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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시티 빌드잇/콘테스트 본부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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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콘테스트가 뭔가요? 누구든지 참가할 수 있나요? 콘테스트에 참여하면 시몰레온, 심캐시, 스피드업 토큰, 플래티넘 열쇠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매주 자동으로 모든 시장님에게 참여 기회가 주어집니다. 참여 여부는 자유이며, 참여하지 않아도 불이익은 없습니다. 다만 콘테스트에서만 얻을 수 있는 독점 보상을 놓치게 됩니다! 시장 콘테스트에서는 누구와 경쟁하나요? 상대를 선택할 수도 있나요? 5일간 진행되는 콘테스트가 열릴 때 마다 비슷한 레벨의 도시에서 무작위로 고른 100명의 시장을 상대로 경쟁하게 됩니다. 어떻게 경쟁하나요? 플럼밥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이 콘테스트 본부를 통해 특정한 아이템을 생산하거나 재난을 일으키는 등의 과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제를 완료했을 때 플럼밥 포인트를 받게 됩니다! 경쟁 시장들보다 플럼밥 포인트를 많이 획득하여 순위표의 상위권에 오르면 멋진 보상을 드립니다! 과제를 어떻게 선택하나요? 어떤 과제를 선택하는지가 중요할까요? 시장 콘테스트에서는 매주 수행할 수 있는 최대 과제 수가 있습니다. 과제마다 제한시간이 있으므로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더 많은 플럼밥 포인트가 걸려 있는 까다로운 과제를 고를지, 짧은 과제를 선택하여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것인지는 전적으로 시장님의 선택에 달려 있습니다! 과제를 선택한 다음에는 어떻게 하나요? 왜 카운트가 시작되지 않나요? 과제를 시작하려면 "시작"을 눌러야 합니다. 과제 수행을 위한 모든 진행 내용은 버튼을 누른 시점부터 계산되고, 시간제한도 이를 기준으로 합니다. 한 번에 하나의 과제만 수행할 수 있으므로 수행 중인 과제를 완료해야 다음 과제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과제를 잘못 선택했어요! 과제 옆에 있는 빨간색 'X' 버튼을 누르면 언제든 수행 중인 과제를 취소하고 다른 과제를 즉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과제는 일정한 대기 시간이 지난 후에 목록에 나타납니다. 단, 이미 시작했다가 취소한 과제도 주간 과제 한도 수에 포함됩니다. 과제를

슬레이 더 스파이어: 아이언클래드 승천20단계 핵심카드 공략


슬레이 더 스파이어

아이언클래드 승천20단계 핵심카드 공략


  • 제목: Slay the Spire
  • 장르: 인디, 전략
  • 개발자: Mega Crit Games
  • 배급사: Mega Crit Games
  • 출시 날짜: 2019년 1월 24일
카드 게임이라는 장르와 로그라이크라는 장르를 합쳐, 저희가 만들 수 있는 최고의 싱글 플레이 덱 빌딩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독창적인 덱을 만들고, 기이한 적들과 조우하며, 엄청난 힘을 가진 유물을 발견하고, 첨탑을 정복해보세요!



일반몹 및 엘리트몹, 보스몹의 공격력이 대폭 올라간 승천10단계를 클리어하기 위해서는 아이언클래드의 핵심 카드를 알고, 이해해야 한다.



핵심 카드


대검
강화시 힘의 효과가 5배로 증가되는 카드.
다른 공격카드에 비해 힘의 효율을 5배로 받을 수 있다. 아이언클래드가 보유한 모든 카드 중 가장 강력한 카드.
보스 전용으로 꼭 필요하니 반드시 보유하자.



무장 해제
적의 힘을 감소시켜 전투내내 효과를 받을 수 있는 카드.
이 카드는 다다익선이다. 카드 보상에서 보일때마다 반드시 선택하자.
많으면 많을수록 보스 전투를 매우 유리하게 이끌어갈 수 있다. 다만, 주의할 점이 보스 중 2페이즈가 있는 보스의 경우 디버프가 모두 사라지기 때문에, 무장 해제 카드로 감소시킨 힘 디버프도 사라진다.
사용 후 소멸되기 때문에 카드를 섞을때 지장을 받지도 않는다.



소용돌이
아이언클래드는 다중의 몹을 상대할때 다소 약한편이다.
힘 상승을 바탕으로 싸우는 직업이기 때문에, 힘을 X만큼 효과 받을 수 있는 소용돌이 카드는 다수몹 상대로 표기된 8보다 더 큰 위력을 발휘한다.



약점 분석
에너지 1로 힘 4를 올리 수 있는 카드는 이 카드밖에 없다.
소멸되지도 않기 때문에, 발화 파워 카드보다 더 좋다.
한계 돌파 카드와 시너지를 이룬다.



한계 돌파
보유한 힘이 4이상만 되어도, 약점 분석 카드보다도 효율이 좋아진다. 보유한 힘이 높다면, 그 효율은 어마어마해진다.
힘을 본격적으로 사용하려면 반드시 강화해서 사용하자. 강화하면 사용 후 소멸되지 않는다.
약점 분석, 악마의 형상 카드와 시너지를 이룬다.


악마의 형상
매 턴 힘3을 상승시켜주므로, 방어만 해서 전투가 길어지더라도 내가 강력해진다.
사용하려면 반드시 강화하자. 강화시 힘 증가가 2에서 3으로 카드가 1.5배 강력해진다.
한계 돌파 카드와 시너지를 이룬다.



격노
사일런트는 독데미지+방어카드로, 디펙트는 다양한 구체로, 공격과 방어를 동시에 수행 가능하지만, 아이언클래드는 단순해서 공방이 동시에 안된다.
격노 카드가 한정된 에너지로 공방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몇안되는 카드이다.
바리케이드 카드와 시너지를 이룬다.



충격파
일반몹과 보스전 둘다 좋다. 적의 몹수에 관계없이 약화화 취약 5턴 부여는 매우 매력적이다.
어떤 상황에서든 전투를 매우 유리하게 이끌어갈 수 있다.





포식
1층에서 포식 카드를 얻었다면 3층 보스는 체력 100이상을 보유한 상태에서 싸울 수 있다.
꼭 치명타(막타)가 아니고 단순히 공격 카드로 사용해도, 에너지 1의 피해 12는 효율이 높은 편이라 볼 수 있다.



사신
적에게 준 피해만큼 체력을 회복할 수 있다.
5의 회복밖에 안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만약 힘5 버프가 있는 상태에서 3마리의 몹이 있다면, 각각 10데미지가 들어가므로 30의 체력이 회복된다.
딸피도 만피로 만들 수 있는 매직.
1마리의 몹 상대로는 효율이 떨어지지만, 보스전을 만피로 시작하기 위해서 필수로 선택된다.



연사
어떤 공격 카드든 2장을 두 번 사용되게 해준다.
다만, 사용하려면 반드시 강화해야 한다. 강화하지 않으면 공격 카드 1장만 두 번 사용되므로, 애매해진다.
어떤 공격 카드든 시너지가 좋아서 잘 어울린다.



금속화
매 턴 방어도4로 자신의 에너지를 아껴 공격과 방어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게 해준다.
카드 1장으로는 낮은 방어도이지만, 금속화 카드가 쌓일수록 효율은 배가 된다.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
바리케이드 카드와 시너지를 이룬다.



무적
무적 카드는 단독으로 사용하기 보다는 바리케이드 카드의 버프가 있을 때 선택하는 것이 좋다. 바리케이드 카드를 갖고 있지 않다면 필수 카드는 아니다.
바리케이드 카드와 시너지를 이룬다.



참호
무적 카드와 같은 맥락이다.
바리케이드 카드 버프가 있어서 방어도를 누적시킬 수 있을 때 빛을 발한다.
바리케이드 카드와 시너지를 이룬다.



바리케이드
승천20단계로 플레이하면 3막 보스가 50데미지 이상씩 계속 들어온다. 그런 높은 데미지를 감당하기 위해서는 바리케이드 카드는 필수이다.
개인적으로, 높은 승천 단계에서는 모든 카드 중 가장 중요한 카드로 뽑는다.
격노, 금속화, 참호, 무적 등 모든 방어관련 스킬 카드와 시너지를 이룬다.



몸통 박치기
바리케이드 카드로 누적된 방어력을 바탕으로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카드.
90의 방어력을 쌓았다면, 0의 에너지로 90의 데미지를 줄 수 있다.
바리케이드 카드가 필수이기 때문에, 갖고 있지 않다면 몸통 박치기도 선택할 이유가 없다.
바리케이드 카드와 시너지를 이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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