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게시글

심시티 빌드잇/콘테스트 본부 FAQ

이미지
시장 콘테스트가 뭔가요? 누구든지 참가할 수 있나요? 콘테스트에 참여하면 시몰레온, 심캐시, 스피드업 토큰, 플래티넘 열쇠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매주 자동으로 모든 시장님에게 참여 기회가 주어집니다. 참여 여부는 자유이며, 참여하지 않아도 불이익은 없습니다. 다만 콘테스트에서만 얻을 수 있는 독점 보상을 놓치게 됩니다! 시장 콘테스트에서는 누구와 경쟁하나요? 상대를 선택할 수도 있나요? 5일간 진행되는 콘테스트가 열릴 때 마다 비슷한 레벨의 도시에서 무작위로 고른 100명의 시장을 상대로 경쟁하게 됩니다. 어떻게 경쟁하나요? 플럼밥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이 콘테스트 본부를 통해 특정한 아이템을 생산하거나 재난을 일으키는 등의 과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제를 완료했을 때 플럼밥 포인트를 받게 됩니다! 경쟁 시장들보다 플럼밥 포인트를 많이 획득하여 순위표의 상위권에 오르면 멋진 보상을 드립니다! 과제를 어떻게 선택하나요? 어떤 과제를 선택하는지가 중요할까요? 시장 콘테스트에서는 매주 수행할 수 있는 최대 과제 수가 있습니다. 과제마다 제한시간이 있으므로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더 많은 플럼밥 포인트가 걸려 있는 까다로운 과제를 고를지, 짧은 과제를 선택하여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것인지는 전적으로 시장님의 선택에 달려 있습니다! 과제를 선택한 다음에는 어떻게 하나요? 왜 카운트가 시작되지 않나요? 과제를 시작하려면 "시작"을 눌러야 합니다. 과제 수행을 위한 모든 진행 내용은 버튼을 누른 시점부터 계산되고, 시간제한도 이를 기준으로 합니다. 한 번에 하나의 과제만 수행할 수 있으므로 수행 중인 과제를 완료해야 다음 과제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과제를 잘못 선택했어요! 과제 옆에 있는 빨간색 'X' 버튼을 누르면 언제든 수행 중인 과제를 취소하고 다른 과제를 즉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과제는 일정한 대기 시간이 지난 후에 목록에 나타납니다. 단, 이미 시작했다가 취소한 과제도 주간 과제 한도 수에 포함됩니다. 과제를

로맨싱사가 3: 소개, 시놉시스, 게임플레이, 등장인물, 개발, 평가


로맨싱사가 3

Romancing SaGa 3
ロマンシング サ・ガ3


  • 개발: 스퀘어, 스퀘어 에닉스, ArtePiazza
  • 유통: 스퀘어, 스퀘어 에닉스
  • 디자인: 토모미 코바야시
  • 음악: 켄지 이토
  • 시리즈: 사가
  • 플랫폼: 슈퍼 패미콤, Android, iOS, Microsoft Windows, PlayStation 4, PlayStation Vita, Nintendo Switch, Xbox One
  • 발매일: (슈퍼 패미콤) 1995년 11월 11일, (그외) 2019년 11월 11일
  • 장르: RPG

1. 소개

로맨싱사가 3 (ロマンシング サ・ガ3, Romancing SaGa 3)는 1996년 슈퍼 패미콤으로 처음 출시된 사가 시리즈의 6번째 타이틀이다. 게임의 리마스터 버전은 2018년 말에 처음 발표되었다. 게임의 글로벌 버전은 2019년 11월 11일에 디지털로 출시되었다.


2. 에필로그

죽음의 별이 태양을 덮어 씌울때
모든 새로운 생명들이 그 빛을 잃어 버리고..
죽음의 숨결만이 넘쳐 흐르니.. 사식!
그것은 수백년에 한 번 일어나는 죽음의 별에 의한 일식을 자칭한다.
그 사식이 일어날 때마다 그 해에 태어나는 새로운 생명들이 빛도 보지 못한 채 죽어갔다.
그 현상은 인간에게만 국한되지 않고 온갖 생물들에게 영향을 끼쳐
세상에 갖가지 공포와 혼란을 발생케 했다.

첫 번째 사식발생 제 601년전.
새롭게 태어나는 재앙 속에서도 한명의 아기가 살아 남았다.
그 후 아이는 자라서 마왕이 됐고 세상을 어지럽게 만들었다.

두 번째 사식발생 제 307년전.
또 다시 한명의 아이가 운명을 극복한 그 아이는 성왕이 돼 세상을 안정으로 이끌었다.

3번째 발생 오늘날.
300여년이 지나 이번에도 역시 사식은 세계를 덮치고 말았다.
유일하게 살아 있는 아이는 어디에? 살아 있는 모든 인간들과 아비스의 몬스터들은 공포와 기대감을 가지고 아이의 성장을 지켜 봤다. 그 아이가 마왕인가 성왕이신가를..
그리고 전설은 스타트 했다.


3. 게임플레이 공략

로맨싱사가 3/공략들 모음


4. 등장인물

게임이 시작되면, 8명의 주인공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물론 세계를 탐험하면서, 파티에 합류할 수 있는 다양한 캐릭터들을 만나게 된다.

링크:


5. 개발

시리즈 제작자 카와즈 아키토시에게는 <로맨싱사가 3>의 제작이 번거로웠다. 원래 로맨싱사가의 내러티브와 게임플레이 스타일로 돌아가고 싶었지만, 디자인을 혁신하면서 어떻게 해야할지 확신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초기 제안은 로맨싱 사가의 후속편으로 만드는 것이었지만, 카와즈는 이 게임이 완전히 독창적인 작품이기를 원했다.
카와즈는 개발팀으로부터 아이디어를 모아, 미카일의 전쟁 캠페인 및 토마스의 거래 미니 게임과 같은 캐릭터 별 메커니즘을 제작하였다. 결국, 원래 최종 버전보다 더 웅장해졌다. 궁극적으로 전투 시스템은 구현된 메커니즘 중 가장 강력한 요소였기 때문에, 주요 게임 플레이 기능이 되었다.

시나리오는 모든 주인공이 공유된 세계의 일부가 되고, 모험 중 이전 타이틀의 선택의 자유와 전체적인 내러티브를 결합하도록 설계되었다. 원작은 전 세계의 인간이 일식에 대한 미신을 가지고 있다는 개념으로 시작하여, 일식은 많은 사람들에게 죽음을 의미한다는 전제를 바탕으로 구축되었었다. 스토리를 쓸 때, 카와즈는 게임의 악마/적대자가 대부분 남성이었기 때문에, 영웅 마트리아치는 여성이어야한다고 결정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두 명의 운명의 아이들 중 한 명은 남자이고 다른 한 명은 여자라는 플롯 트위스트로 이어졌다.

토모미 코바야시와 켄지 이토가 각각 캐릭터 디자이너와 작곡가로 돌아왔다. 코바야시가 디자인할 때,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는 레오니드와 미카일이었으며, 그녀가 추구한 스타일은 "클래식하고 쿨함"이었다. 그리고 이토는 타이틀의 작곡가이자, 편곡가로 일했다. 고바야시의 테마는 이토가 작업을 시작할 때 완성되었으므로, 각 캐릭터의 테마에 영감을 불어넣었다.

<로맨싱 사가 3>는 1995년 11월 11일에 출시되었다. 슈퍼 패미콤으로 개발된 사가 시리즈의 마지막 게임이다. <로맨싱 사가 3>의 슈퍼 패미콤 버전은 잠재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는 복합성과 번역이 필요한 텍스트의 양으로 인해, 일본 외에는 출시되지 않았다.


6. 평가

- 게임은 일반적인 사가 시리즈 게임과 다르게, 많은 독특한 캐릭터를 동료로 할 수 있다는 점과 사운드트랙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 게임의 난이도가 높다는 점을 상관없이, 캐릭터의 독특한 성장 시스템에 좋은 평가를 받았다.

- 오픈월드 게임이 1995년에는 혁신적이었지만, 때로는 어디로 가야하는지, 무엇을 해야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방향이 없어서 어려움을 초래했다.

- 슈퍼 패미콤 원작은 2002년까지 일본에서 130만 장이 판매되어, 두 번째로 많이 팔린 로맨싱사가 타이틀이 되었고, 당시 사가 프랜차이즈에서 세 번째로 많이 팔린 작품이 되었다. PC 리메이크 버전은 스팀에서 이달의 베스트셀러 신작 중 하나였다.


7. 갤러리

[전투 장면]

[사운드 트랙]

[가이드북]



 사가 링크
 타임라인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마운트 앤 블레이드 2 배너로드/치트 & 개발자 콘솔 명령어

림월드/개발자 도구(치트 모드) 메뉴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