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소드/실드
속성, 상성표, 배틀 공략
- 개발: 게임 프리크
- 유통: 닌텐도
- 플랫폼: 스위치
- 장르: RPG
- 출시: 2019년 11월 15일 예정
- 한국어 지원
- 심의 등급: 전체이용가
<타입 상성표>
- 모든 포켓몬은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한 포켓몬은 최대 최대 2개의 속성을 가질 수 있다.
- 모든 기술은 속성을 가지고 있다. 포켓몬 속성과 같은 속성의 기술을 사용하면 1.5배의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이것을 자속보정이라고 한다.
- 위 타입 상성표에 나와있는 것처럼 모든 속성에는 상성 관계가 있다.
● 효과가 굉장하다 = 데미지 2배
▲ 효과가 별로인 듯하다 = 데미지 0.5배
X 효과가 없다 = 데미지 0
예)
격투 타입 기술로 노말 타입 포켓몬을 공격하면, 2배의 데미지를 줄 수 있다.
<포켓몬 스탯>
- 포켓몬은 6가지의 스탯이 있다. HP, 공격, 방어, 특수공격, 특수방어, 스피드.
HP: 체력
공격: 물리기술 공격력
방어: 물리기술 방어력
특수공격: 특수기술 공격력
특수방어: 특수기술 방어력
스피드: 선제공격 (상대보다 높을시 선제공격)
- 모든 기술의 종류는 3가지 이다. 물리공격, 특수공격, 변화.
뾰족한 모양: 물리공격
동그란원 3개 모양: 특수공격
태극 모양: 변화
예)
포켓몬의 스탯치가 특수공격 82, 공격 54라면, 물리공격보다 특수공격 기술의 데미지가 더 좋다. 같은 위력의 기술이라도.
- 포켓몬 배틀 중 싸운다에서 표기되는 것. 기술 타입과 상대 포켓몬의 상성관계를 요약해서 알려준다.
효과가 굉장함 = 데미지 2 ~ 4배
효과 있음 = 데미지 1배
효과가 별로... = 데미지 0.25 ~ 0.5배
효과 없음 = 데미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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