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 6/맵핵, 치트키 사용방법



1. 치트키 사용방법

1. 문서 > My games > Sid Meier's Civilization VI 폴더로 이동한다.
2. AppOptions.txt 파일을 메모장으로 연다.
3. Ctrl+f 버튼을 눌러서 "EnableDebugMenu 0" 을 검색한다.
4. "EnableDebugMenu 1" 으로 변경한다.

변경 전)
[Debug]
;Enable FireTuner.

;Enable Debug munu.
EnableDebugMenu 0

변경 후)
[Debug]
;Enable FireTuner.

;Enable Debug munu.
EnableDebugMenu 1

5. 저장 후, 게임을 실행한다.
6. 숫자 1 왼쪽 키 `(~) 를 누르면 콘솔창이 열리고, 아래 치트키를 입력한다.


2. 치트키

Reveal All
맵 전체 표시

explore all
탐색한 지역만 표시

Frame Statistics
프레임속도, 해상도, vram 사용량 등 그래픽 정보 표시

VFX Statistics
비디오 효과 프로세스 정보 표시

Time of Day
시간 변경. 조명 효과 변경

Camera
(x,y) 축, 줌, 기울기, 높이에 대한 정보 표시

Lua Statistics
Lua 코드에 대한 정보 표시

Memory
vram이 무엇에 사용되고 있는지 표시

tod set [시간]
시간을 정한다(0-24)

tod
하루 시간 표시

tod config [이름]
일별 구성 시간 설정

tod animate
주변 TOD 애니메이션 전환

tod speed
주변 애니메이션 속도를 기본값으로 설정

suncolor
태양 빛 전환

toggle wireframe
와이어프레임 렌더링 전환

toggle fow
FOW 마스크 전환

toggle river
강 렌더링 전환

toggle river wireframe
강 와이어프레임 전환

toggle ocean
바다 렌더링 전환

toggle aofilter
ao 필더링 전환

toggle ao
ao 시스템 전환

toggle aocompute
ao compute 전환

toggle ssr
creen-space reflection 전환

toggle ssoverlay
screen-space overlay 전환

toggle debugroute
디버그 경로 교체메뉴 설정 전환

toggle wavecrashes
해안선의 파도를 뒤흔드는 입자 효과 전환

toggle skybox
그림자 깊이 버퍼 렌더링 전환

colorkey
활성 색상 키 변경

bloom
bloom 효과 전환

water offset [value]
시차 오프셋 설정 (기본값=0.00)

water scale [value]
시차 척도 설정 (기본값=0.025)

ssr passes [value]
SSR패스 수 설정

whitecap power [value]
흰 파도 파워 설정

whitecap max [value]
흰 파도 최대 임계값 설정

whitecap min [value]
흰 파도 최소 임계값 설정

clutter log
현재 클러터 인스턴스 모델/ 소멸 카운트 기록

toggle dynlights
동적 조명 전환

toggle joints
공동 렌더링 전환

terrain rebake
지형 타일 다시 제작

terrain cell mip
지형 셀 텍스처용 mip 디스플레이 전환

help
모든 콘솔 코드를 표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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