇌에서 벗어나 조용한 곳에서
심신을 수양하면 얼마나 좋을까.」


1. 소개

1.1. 공식 소개

리월항 비운 상회의 둘째 도련님. 어릴 때부터 배우길 좋아하고 예절 바른 것으로 유명했다.
아무리 점잖은 소년이라도 영악한 구석이 있다.

1.2. 캐릭터 소개

리월항의 상인들은 모두 비운 상회에 행추라고 하는 도련님이 있다는 걸 안다.
주변 사람들의 눈에 행추는 온화하고 예절 바르며 부지런하고 학구적인 걸출한 인재다.
행추는 둘째 아들로서 아직 상회의 일을 주관하지 않아도 된다.
그러나 그는 거상 자제 중에서 보기 드물게 머리가 좋아 선생님들의 사랑을 독차지 해왔다.
현재 아버지에게 장사에 대해 배우고 있는 그의 형도 동생은 반드시 큰 사람이 될 거라 생각한다.
그러나 사실 행추는 두꺼운 상업 총집과 현인의 철학을 읽은 뒤 항상 무협 소설을 읽는다.
행추는 가끔 갑자기 사라지기도 하는데, 주변 사람들이 어디 가서 뭘 했냐고 물어보면 그는 늘 「번뇌에서 벗어나 조용한 곳에서 심신을 수양했습니다」라고 답한다.


2. 스토리

2.1. 캐릭터 스토리 1

행추에게 「번뇌에서 벗어나 조용한 곳에서 심신을 수양한다」는 여러 가지의 의미가 있다.
어쩔 땐 「만문집사」에서 새로 나온 소설을 읽는 것을 의미하고, 어쩔 땐 「화유다관」에 가서 새로운 음료를 개발하라고 우근 사장을 보채는 걸 의미하기도 한다.
그리고 가끔은 「홀로 협행을 행하는 것」을 뜻하기도 한다.
길을 막는 악당들을 물리치거나, 말썽부리는 몬스터를 쫓아내거나, 우는 아이를 도와 나무에 걸린 연을 내려다주는 것 등...이 모든 것들이 행추의 「협행」에 포함되어 있다.
무협 소설에 나오는 「미복잠행」 이야기처럼, 행추는 무력으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는 주저하지 않고 비운 상회의 힘을 빌리기도 한다.

2.2. 캐릭터 스토리 2

어느 날, 행추의 형이 방에 들어와 그를 찾았으나 방에는 아무도 없었다. 돌아온 행추는 복도에서 형과 마주치게 된다.
「네 방이 어지러워서 내가 대신 정리 좀 해줬단다. 행추야, 너도 나처럼 비운상회의 명성을 짊어지고 있으니 타인의 모범이 되어야지. 방 청소도 못하면서 어떻게 천하를 호령할 수 있겠느냐? 옛날에 선인은...」
형은 행추에게 30분 동안 잔소리를 한 뒤 그를 놓아준다. 그리고 이상한 말을 남기고 떠난다:
「다음부턴 네 방에 허락 없이 들어가지 않을게. 그리고 하녀들에게도 주의시키마.」
행추는 갑자기 멍해져서 어떻게 답해야 할지 몰랐다. 떠나던 형이 갑자기 몸을 돌리고 낙담하는 표정으로 혼잣말을 한다:
「침대 밑에 숨겨진 책들...음...난 그 책이 뭔지 보지 않을 거야. 어휴, 행추도 다 컸네. 나중에 내가 잔소리한다고 뭐라 하는 건 아닐런지? 혹시 이런 걸 그...사춘기라고 하는 건가?」
행추도 의아하긴 마찬가지였다.
시녀들과 지혜를 겨뤄보려 이렇게 많은 무협 소설을 숨겨 놓고 준비했건만 왜 아무도 그의 방에 오지 않은 걸까?

2.3. 캐릭터 스토리 3

행추가 비운 언덕의 서점 「만문집사」에서 매일 죽치고 있는 걸 막고자 아버지는 행추에게 「고화파」에 가서 무예를 배우는 걸 허락했다. 하지만 행추는 「고화파」는 그저 몰락한지 오래인 작은 문파로 배울 게 없을 뿐만 아니라 신청할 때 봤던 화려한 도장도 잠시 빌린 것으로 평소엔 사용하지 못하는 것임을 알아차린다.
아버지도 이에 대해 알고 있었지만 행추가 실속 없는 검술이라도 재미로 배우길 바랄 뿐이었다.
하지만 뜻밖에도 기억력이 뛰어나고 고서를 통달한 행추는 만류귀종의 경지에 올라 「고화파」에서 수련하며 자신의 지식과 고적의 기록을 바탕으로 쇠퇴한지 오래인 고화 무술을 부활시킨다.
처음 입문했을 때 행추는 고화파의 무술에 실망했으나 문하생들이 사용하는 「술수」는 그의 갈망을 완전히 만족시켰다.
회색 가루, 연막 모래, 종이 물고기로 헤엄치기, 검을 삼켜 불 뱉기...상인 집안에서 나고 자란 행추는 수많은 것들 중에 무언갈 고르는 걸 좋아했다.
그는 즉시 시간을 들여 고화파의 100가지 강호 술수를 모두 배우기로 한다. 이가 협행에 매우 유익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었다.

2.4. 캐릭터 스토리 4

검객 도련님 행추는 사람 앞에선 얌전하나 뒤에선 아주 민첩하게 행동하며 사적으로 친한 사람에겐 잔소리를 많이 한다. 친형보단 아니지만 장난기도 충분하다.
이런 장난기 가득한 재간둥이의 피해자는 리월 인근 숲에서 머무는 소년 도사——중운이다.
중운아 중운아, 어제 너를 위해 귀신이 나오는 흉가를 찾았어. 어서 가보자.」
중운아 중운아, 그 흉가에 있는 장치들은 내가 설치한 게 아냐, 날 믿어...뭐라고? 흉가가 아니라고? 음, 그건 내 예상 밖인데...」
중운아 중운아, 왜 그런 눈으로 날 쳐다보는 거야? 몸이 온통 새파랗게 질렸잖아. 일단 편하게 누워있어」
중운아 중운아, 우리 집에 하녀가 예전에 수메르 귀족 가문에서 오일 치료의 비법을 배웠대. 그녀를 데리고 와서 널 치료해 줄게. 내 호의를 받아줘...」

2.5. 캐릭터 스토리 5

「의협」이란 단어는 사람마다 다르게 해석한다.
자유를 추구하는 자도 협이 될 수 있고, 선악이 분명한 자도 협이 될 수 있으며, 바른 기운이 가득한 자도 협이 될 수 있다...
행추에게 「의협」이란 좋은 일을 하고 좋은 사람이 되는 것이다.
행추는 리월항의 거상이 된 후 일에 치여 「의협」이라는 단어와 점차 멀어지게 됐다.
하지만 「신의 눈」의 도움 아래 그는 마음속으로만 생각해오던 「전설 같은 일화」를 수행할 수 있게 됐다.
상회의 일을 손 놓을 순 없지만 그래도 가끔 직접 협행을 하는 걸로 행추는 아주 만족한다.
타인의 「협객」의 동기가 졸렬할 것이라고 추측할 때만 행추의 얼굴에 서린 미소가 사라진다.
지위, 명예, 암중 거래...다른 사람이 협객의 본심을 이렇게 매도할 때 행추의 표정은 바로 변하진 않는다. 그저 행추는 그 사람을 가장 싫어하는 당근보다 더 높은 순위의 블랙리스트에 추가할 뿐이다

2.6. 《침추습검록》

행추는 본인의 경험을 소재로 《침추습검록》이라는 무협 소설을 집필해 리월항에 출판하길 원했다. 다만 리월항의 출판사가 「설정이 너무 터무니없고 스토리는 너무 진부하여 사람들로부터 외면받을 것」을 이유로 작품을 거절한다.
이에 불복한 행추는 자신이 직접 책을 몇 권 인쇄하여 자주 가는 서점 「만문집사」에 몰래 놓아둔다. 하지만 확실히 사람들에게 외면받자 그는 큰 충격을 받는다.
행추가 몰랐던 건 지나가던 이나즈마 상인이 이 책을 보고 한 권을 사서 이나즈마로 가지고 돌아간 뒤 거기서 인기가 폭발했다는 사실이다.
이나즈마의 문인들이 이를 모방했지만 《침추습검록》을 뛰어남는 소설은 하나도 없었다. 그때부터 이 책은 이나즈마 문학계에 한자리 차지하게 된다.

2.7. 신의 눈

수백년 동안 무학 문파인 「고화파」는 쇠퇴하였다. 「고화파」가 좋던 시절에는 창검으로 리월에서 이름을 떨쳤다. 「고화파」에는 3대 절기 비기­­――창술의 「자명법(刺明法)」, 검술의 「재우법(裁雨法)」, 창검 쌍절의 「생극법(生剋法)」이 있다고 전해 내려온다.
이 3개의 비술은 대대로 내려오며 끊임없이 정진됐지만, 시간이 흘러감에 따라 절정에 이르렀으나 위력은 게속해서 감소하며 고화파의 세력이 쇠퇴하고 인심을 잃게 됐다. 3대 비술은 먼지 가득한 창고에서 계승자를 기다리고 있었다.
수 년 후 행추가 고화파에 오게 된다. 수 백 년 동안 유일하게 그만이 4년만에 고대부터 전해 내려온 「무리」를 깨닫게 된다.
고화는 창검을 「몸의 일부처럼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걸 중시하고 이는 리월의 여러 문파들도 마찬가지이다. 하지만 행추가 볼 때 창과 검의 운용은 「신의 눈」을 운용하는 것 과 같았다.
무인이라면 「신의 눈」을 신체의 연장선이라 여기고 창과 검은 「신의 눈」의 연장선으로 여겨야 한다.
즉, 창술과 검술의 본질은 바로 동술이라는 것이다.
행추는 이를 깨닫고 무리의 요결을 써 내려갔다. 고화파 종주는 이를 보고 눈물을 흘리며: 「행추에게 고화파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 고화파에 행추가 필요한 것이다」라고 선포한다.
이때부터 이 요결은 고화파의 중지 「왕산청」에 보관되어 제자들이 보지 못하도록 하고 외인은 더욱 보지 못하도록 했다.
아래는 요결의 전문이다:
고화파에 오랫동안 녹슬어 있던 고화의 창검이 이제 다시 날을 세우리라 고화파의 검은 소나기처럼 화려하기만 할 뿐이다. 연자는 꽃을 피울 수 있겠지만, 읽지 않는 자는 파멸하게 될 것이다. 고화파의 창은 타오르는 등불과도 같다. 등불은 타오르는 노을빛 처럼 모였다 흩어진다. 사람들은 칼의 몸의 일부이며, 검광은 눈빛이라 말한다.
속세에서 벗어난 이들은 가벼우리라. 비를 베는 자는 비를 벨 것이도 빛을 찌르는 자는 빛을 찌를 것이리. 용의 춤을 막지 못할 것이다. 오른 쪽 눈은 칼날이요, 왼쪽 눈엔 창이니라.
――사실, 비결 내용은 모든 제자들에게 공개됐으나 진본을 봉인한 이유는 너무 심한 악필이기 때문이다.


3. 특성


일반 공격 - 고화 검법
일반 공격
검으로 최대 5번 공격한다.

강공격
일정 스태미나를 소모해 순간적으로 전방을 향해 검을 2번 휘두른다.

낙하 공격
공중에서 땅을 내려찍어 경로상의 적을 공격하고 땅에 닿으면 범위 피해를 준다.


고화검 - 화우농산
연속으로 검을 두 번 휘둘러 전방의 적에게 물 원소 피해를 주고 자신의 몸을 맴도는 최대 수량의 우렴검을 생성한다.
우렴검은 아래의 특성을 가진다:
- 캐릭터가 피격 시 우렴검은 파괴되고 받는 피해가 감소한다.
- 캐릭터 물 원소 피해 보너스의 20%가 우렴검의 추가 피해 감면으로 전환된다.
이런 방식을 통해 최대 24%의 추가 피해 감면 효과를 획득할 수 있다.
초기 우렴검은 최대 3개 생성된다.
발동하는 순간 캐릭터에게 습기 효과를 부여한다.


고화검 - 재우유홍
홍검세를 전개하고 환영 검의 비를 만들어내 최대 개수의 「우렴검」을 생성한다.

홍검세
- 일반 공격 시 검의 비 연속 공격과 함게 물 원소 피해를 준다.
- 「우렴검」의 수량은 언제나 최대 수량을 유지한다.
기타 캐릭터에게도 효과가 발동한다.

물 창조의 비결
「우렴검」이 공격을 받아 부서지거나 지속 시간 종료 시 현재 캐릭터의 HP를 행추 HP 최대치의 6%만큼 회복한다.

허와 실
행추가 물 원소 피해 보너스를 20% 획득한다

번뜩이는 영감
캐릭터 특성 소재 합성 시 25%의 확률로 일부 합성 재료를 반환한다.


4. 특성 강화 재료

1단계
황금의 가르침 x 3
부서진 가면 x 6
12,500 모라

2단계
황금의 인도 x 2
오염된 가면 x 3
17,500 모라

3단계
황금의 인도 x 4
오염된 가면 x 4
25,000 모라

4단계
황금의 인도 x 6
오염된 가면 x 6
30,000 모라

5단계
황금의 인도 x 9
오염된 가면 x 9
37,500 모라

6단계
황금의 철학 x 4
불길한 가면 x 4
북풍의 꼬리 x 1
120,000 모라

7단계
황금의 철학 x 6
불길한 가면 x 6
북풍의 꼬리 x 1
260,000 모라

8단계
황금의 철학 x 12
불길한 가면 x 9
북풍의 꼬리 x 2
450,000 모라

9단계
황금의 철학 x 16
불길한 가면 x 12
북풍의 꼬리 x 2
지식의 왕관 x 1
700,000 모라


5. 운명의 자리

장막의 잔향
우렴검의 최대 수량이 1개 증가한다.

맑은 하늘의 무지개
고화검 - 재우 유홍의 지속시간이 3초 증가한다.
검의 비의 공격을 받은 적은 물 원소 내성이 15% 감소한다. 지속 시간: 4초

시로 짠 비단
고화검 - 재우유홍의 스킬 레벨+3
최대 Lv.15까지 상승

교룡 베기
고화검 - 재우유홍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고화검 - 화우농산으로 가하는 피해가 50% 증가한다.

우심폐문
고화검 - 화우농산의 스킬 레벨+3
최대 Lv.15까지 상승

만문 집결
고화검 - 재우유홍 검의 비 공격을 2회 발동할 때마다 다음 검의 비 공격을 대폭 강화하고 적을 명중 시 행추의 원소 에너지를 3pt 회복한다.


6. 레벨 돌파 재료

1단계
(Lv 20 → 40)
순수한 청금석 가루 x 1
예상꽃 x 3
부서진 가면 x 3
20,000 모라

2단계
(Lv 40 → 50)
순수한 청금석 조각 x 3
물처럼 맑은 마음 x 2
예상꽃 x 10
부서진 가면 x 15
40,000 모라

3단계
(Lv 50 → 60)
순수한 청금석 조각 x 6
물처럼 맑은 마음 x 4
예상꽃 x 20
오염된 가면 x 12
60,000 모라

4단계
(Lv 60 → 70)
순수한 청금석 덩이 x 3
물처럼 맑은 마음 x 8
예상꽃 x 30
오염된 가면 x 18
80,000 모라

5단계
(Lv 70 → 80)
순수한 청금석 덩이 x 6
물처럼 맑은 마음 x 12
예상꽃 x 45
불길한 가면 x 12
100,000 모라

6단계
(Lv 80 → 90)
순수한 청금석 x 6
물처럼 맑은 마음 x 20
예상꽃 x 60
불길한 가면 x 24
120,000 모라


7. 갤러리












 원신 링크
 등장인물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타이탄 퀘스트 AE/공략/스타팅 직업 추천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