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게시글

젠레스 존 제로: 소개, 캐릭터, 게임플레이 영상

이미지
젠레스 존 제로 绝区零 絕區零 ゼンレスゾーンゼロ Zenless Zone Zero 유통: miHoYo, COGNOSPHERE. PTE. LTD. 플랫폼: PlayStation 5 | Microsoft Windows | Android | iOS | iPadOS 출시일: 2024년 7월 4일 1. 소개 HoYoverse에서 제작한 로그라이트 ARPG. 2. 캐릭터 3. 변조 [S급 신호] 변조 시 획득하는 S급 에이전트의 기본 확률은 0.600%이며, 최대 90회 변조 시 천장을 통해 S급 에이전트를 100% 획득한다. S급 에이전트의 종합 확률(천장 포함)은 1.600%이다. [A급 신호] 변조 시 획득하는 A급 신호의 기본 확률은 9.400%이며, 그중 A급 에이전트의 기본 확률은 7.050%, A급 W-엔진의 기본 확률은 2.350%이다. 최대 10회 변조 시 천장을 통해 A급 혹은 S급 신호를 반드시 획득한다. A급 신호의 종합 확률(천장 포함)은 14.400%이다. 4. 설정 「Bangboo」 작은 체구, 다양한 용도 거리를 걷다가 "웅나나나"라는 소리를 내는 작디작은 형체를 봐도 놀라지 마세요. 이건 뉴에리두만의 풍경 중 하나로 소형 스마트 기기⸺ 「Bangboo」 랍니다. 「Bangboo」 는 성인 무릎 정도 오는 크기이지만, 뉴에리두에서 없어선 안 될 유용한 존재입니다. 오랜 연구 끝에 「Bangboo」 는 사용 용도가 아주 광범위해졌고 다양한 이들의 요구에 맞추기 위해 특정한 기능을 갖춘 「Bangboo」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장도 많습니다. 「Bangboo」 로 무엇을 할 수 있나요? 「Bangboo」 는 원래 뉴에리두 시민들의 공동 재난 대피를 돕 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뉴에리두 주택가에 공동 재해 가 발생하면 「Bangboo」 는 공용 네트워크에서 재해 정보와 피난 가이드를 수신하여 주변 사람들의 대피를 돕습니다. 최근에는 더욱 발전한 기술과 다양해진 수요로 인해 「Bangboo」 는 단순한 재해 대피용 스마트 기기에

원신/등장인물/소 (Xiao)


Xiao

  • 성별: 남성
  • 생일: 4월 17일
  • 소속: 리월 선인
  • 신의 눈: 바람
  • 무기: 장병기
  • 운명의 자리: 황금날개천붕왕자리
  • 성우: 정유미 → 심규혁 (한국어), 마츠오카 요시츠구 (일본어)

「널 지키는 호법이 되어줄게.
하지만 내게 가까이 오지 마.
날 방해하지도 마.
안 그럼 후회하게 될 거야.」


1. 소개

1.1. 공식 소개

리월항을 수호하는 「삼안오현 선인」 중 한 명. 「호법야차 대장」이라고도 불린다.
생긴 건 소년 같아 보이지만, 그에 관한 이야기는 천년 넘게 전해 내려오고 있다.
망서 객잔의 「행인두부」 요리를 아주 좋아한다.
그 이유는 「행인두부」의 맛이 과거 그가 집어삼킨 「아름다운 꿈」과 매우 비슷하기 때문이다.

1.2. 캐릭터 소개

겉모습은 소년이지만 소의 실제 나이는 2천 살이 넘는다.
그와 마주쳤던 이라면 누구든 소가 센 캐릭터라는 걸 알 수 있기 때문에 다행히 어려 보인다고 그를 경시하는 자는 없었다.
——위험하고 말수가 적으며, 눈빛은 칼같이 예리하다.
선인들 사이에선 지위와 명성 모두 뛰어나지만, 인간계에서의 명성은 그리 높지 않다.
부귀와 평안을 가져다주는 행운의 신도 아니고 절운간에 살며 선도를 닦는 선인도 아니기 때문이다.
만약 누군가 신통력을 사용하는 소를 보게 된다면 분명 구사일생이나 극도로 위험한 상황에 처해있을 것이다.
이는 소가 사람을 해치려 한다는 뜻이 아니라, 그가 늘 리월을 집어삼키려는 어둠의 세력과 싸워왔기 때문이다. 만약 일반인이 이 전투 현장을 목격한다면 그 화를 피할 순 없을 것이다.
당연히, 이게 살인멸구 당할만한 비밀은 아니지만 말이다.


2. 스토리

2.1. 캐릭터 스토리 1

소는 대체 무엇과 싸우는 것인가?
완곡하게 말하자면, 과거의 원혼, 실현하지 못한 소망, 실패자의 탄식이라고 할 수 있고, 단도직입적으로 말하자면, '일곱신'이라는 체계가 만들어지기 전 「마신 전쟁」에서 패배한 마신의 잔재라고도 할 수 있다.
그들은 모락스에게 패배하여 단단한 암석 밑에 묻혔다.
그러나 마신은 불멸의 몸을 가졌기에 의식은 소멸되었지만, 힘과 원망은 남아 쌓이면서 계속해서 중생을 괴롭혀왔다.
「나자의 춤」——진실을 알게 된 리월의 권력자들은 소가 지나온 길고 긴 밤을 이 몇 자로 요약했다.
이 전투엔 승리자도 결말도 없다.
이 전투를 증언해줄 사람도, 감격할 이도 없다.

2.2. 캐릭터 스토리 2

「소」는 이 야차의 실제 이름이 아니라 어떤 이가 그의 안전을 고려해 지어준 가명이다.
과거에 젊고 무지했던 소는 마신에게 약점이 잡혀 꼭두각시처럼 잔인한 일들을 하도록 강요받았다.
그는 수많은 살생을 저지르고 수많은 이들의 이상을 짓밟았으며 심지어 패배자의 꿈을 삼키기도 했다. 그는 매우 고통스러웠지만 어쩔 수가 없었다.
마침내 마신들의 전쟁에서 바위 신 모락스와 야차의 주인이 만났다.
그리고 후대의 역사에 이 승부의 답이 적혀있다.
「암왕제군」이 야차를 해방시키고 그에게 「소」라는 이름을 하사하였다.
「이국의 전설에서 소(魈)라는 글자는 고난과 시련을 수없이 겪은 요괴를 뜻한다. 너도 수많은 고난을 겪었으니 앞으론 이 이름을 사용하도록 해라」

2.3. 캐릭터 스토리 3

바위 신의 은혜에 보답하고자 소는 리월을 수호하는 천년의 고역을 시작했다.
소는 과거 마신의 명을 받으며 천진함과 상냥함을 모두 잃게 되었고, 지금 그에겐 오직 살육의 기술과 쌓여온 업장만이 남아있다.
전투는 그가 인간을 위해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이다.
그럼 인간들은 그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멀리서 보기만 해도 그의 기세에 놀라 도망가버리니 보통은 이런 생각을 하지도 않겠지만 말이다.
하지만... 만약 진심으로 그에게 보답하고자 한다면 이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어보는 게 좋다.
소를 도와 퇴마를 하는 칠성의 첩보원은 겉보기엔 「망서」라고 불리는 객잔을 운영하고 있다.
소는 가끔 객잔에 들러 행인두부를 먹는데, 그가 행인두부를 먹을 때의 표정은 아마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기쁜 표정일 것이다.
소는 단맛을 그리 좋아하진 않지만 행인두부의 식감은 과거의 「아름다운 꿈」과 아주 비슷하다.

2.4. 캐릭터 스토리 4

소는 대체 무엇과 싸우는 것인가?
리월의 권력자라면 그가 마신의 잔재가 일으킨 사악한 현상과 싸우고 있다고 하겠지만,
본인에게 직접 물어본다면 다른 대답을 들을 것이다.
소는 과거 암왕제군이 나타나 자유를 얻기전까지 악한 신의 명을 받으며 고난을 겪었다.
그의 신통력은 선인 중에서도 가장 뛰어나 퇴마는 그에게 아주 간단한 일이었다.
하지만 마신은 힘뿐만 아니라 증오와 집념 역시 거대했기에,
소가 그들의 잔해속에서 자생하는 오물을 끊임없이 벨때마다 그 원한의 파편들이 소의 정신을 오염시켰다.
이러한 원한을 없애려면 그들의 「업장」을 짋어져야 한다.
오랫동안 쌓인 업보는 심장을 태우고 뼈를 부식시킬만큼 소의 육체를 고통스럽게 했다.
하지만 그는 이에 대해 한 번도 원망한 적이 없다.
2천 년 넘게 살아온 그에게있어 은혜와 원한은 그저 눈앞에서 사라지는 연기일 뿐이었다.
천 년 넘게 풀지 못하는 원한은 없고, 천년 넘게 갚지 못할 은혜도 없다.
이 기나긴 세월 동안 그의 곁에 있던 건 자신뿐이었다.
소의 전투는 결코 헛된 것이 아니었다.
그는 항상 자신과 싸워왔기 때문이다.

2.5. 캐릭터 스토리 5

소는 대체 무엇과 싸우는 것인가?
여행자는 소가 리월 고곡에 숨어 있는 어둠과 싸우며 리월을 지키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렇다면, 소는 누가 지켜줄 것인가?
한번은 밤새동안 이어진 전투 때문에 모든 기력을 다한 소는 임무를 완수하지 못할 뻔한 적이 있다.
적화의 바다는 격렬한 전투로 반파되었고, 소는 땅에 꽂혀있던 창을 뽑아 귀로에 올랐다.
귀로라고 했지만, 딱히 그가 돌아갈 수 있는 곳은 없었기에 그저 전쟁터를 떠나는 것뿐이었다.
지칠 대로 지친 소의 몸에 있던 마신의 원한이 발작하기 시작했다.
끝없는 원한이 소의 마음을 공격했고, 그는 고통 속에서 적화의 억새밭 한가운데에 쓰러졌다.
하지만 그 순간, 그를 괴롭히던 고통이 순식간에 사라졌다.
소가 스스로 사념을 억누른 게 아니라, 어딘가에서 들려오는 피리 소리가 그를 구한 것이다.
청아한 피리 소리가 푸른 물결을 스치며 바람에 실려왔다.
새벽의 첫 아침 햇살과 멀리서 날아오르는 새 떼, 그리고 피리 소리는 점점 더 선명해졌다.
그 소리는 소를 수호하며 그의 들끓는 마음을 달래 잠깐의 평안을 선물했다.
누구의 연주였을까?
소는 궁금했지만, 굳이 파헤치고 싶지는 않았다.
이미 어렴풋이 답을 알 것 같았기 때문이다.
과거 그를 도울 힘을 가졌던 자는, 속세를 다스리는 일곱 신 중 하나였다.
그렇다면 이번에도 아마——

2.6. 《떠돌이 아귀 공양법》

수메르 아카데미아의 학자는 리월의 민속을 연구한 후, 그 결과를 《유리암과 국토 사이 기행》이라는 책으로 엮었는데 수메르와 리월엔 각각 2가지 판본이 존재한다.
그중 리월에 남아있는 판본은 《유리 구름과 달 사이》라는 이름으로 바뀌었고, 주술과 오컬트적인 부분이 꽤 많이 삭제됐다.
《떠돌이 아귀 공양법》은 수메르 아카데미아에만 보관된 완본 중 하나이다.
그 책에선 「선중야차」는 강한 신통력과 위엄을 지녔지만, 업장을 짊어짐으로 인해 엄청난 공포와 고통을 겪고 있으며, 그 고통은 늘 굶주림에 시달리는 아귀(餓鬼)의 고통으로 절대 사라지지 않는다고 말한다.
책엔 음식 공양, 묘음보시 등 야차 선인을 달래는 여러 가지 방법이 서술되어 있는데, 이 방법대로 하면 야차는 기쁨하여 기꺼이 사람들의 평안을 지킬 것이다.
선인 중의 귀족 야차는 전투에 능해 항상 전쟁터를 누비곤 했다. 그러나 천 년 동안 이어진 끝없는 전쟁으로 인해 야차 일족은 대부분 멸망하고 말았다. 오늘날 리월 지역에는 거대한 항마야차상이 얼굴이 처참히 파손된 모습으로 남겨져 있다.
덧붙여 말하자면, 수메르 학자들의 문체가 난해하고 책 내용이 너무 심오해서 《유리 구름과 달 사이》의 인기는 《티바트 유람 가이드》나 엘·머스크가 저술한 각국의 인문 풍토지에 비해 현저히 낮다고 한다.

2.7. 신의 눈

선인의 정식 명칭은「삼안오현 선인」이다.
「삼안」이란 태어날 때부터 지닌 두 눈을 제외한「신의 눈」을 말한다.
그렇다면 선인이 신의 눈을 얻는 것과 속세의 인간들이 셀레스티아의 인정을 받는 것은 과연 같은 이치일까?
소는 신의 눈을 얻은 순간을 잘 기억하지 못한다.
인간에게는 평생 잊을 수 없는 순간이겠지만,
소에겐 훗날 무한히 계속될 전투의 시작일 뿐이었기 때문이다.
소가 진정으로 잊지 못하는 건 다른 순간이다.
인간 세상엔 많은 축제가 있지만,
그 뒷이야기를 기억하는 사람은 아주 드물 것이다.
축제들은 대부분 사람을 해치는 괴물이 선인에게 항복 되는 날이다.
사람들은 이를 모방해 요괴를 쫓아내는 의식을 거행하여 영웅들의 업적을 기렸지만,
이런 풍습은 점차 경사스런 축제로 변해갔다.
모락스에게 진압된 리월 곳곳의 마신들은 반쯤 잠에서 깨어난 상태로 가끔 비정상적인 규모의 증오와 원한의 잔재를 폭발하곤 한다.
그중애서도 해등절 밤의 폭발이 가장 거대하다.
소는 명을 받들어 해등절 날 밤「나자의 춤」으로 밤새 그들과 싸운다.
그래서 그는 특히 해등절을 싫어한다.
그러나 소는 전투가 험난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의 노력으로 리월항의 평안을 지켜내고,
사람들이 해등을 켜 축복의 불빛이 밤하늘과 바다를 비추는 것을 보고 있으면,
소의 마음에도 특별한 감정이 차오른다.
적막? 안심? 아니면 미래에 대한 두려움?
소년의 모습을 한 선인은 스스로에게 물었지만,
답을 내릴 수 없었다.


3. 특성


일반 공격 - 권적미진
일반 공격
창으로 최대 6번 공격한다.


강공격
일정 스태미나를 소모해 올려치기 공격을 가한다.

낙하 공격
공중에서 땅을 내려찍어 경로상의 적을 공격하고 착지 시 범위 피해를 준다.
소는 낙하 공격 시, 추락 피해를 입지 않는다


풍륜양립
아주 빠르게 돌진하여 경로상의 적에게 바람 원소 피해를 준다.
공중에서 발동 가능.
초기 사용 가능 횟수: 2회


나자의 춤
수천 년 전 악마와 요괴들을 두려움에 떨게 했던 야차의 가면을 착용한다.

야차의 가면
- 소의 점프력이 대폭 상승한다.
- 공격 범위와 가하는 피해가 증가한다.
- 공격은 바람 원소 피해로 전환되며, 해당 원소 전환은 다른 원소 부여 효과로 대체할 수 없다.
해당 상태일 때 소는 HP를 지속해서 잃는다.
해당 효과는 소가 퇴장할 때 사라진다.

항마 - 평요대성
나자의 춤 상태에서 소가 가하는 모든 피해가 5% 증가하고 이후 스킬 지속 시간 동안 3초가 지날 때마다 가하는 피해가 추가로 5% 증가한다.
피해 보너스는 최대 25%까지 획득한다

괴겁 - 국토연진
풍륜양립 발동 후 7초 동안 풍륜양립으로 가하는 피해가 15% 증가한다.
지속시간:7초. 최대 중첩수:3회. 중첩 시 지속 시간이 갱신된다.

신통 - 공중 유희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등반 시 소모하는 스태미나가 20% 감소한다. 같은 효과의 고유 특성과 중첩되지 않는다


4. 특성 강화 재료

1단계
번영의 가르침 x 3
슬라임 응축액 x 6
12,500 모라

2단계
번영의 인도 x 2
슬라임청 x 3
17,500 모라

3단계
번영의 인도 x 4
슬라임청 x 4
25,000 모라

4단계
번영의 인도 x 6
슬라임청 x 6
30,000 모라

5단계
번영의 인도 x 9
슬라임청 x 9
37,500 모라

6단계
번영의 철학 x 4
슬라임 원액 x 4
무예의 혼 - 고영 x 1
120,000 모라

7단계
번영의 철학 x 6
슬라임 원액 x 6
무예의 혼 - 고영 x 1
260,000 모라

8단계
번영의 철학 x 12
슬라임 원액 x 9
무예의 혼 - 고영 x 2
450,000 모라

9단계
번영의 철학 x 16
슬라임 원액 x 12
무예의 혼 - 고영 x 2
지식의 왕관 x 1
700,000 모라


5. 운명의 자리

괴겁 - 삼계파멸
풍륜양립의 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한다

공겁 - 피어난 공허의 꽃
대기 상태일 때 소 자신의 원소 충전 효율이 25% 상승한다

항마 - 분노의 형상
풍륜양립의 스킬 레벨+3

신통 - 사라진 고통
소의 HP가 50% 미만일 때 방어력이 100% 상승한다

성겁 - 늘어나는 번뇌
나자의 춤의 스킬 레벨+3

항마 - 호법야차
나자의 춤 상태에서 낙하 공격으로 최소 2명의 적을 명중하면 즉시 풍륜양립 사용 가능 횟수를 1회 획득하며, 1초 동안 재사용 대기시간에 상관없이 풍륜양립을 발동할 수 있다


6. 레벨 돌파 재료

1단계
(Lv 20 → 40)
자유로운 터키석 가루 x 1
청심 x 3
슬라임 응축액 x 3
20,000 모라

2단계
(Lv 40 → 50)
자유로운 터키석 조각 x 3
설익은 옥 x 2
청심 x 10
슬라임 응축액 x 15
40,000 모라

3단계
(Lv 50 → 60)
자유로운 터키석 조각 x 6
설익은 옥 x 4
청심 x 20
슬라임청 x 12
60,000 모라

4단계
(Lv 60 → 70)
자유로운 터키석 덩이 x 3
설익은 옥 x 8
청심 x 30
슬라임청 x 18
80,000 모라

5단계
(Lv 70 → 80)
자유로운 터키석 덩이 x 6
설익은 옥 x 12
청심 x 45
슬라임 원액 x 12
100,000 모라

6단계
(Lv 80 → 90)
자유로운 터키석 x 6
설익은 옥 x 20
청심 x 60
슬라임 원액 x 24
120,000 모라


7. 갤러리


















 원신 링크
 등장인물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타이탄 퀘스트 AE/공략/스타팅 직업 추천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