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젠레스 존 제로: 소개, 캐릭터, 게임플레이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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젠레스 존 제로 绝区零 絕區零 ゼンレスゾーンゼロ Zenless Zone Zero 유통: miHoYo, COGNOSPHERE. PTE. LTD. 플랫폼: PlayStation 5 | Microsoft Windows | Android | iOS | iPadOS 출시일: 2024년 7월 4일 1. 소개 HoYoverse에서 제작한 로그라이트 ARPG. 2. 캐릭터 3. 변조 [S급 신호] 변조 시 획득하는 S급 에이전트의 기본 확률은 0.600%이며, 최대 90회 변조 시 천장을 통해 S급 에이전트를 100% 획득한다. S급 에이전트의 종합 확률(천장 포함)은 1.600%이다. [A급 신호] 변조 시 획득하는 A급 신호의 기본 확률은 9.400%이며, 그중 A급 에이전트의 기본 확률은 7.050%, A급 W-엔진의 기본 확률은 2.350%이다. 최대 10회 변조 시 천장을 통해 A급 혹은 S급 신호를 반드시 획득한다. A급 신호의 종합 확률(천장 포함)은 14.400%이다. 4. 설정 「Bangboo」 작은 체구, 다양한 용도 거리를 걷다가 "웅나나나"라는 소리를 내는 작디작은 형체를 봐도 놀라지 마세요. 이건 뉴에리두만의 풍경 중 하나로 소형 스마트 기기⸺ 「Bangboo」 랍니다. 「Bangboo」 는 성인 무릎 정도 오는 크기이지만, 뉴에리두에서 없어선 안 될 유용한 존재입니다. 오랜 연구 끝에 「Bangboo」 는 사용 용도가 아주 광범위해졌고 다양한 이들의 요구에 맞추기 위해 특정한 기능을 갖춘 「Bangboo」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장도 많습니다. 「Bangboo」 로 무엇을 할 수 있나요? 「Bangboo」 는 원래 뉴에리두 시민들의 공동 재난 대피를 돕 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뉴에리두 주택가에 공동 재해 가 발생하면 「Bangboo」 는 공용 네트워크에서 재해 정보와 피난 가이드를 수신하여 주변 사람들의 대피를 돕습니다. 최근에는 더욱 발전한 기술과 다양해진 수요로 인해 「Bangboo」 는 단순한 재해 대피용 스마트 기기에...

던그리드(Dungreed): 초보를 위한 클리어 공략


던그리드(Dungreed)

초보를 위한 클리어 공략


  • 제목: Dungreed
  • 장르: 액션, 인디
  • 개발자: TEAM HORAY 
  • 배급사: TEAM HORAY
  • 출시 날짜: 2018년 2월 15일

1. 탐험 출발 전

1.1 의상의 선택


판금의 용사
판금갑옷을 두른, 든든한 용사
▶ +10 방어력
▶ -10 최대 체력

현재 가장 벨런스가 좋은 의상은 '판금의 용사'이다.
'방어력이 올라가는 만큼 최대 체력이 낮아져서, 결국 같은거 아니야?'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요리 효율을 따져보면 그렇지 않다. +10 방어력을 올리기 위해서는 80의 포만감이 필요하지만, 10의 최대 체력을 올리기 위해서는 약 20의 포만감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결국, 약 60의 포만감의 이익을 보고 시작하게 된다.

다른 의상들의 경우, 증가하는 수치만큼 패널티를 갖고 있어서 추천하지 않는 편. 그만큼 높은 컨트롤을 요구하기 때문이다.
특히, 코난 범죄자(?) 의상은 고인물용으로, 보스의 패턴을 모두 알고 있고, 모든 패턴을 피할 수 있는 높은 피지컬을 요구한다. 요리 효율상 이득도 없다.


1.2 스킬 포인트


추천하는 스킬 포인트는,

분노+10
분노 5: 점프할때 주변 적들에게 8의 피해
분노 10: 15초마다 다음 공격의 피해량이 1.5배

신비+20
신비 5: 상점 가격 30% 할인
신비 10: 아이템 사용효과의 쿨타임 40% 감소
신비 20: 탐험 종료시 소지중인 아이템 중 하나를 선택해 보존 가능

던그리드를 클리어하기 위해서는 아이템운이 크게 작용하는데, 신비의 20 스킬이 그 아이템운에 상관없이 클리어할 수 있게 해준다. 탐험 종료로 없어질 아이템을 1개 보존해주기 때문이다. 그래서 결과적으로 신단으로 나오는 아이템까지 2개의 전설을 갖고 탐험을 시작할 수 있다.

신비에 20 포인트를 투자한 후, 나머지 10 포인트를 선택해야 하는데, 요리 효율을 따져보면 분노 10 포인트로 인한 +30 위력이 가장 높은 요리 효율을 가진다. 다른, 신속, 인내, 탐욕으로 상승하는 기본 스텟에 비해. 예를들어, 인내에 10 포인트를 주었다면 +10 방어력이 상승, 80의 포만감이지만, 분노에 10포인트를 주었다면 +30 위력 상승, 120의 포만감으로, 더 요리 효율상 이득이다.


1.3 신비+20 보존 아이템


라라의 요술봉
마법 소녀 라라가 잃어버린 요술봉입니다

탐험 시작 전 가져가야 할 1티어 아이템은 라라의 요술봉이다.
공격력은 낮지만, 지형지물에 상관없이 벽도 뚫고 공격이 가능하며, 사정거리도 길어서 보이지 않는 곳에서 적들을 모두 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요술봉이 있다면, 적에게 피격될 일도 없으며, 대부분의 보스까지 요술봉으로 클리어 할 수 있다.


1.4 상인 구매


탐험하기 전, 마을 상인 NPC에게서 꼭 구입하고 가야할 아이템이 있다.

혈석 반지
▶ 적을 10마리 죽일 때마다 체력을 5 회복

혈석 반지 악세서리가 있다면, 탐험 중에 늘 만피를 유지할 수 있으며, 보스전에도 만피 상태로 시작할 수 있다. 전투 중 컨트롤미스로 체력이 깎이는 변수를 모두 없앨 수 있다는 것이다. 던그리드 라는 게임은 체력회복이 생각보다 어려워, 체력관리가 중요시된다.
다만, 보스전에는 도움이 안되므로, 다른 악세서리로 잠깐 교체하는 것을 잊지말자.

상인이 혈석반지를 팔고 있지 않다면, 메뉴화면으로 잠시 나갔다 오면, 판매 물품이 바껴있다. 몇 번 반복하면 구매할 수 있다.




2. 탐험 출발 후

판금용사 의상을 입고, 스킬포인트도 위처럼 찍었고, 요술봉도 갖고 있고, 신단으로 인한 전설도 추가로 얻었으며, 혈석반지도 끼고 있다면 출발 준비는 끝났다.
앞으로 얻게 될 아이템과 맵과 몹의 생성 등은 모두 랜덤하게 작용되기 때문에, 이제 신경쓸 것은 요리와 보스뿐이다.

2.1 요리


요리를 먹는데는 우선순위가 있다.

1. 회피
2. 방어력 약 50

방어력이 약 50정도 되었다면,

1. 회피
2. 최대체력

즉, 매층마다 회피는 일단 우선적으로 먹어주고, 남는 포만감으로 방어력을 먹어 약 50 정도 맞추고, 그 이후에 최대체력을 먹는 것이다.

요리 중 포만감 대비 효율이 높은 것은 포만감 30짜리인 '크리율'과 '회피'이다.
다만, 요리를 공격적으로 먹을수록 필요한 컨트롤도 높아지기 때문에, 발컨 혹은 아재컨으로도 쉽게 클리어할 수 있는 방어관련 요리를 먹는 것이다.
위력은 합연산으로 공격력이 상승하는데다가, 몹 별도로 방어력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상승하는 위력만큼 실제 상승하는 데미지량이 높지가 않다.

2순위로 방어력을 최대체력 보다 우선적으로 먹는 것은, 방어력은 층에 상관없이 +5를 증가시키지만, 최대체력은 높은 층일 수록 상승치가 높기 때문에, 나중에 먹는 것이 더 유리하기 때문이다.


2.2 1티어 아이템

혈석 반지를 착용하였으니, 나머지 우선적으로 착용해야 할 3개의 1티어 악세서리를 살펴보자. 물론 나오지 않는다고 클리어가 어려워 지는 것은 아니다.



주시자
+5 회피
모험가 주위를 돌며 원거리 공격 방어

방어 패널티가 없으며, 회피를 올려주는 악세서리는 주시자 뿐이다. 나오면 반드시 착용.


TAAnA-방어 도우미
귀여운 것을 보호해주고 싶은 마음을 보호막으로 만들어주는 기계인형
-10 위력

체력과 별도로 쉴드를 제공해준다. -10 위력은 충분히 감수하고도 남을 정도로 사기적인 악세서리.


날개
혼자 날아가 버릴 수 있으니 탈착에 유의해 주세요.
+10% 이동속도

일반몹 구간도, 보스전의 몇몇 패턴도 날로 먹을 수 있다. 사기 of 사기 아이템.


2.3 보스전

3층 벨리알
3층은 사실상 공략이랄 것도 없다. 레벨이 낮고, 패턴을 전혀 모를 때나 위협적이었지, 레벨이 30이고 전설을 2개 갖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굉장히 쉬운 보스이다. 맞딜해도 쉽게 클리어 될 것이다.

6층 니플헤임
요술봉으로 쉽게 클리어 가능하다. 4개의 기둥에서 쏟아지는 화살은 가까이에서 피하기 어려울 뿐. 멀리서 요술봉으로 공격하면, 눈으로 보고 피하기가 굉장히 쉬워진다.
가로로 날라오는 창만 좀 위협적인데, 위 요리 공략처럼 먹어왔다면, 사실상 창쯤은 맞으면서 싸워도 클리어 가능하다.

9층 투낙
첫 번째 고비이자 마지막 고비이다. 보스가 소환하는 쫄중 방패병이 요술봉의 카운터이기 때문.
탐험 중 얻은 다른 근접무기만으로 클리어하거나, 또는 방패병만 근접무기로 잡은 후 다시 거리를 벌린 후  요술봉으로 타격하면 된다.

12층 엔비록
보스를 따라가지 말고, 가운데서 요술봉만 사용해도 쉽게 클리어 가능하다. 보스가 포물선으로 점프하면서 쏘는 패턴을 피하려면 가운데가 유리하다.
양 쪽에서 오는 가시벽(?) 공격의 패턴은 방패가 있다면 스킬을 사용해서 무시할 수 있다.
사실, 이 쯤 되면 방어력이 높기 떄문에, 사실상 패턴의 반쯤 맞으면서 싸워도 클리어할 수 있다.

15층 슬라임메이커
가까이 붙어서 맞딜하면 된다. 이 보스쯤 되면 방어관련 스탯이 굉장히 높기 때문에 맞아도 별로 체력이 안달기 때문이다.

18층 마검의 포로 : 라슬리
이 보스쯤 오면 회피율도 80이 넘으며 방어력도 50에 가깝기 때문에, 굉장히 쉬운 보스이다. 요술봉으로만 끊임없이 공격하면 무난하게 클리어가능하다.
다만, 주의할 것이 하나 있는데, 불타는 지역이 초당 피격횟수가 수십번 들어오기 때문에 회피가 높아도 그 확률을 뚫고 데미지가 들어오게 된다. 그래서 불 지역만 빠르게 벗어나는 컨트롤이 요구된다.
그 밖에 X자 공격이나, 직접적인 타격은 전혀 위협적이지 않다.

20층 깨어난 마왕: 카미넬라
보스 패턴 중, 보스가 가운데에 위치해서 5개의 방향으로 레이져(?)를 쏘는 패턴을 조심하자. 이 패턴이 18층 보스의 불타는 지역처럼 초당 피격횟수가 높기 때문에, 높은 회피율을 뚫고 데미지가 들어온다.
그 밖의 패턴은 사실상 말뚝딜해도 상관없을 정도로 무시해도 상관없다.



링크:
던그리드: 2회차 진엔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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