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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특성에서 마법해소를 찍지 않는다 특성에서 질서의 무기를 찍지 않는다 특성에서 와리가리 찍는다 전투 시작엔 건들건들을 먼저 켜라 위급할땐 평화의 고리를 생존기로 써라 탱킹 장신구를 쓴 후 최대한 참았다가 정화주를 먹는다 천신주를 아끼지 말고 자주 사용해라 학다리치기 중 다른 공격 스킬을 사용해라 정화주는 1스택을 유지한다 자룬과 비취돌풍은 세트다 골분주와 폭맥은 메크로로 즉시 시전 풀링에 해탈을 사용하면 편하다 영상

행사: 코믹 마켓/코미케 (Comiket)


코믹 마켓/코미케

コミックマーケット
Comic Market/Comiket


  • 장르: 도진시 컨벤션
  • 빈도: 연 2회
  • 장소: 도쿄 빅 사이트
  • 지역: 도쿄도 고토구 아리아케
  • 국가: 일본
  • 첫 개최: 1975년 12월 21일
  • 주최자: 코믹마켓 준비위원회 (コミックマーケット準備会)
  • 링크: 웹사이트

코믹 마켓 (コミックマーケット, Comic Market)은 코미케 (コミケット, Comiket)로 더 잘 알려진 행사로, 일본 도쿄에서 1년에 두번 열리는 도진시 박람회이다. 도진 판매에 초점을 맞춘 DIY 이벤트인 코미케는 코믹 마켓 준비위원회 (ComiketPC)가 주관하는 비영리 자원 이벤트이다. 1975년 12월 21일 약 700명의 규모로 처음 시작하여, 현재는 약 50만 명이 넘는 참석자를 기록하며 세계 최대의 팬 컨벤션으로 성장했다.


1. 프로그램

1.1. 도진 마켓플레이스 (Dōjin marketplace)

코미케는 주로 비상업적이고 자체 출판된 도진 판매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코미케의 각 에디션에는 약 35,000개의 서클 (도진을 만드는 그룹 또는 개인의 용어)이 참여한다. 코미케의 날마다 다른 서클이 전시된다. 특정 미디어 프랜차이즈나 만화 장르와 같은 공통 주제에 대한 작품을 제작하는 서클은 일반적으로 같은 날에 그룹화된다. 코미케에서 판매되는 가장 일반적인 아이템은 도진시 (일본 법 신코쿠자이에 따라 합법적인 애니메이션, 비디오 게임 및 기타 미디어를 기반으로하는 팬 작품인 자체 출판 만화)이지만, 도진 소프트 (비디오 게임), 컴퓨터 소프트웨어, 음악, 소설, 의류 및 기타 상품도 판매한다. 코미케의 출범 이후, 코미케에서 판매되는 모든 작품의 샘플 사본은 ComiketPC에 의해 수집 및 보관되며, 그 수는 약 210만 점 이상이다.

[판매되는 동인지]

1.2. 코스플레이

코미케은 코스프레 애호가를 위한 주요 아웃렛이다. 2011년 코미케 80 이후로, 코스프레 제한이 점차 완화되어 물건 규제 (예: 무기로 사용될 수 있는 아이템 금지)에서 행동 규제 (예: 긴 물체 주위 스윙 금지)로 전환되었다. 일부 일반적인 지침에는 너무 노출이 심한 옷을 입지 않고, 제복을 입은 장교를 모방하지 않으며, 코미케에 도착/출발 할 때 코스프레를 하는 것이 포함된다.

[2005년 12월 코미케 69에서 코스 플레이어]

1.3. 기업 부스

코미케는 매년 190개의 기업 부스를 개최한다. 여기에는 비디오 게임 스튜디오 및 만화 출판사와 같은 대기업과 유명 인사 회의 및 인사 세션이 모두 포함된다.


2. 운영

2.1. 스케쥴

코미케는 매년 8월과 12월에 두 번 열린다. 이들은 일반적으로 NatsuComi (夏 コ ミ, Natsukomi) 및 FuyuComi (冬 コ ミ, Fuyukomi), 여름 코미케 및 겨울 코미케의 수축이라고 한다. 1995년 이후로, 두 행사는 각각 3일 동안 진행되었으며, NatsuComi는 일반적으로 8월 중순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FuyuComi는 일반적으로 새해 전 3일 동안 열린다. 코미케 96을 시작으로 행사는 4일 동안 진행되었다. 두 행사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기업 부스는 오후 5시까지 열리고, 전체 행사는 행사 마지막 날 한 시간 일찍 마감된다. 코미케는 1996년부터 도쿄 아리아케의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되었다.

2.2. 행사 규모

코미케는 세계에서 가장 큰 팬 컨벤션이다. 1982년에 10,000명 미만이었지만, 2004년에 50 만명 이상으로 성장했다. 2007년 이후로 참석자 수는 Fuyukomi의 경우 500,000명, NatsuComi의 경우 560,000명을 기록했다. 코미케의 참석자가 매우 많기 때문에, 핸드폰 통신사는 임시 안테나를 설치하고, 도쿄 메트로는 많은 군중을 수용하기 위해 특별한 준비를 한다. 피크 시간에 코미케에 입장하기 위해 1시간 동안 줄을 서는 것이 일반적이며, 일부 참석자들은 조기 입장을 위해 행사 시작 5시간 전까지 줄을 서기도 한다. 인기 서클은 종종 대기열이 외부까지 길게 늘어설 수 있다. ComiketPC는 줄을 서지 않기 위해, 처음 참석하는 사람은 오후에 도착할 것을 권장한다.

[2016년 8월 코미케 90 입장 대기열]

2.3. 카탈로그

코미케에 대한 모든 이벤트에 대한 정보가 포함된 카탈로그가 공개된다. 카탈로그에는 모든 참가 서클 목록, 컨벤션 레이아웃 지도, 컨벤션 오가는 길, 컨벤션 규칙, 코미케 참가자들 사이에서 열린 설문 조사 결과, 도진시 제작자와 관련된 주제에 대한 기사, 1~2 장의 사진 등이 포함되어 있다. 프린트 및 DVD-ROM 형식으로 제공되며, 코미케 83 이후 부분적으로 페이월 온라인으로 제공된다.

행사 2주 전에 매장에서 카탈로그를 판매할 수 있다. 프린트 버전은 전화번호부 크기와 비슷하지만, DVD-ROM 버전에는 고급 검색 기능과 클릭 가능한 지도와 같은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현재까지 카탈로그에는 영어판이 없지만, 영어, 중국어 및 한국어로 된 4 페이지 기본 가이드가 포함되어 있다.

2.3. 티켓

[코미케 88의 서클 티켓]

티켓은 위조 방지를 위해 홀로그래피를 사용하며, 스캘핑을 방지하기 위해 참가 업체의 개인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

2.3. 참가자

- 서클 참가자
- 기업 참가자
- 스태프 참가자
- 일반 참가자
- 위탁 참가자
- 코스프레 참가자

코미케 서클 참가자의 대부분은 아마추어 및 취미 예술가이다. 참가 서클의 70%가 손해를 보고, 15%만이 수익을낸다. 코미케의 서클 참가자의 대부분은 여성이며, 코미케 84에서 여성이 참여하는 서클이 약 57%를 구성했다.

코미케 서클 참가자 중 2011년 여론 조사에 따르면, 거의 절반이 자신의 작품을 자랑하는 것이 즐거워서 참여했으며, 상당한 비율이 자신의 작품을 대중에게 전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도진시 개최자의 목표 중 하나는 코미케에 참석하여 아이디어나 의견을 홍보하는 것이다.

2010년에 서클에 참여한 사람들의 대다수는 자신이 1인 서클 (59 %)이라고 답했으며, 2인 서클 (20%)과 3인 서클 (8%)도 공통적이라고 말했다.


3. 역사

코미케는 1975년에 메이지 대학에서 공부하는 동안, 요네자와 요시히로, 하라다 테루오, 아니와 준이 설립한 도진 서클인 Meikyu에 의해 1975년에 창립되었다. 최초의 코미케는 만화가 매체로서의 엄청난 변화와 격변의 시기에 조직되었으며, 실험적인 만화 잡지 COM의 폐쇄와 24년차 그룹의 부상을 특징으로한다. 1975년 일본 SF 타이카이를 신청한 동인, 창작자가 동인 창작자보다 전문 게스트에 대한 컨벤션의 초점을 비판한 후 입장이 거부 된 사건은 팬 컨벤션으로 코미케 창립의 촉매제가되었다.

코미케가 성장함에 따라, 1979년에 전시 공간을 할당하는 추첨 시스템이 구현되었다. 서클의 신청 수가 사용 가능한 공간을 초과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1981년에 행사는 하루미 박람회장으로 옮겼으며, 1982년에 행사 카탈로그를 발행하기 시작했다. 코미케는 1980년대 후반과 1990년대에 일본의 거품 경제가 무역 박람회의 급증으로 이어져 공간 확보가 어려워져 장소를 자주 변경해야 했다. 도쿄 빅 사이트는 1996년에 처음으로 코미케를 개최했으며, 행사의 주요 장소로 남았다.

[1995년 12월 하루미 박람회장에서 열린 코미케 49]

2012년, 쿠로코의 농구와 관련된 작품을 만드는 서클에 대한 익명의 위협으로, 코미케는 코미케 85에서 모든 쿠 로코의 농구 관련 품목의 판매를 금지했다. 주최측은 쿠로코의 농구 아이템을 생산하는 약 900개의 서클에 대한 등록비를 환불했고, 결과적으로 코미케의 손실은 약 1,000만 엔이었다. 2015년 ComiketPC는 시리즈와 관련된 동인지에 초점을 맞춘 특별 행사를 조직했다. "쿠로켓"이라는 애칭을 가진 이 행사는 쿠로코의 농구 아이템을 생산하는 약 2,400개의 서클을 주최했다.

2018년 8월, ComiketPC는 2020년 하계 올림픽으로 인해, 코미케 96, 97, 98의 일정을 수정했다고 발표했다. 빅 사이트의 동관이 올림픽을 앞두고 리노베이션을 위해 2019년 폐쇄되면서, C96과 C97의 기업 부스는 아오미 전시장으로 이전되었고, 두 행사는 모두 4일간의 프로그램으로 확장되었다. 두 행사에 모두 입장하려면, 손목 밴드를 구입해야했다. 코미케 역사상 처음으로 무료가 아니었다. 4일 동안 행사를 진행하는 데 드는 비용을 상쇄하고, 더 작은 행사장 공간에 비추어 참석자 수를 낮추기 위해서였다. 프린트 행사 카탈로그 구매시 4일간의 손목 밴드가 포함되었으며, 행사 당일 빅 사이트에서 매일 개별 손목 밴드를 구입할 수 있었다.

2020년 C98은 8월 올림픽과 겹치지 않기 위해 5월 골든 위크로 이전 될 예정이었다. 2020년 3월 27일, ComiketPC는 COVID-19 전염병으로 인해 C98이 취소되었다고 발표하여, 코미케 이벤트가 처음으로 취소되었다.

2020년 7월 12일, 코미케 99가 2021년으로 연기 될 것이라고 발표되었으며, C98 역시 연기된 하계 올림픽과 겹치지지 않기 위해 골든 위크 동안 열렸다. 원래 계획된 날짜를 대체하기 위해 "에어 코미케(Air Comiket)"라는 가상 행사가 12월에 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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