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게시글

심시티 빌드잇/콘테스트 본부 FAQ

이미지
시장 콘테스트가 뭔가요? 누구든지 참가할 수 있나요? 콘테스트에 참여하면 시몰레온, 심캐시, 스피드업 토큰, 플래티넘 열쇠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매주 자동으로 모든 시장님에게 참여 기회가 주어집니다. 참여 여부는 자유이며, 참여하지 않아도 불이익은 없습니다. 다만 콘테스트에서만 얻을 수 있는 독점 보상을 놓치게 됩니다! 시장 콘테스트에서는 누구와 경쟁하나요? 상대를 선택할 수도 있나요? 5일간 진행되는 콘테스트가 열릴 때 마다 비슷한 레벨의 도시에서 무작위로 고른 100명의 시장을 상대로 경쟁하게 됩니다. 어떻게 경쟁하나요? 플럼밥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이 콘테스트 본부를 통해 특정한 아이템을 생산하거나 재난을 일으키는 등의 과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제를 완료했을 때 플럼밥 포인트를 받게 됩니다! 경쟁 시장들보다 플럼밥 포인트를 많이 획득하여 순위표의 상위권에 오르면 멋진 보상을 드립니다! 과제를 어떻게 선택하나요? 어떤 과제를 선택하는지가 중요할까요? 시장 콘테스트에서는 매주 수행할 수 있는 최대 과제 수가 있습니다. 과제마다 제한시간이 있으므로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더 많은 플럼밥 포인트가 걸려 있는 까다로운 과제를 고를지, 짧은 과제를 선택하여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것인지는 전적으로 시장님의 선택에 달려 있습니다! 과제를 선택한 다음에는 어떻게 하나요? 왜 카운트가 시작되지 않나요? 과제를 시작하려면 "시작"을 눌러야 합니다. 과제 수행을 위한 모든 진행 내용은 버튼을 누른 시점부터 계산되고, 시간제한도 이를 기준으로 합니다. 한 번에 하나의 과제만 수행할 수 있으므로 수행 중인 과제를 완료해야 다음 과제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과제를 잘못 선택했어요! 과제 옆에 있는 빨간색 'X' 버튼을 누르면 언제든 수행 중인 과제를 취소하고 다른 과제를 즉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과제는 일정한 대기 시간이 지난 후에 목록에 나타납니다. 단, 이미 시작했다가 취소한 과제도 주간 과제 한도 수에 포함됩니다. 과제를

디아블로 2 레저렉션/공략/스피리트를 위한 4소켓 모너크 방패 구하려면?



1. 스피리트 룬워드

25레벨
검, 방패 4소켓
탈 Tal + 주울 Thul + 오르트 Ort + 앰 Amn

<검>
+2 모든 스킬 상승
+25~35% 매우 빠른 캐스팅 속도 증가 (변함)
+55% 매우 빠른 회복속도 증가
1~50 라이트닝 데미지 추가
3~14 콜드 데미지 추가
매초당 +75 포이즌 데미지 추가
7% 라이프 획득(공격 명중시)
+250 원거리 공격 방어
+22 생명력
+89~112 마나 (변함)
+3~8 매직 흡수 (변함)

<방패>
+2 모든 스킬 상승
+25~35% 매우 빠른 캐스팅 속도 증가 (변함)
+55% 매우 빠른 회복속도 증가
+250 원거리 공격 방어
+22 생명력
+89~112 마나 (변함)
콜드 저항력 +35%
라이트닝 저항력 +35%
포이즌 저항력 +35%
+3~8 매직 흡수 (변함)
공격자가 받는 데미지 14

소서리스나 네크로맨서와 같은 스킬에 의존하는 클래스들은 스킬레벨이 올라갈수록 데미지가 상승하고 강해진다. 즉, 아이템에 붙은 '모든 스킬 상승' 옵션은 굉장한 매력을 가진다.
그래서 스피리트 룬워드는 무기든 방패든 필수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무기는 4소켓 무기를 쉽게 구할 수 있는 반면, 방패는 구하기가 매우 어렵다. 방패의 종류는 많지만 모두 1~3소켓만 가능할 뿐, 4소켓이 가능한 방패가 몇 종류 없기 때문이다.
그럼 어떤 방패가 4소켓이 가능한지 알아보자.



2. 4소켓 방패의 종류


모너크
레벨 제한: 54
요구 스탯: 힘 156


에이지스
레벨 제한: 59
요구 스탯: 힘 219


와드
레벨 제한: 63
요구 스탯: 힘 185

액트5의 라주크한테 4소켓으로 뚫을 수 있는 방패, 혹은 드랍될 때 4소켓이 나오는 방패는 총 위 3가지 밖에 없다. 팔라딘 전용 방패를 제외한다면 말이다.
위 3 방패는 모두 엘리트 아이템으로 헬 난이도에서만 나온다. 그러니 나이트메어 난이도의 카우방이나 바알런 등 앵벌을 아무리 해도 구하라 수 없다는 것이다.
그럼 헬 난이도의 모든 장소에서 나오느냐? 그것도 아니다.
아이템에는 표기가 되지 않는 숨은 레벨이 있고, 그 숨은 레벨보다 높은 지역 레벨에서 드랍한다.
예를들어, 힘 요구치가 가장 낮아서 소서리스나 네크로맨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모너크 방패의 경우에는 숨은 레벨이 72이다. 즉, 장소 레벨(TC)이 72 이상인 곳에서만 모너크 방패의 드랍 가능성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헬 난이도는 TC가 67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모두 드랍되는 것은 아니라는 얘기다.
그럼 모너크 방패 노소켓이나 4소켓을 얻기 위해, 어느 지역을 앵벌해야 효율적일까?


3. 4소켓 방패 앵벌장소

지역 레벨이 72 이상인 곳을 확인 하기 위해서는 아래 링크에 자세히 나와있다.

링크:
장소별 TC

결과적으로, 액1의 일부지역이나, 액2부터 모너크의 드랍율이 생긴다고 볼 수 있다. 물론 모너크 방패는 엘리트 아이템이기 때문에 드랍율이 매우 낮아서, TC 요구치를 만족하는 장소라도 꾸준한 앵벌이 필요하지만 말이다.
만약 디아블로2를 맨땅으로 시작해서 몹이 너무 강해 아이템의 부족함을 느낀다면, 추천하는 앵벌장소가 있다.

액트1 피트 던전 위치

자신이 너무 약해서, 액트2가 어렵다면 앵벌의 최적 장소는 '액트1 피트 던전'를 추천한다.
피트 던전의 위치는 수도원 외곽 웨이를 타고 7시 방향 타모에 고지 지역으로 가면 랜덤 위치에 동굴이 생성된다. 반드시 생성!
피트 던전은 아무래도 액트1이므로 액트2~5에 비해 몹이 상대적으로 약할뿐더러, 몹 밀집도도 높은 편. TC도 85로 매우 높게 설정되어 있어서, 모너크 방패 뿐만 아니라 모든 아이템을 드랍할 수 있는 TC라 더할나위 없이 좋다.
이 곳에서 모너크 방패 뿐만 아니라 다른 필요한 유니크 아이템들도 앵벌을 통해 파밍한 후에 스토리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노소켓 모너크 방패를 주었다면, 노멀, 나이트메어, 헬 어떤 난이도든 액트5의 라주크에게 가서 소켓을 뚫어달라고 하면, 4소켓으로 뚫어준다. 그것으로 스피리트 룬워드 작업을 하면 된다.
모너크 방패에 스피리트 룬워드를 작업해서 한창 쌔진 자신을 만끽해 보자!!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마운트 앤 블레이드 2 배너로드/치트 & 개발자 콘솔 명령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