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 더 개더링/스토리/차원: 라브니카 (Ravnica)



라브니카


층층이 쌓인 석조물과 길드들의 암투로 유명한 라브니카의 광대한 도심은 거대한 회랑과 오래된 빈민가, 고대 유적으로 얽혀있습니다.

라브니카 차원의 수많은 도시 중 단연 으뜸은 라브니카 시입니다. 이 대도시는 너무나 거대하여 그 이름이 차원 전체를 지칭하게 된 지 오래되었습니다. 라브니카의 길드들은 고딕 양식의 높은 첨탑과 미로 같은 거리를 배경으로 권력 투쟁에 전념합니다.

열 개의 길드는 각각 다섯 가지의 마나 색 중 둘을 터득하여 놀라울 정도로 다른 문화적 정체성과 특성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군사 조직인 보로스(적백) 길드는 공명정대함이 정의의 빛으로 타오르는 불과 같다고 믿고 있습니다. 용이 이끄는 이젯(청적)은 정령 마법과 기술을 결합하여 길드원을 명실상부한 혁신의 대가들로 만들었습니다.

셀레스냐(녹백)의 특권층들은 이타적이고 헌신적이며 영적인 신자들을 존중하지만, 외부인들은 그들을 세뇌된 자연 숭배주의자로 여깁니다. 죽음을 숭배하는 골가리(흑녹) 길드는 엄청난 언데드 군대와 도시 최하층의 노동자들을 부립니다. 비밀스러운 디미르 가문(청흑)은 사령술사 조언자, 허깨비 암살자, 그리고 하수도에서 꿈틀거리는 검은 존재들에 대한 괴담을 만들어냅니다.

오르조브(백흑)는 가식과 의례를 바탕으로 하는 엄격한 위계질서를 따르며 계약과 돈의 노예들입니다. 그룰(적녹)은 동물적인 욕구와 본능에 휘둘리는 거지, 갱단, 강도단이 모인 길드입니다.

아조리우스 의회(백청)는 라브니카의 주요 입법기관으로, 악마가 이끄는 락도스(흑적)의 쾌락 및 살인, 그리고 향락을 즐기는 모습과는 정반대입니다. 이 모든 정치판과 혼돈 속에서, 시믹 조합(녹청)의 연구자들은 자연을 유지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고, 때로는 살아남기 위해 자연을 개조하기도 했습니다.

길드팩트로 알려진 고대의 계약이 각 길드 간의 힘의 균형을 맞춰 주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 계약의 효력이 다하자 갈등이 시작되었습니다.


1. 전설적 생물

최고 재판관 이스페리아
지혜롭고 정의롭지만 스핑크스 이스페리아는 사생활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그래서 그녀를 아조리우스 평의회의 길드마스터가 되어달라고 설득시키는 것은 매우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모두의 안전을 위해서 라브니카의 질서를 되찾아야 한다고 생각한 그녀는 길드마스터의 자리를 승낙했습니다.

유령 의회 오브제다트
호화로움을 누리며 길드를 이끄는 오브제다트는 길드의 부에만 관심이 있습니다. 그들은 교묘하게 죽음을 피해 육신은 죽었지만 의식(그리고 욕심)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오브제다트는 권력을 나누기 싫어하기 때문에 새로운 자가 의회에 끼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디미르의 흑막 라자브
이 변신괴물은 디미르 가문의 길드마스터로, 자신의 힘을 사용해 비밀리에 라브니카 길드 내부의 요직마다 잠입 요원을 배치했습니다. 정보와 비밀유지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라자브는 끝없는 음모를 꾸밉니다.

천재적인 용 니브-미젯
이젯 연합의 길드마스터 니브-미젯은 지식을 늘리기 위해서 존재합니다. 길드 전체의 실험을 지휘하는 그는 성공보다는 결과물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모든 실험이 기대와는 다르게 끝날 것을 인정하고 오히려 그러기를 기대합니다.

폭동의 군주 락도스
락도스는 끝없는 분쟁보다는 육체적인 자유를 좋아하며 라브니카 길드와 규칙을 무시합니다. 정치에 관심이 없는 락도스는 길드 본부 깊은 곳에서 쾌락을 즐깁니다. 그는 오로지 타락과 유흥을 부추깁니다.

격노한 보르보리그모스
이 거대하고 강력하지만 멍청한 키클롭스는 그룰 부족의 길드마스터로 그의 앞을 가로막는 자는 누구든 처치하는 방법으로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그는 딱딱한 문명으로부터의 자유를 약속하고 버려진 구역에서부터 영토를 넓혀가며 추종자들을 모으고 있습니다.

전장의 영도자 아우렐리아
전투에서 앞장서길 좋아하는 대천사 아우렐리아는 보로스 군단 모두에게 영감이 됩니다. 그녀는 보로스 군단답게 빠르고 정확하게 현재 지위에 올랐습니다. 아우렐리아는 끊임없는 순찰을 통해 길드 없는 라브니카 시민도 보호합니다.

셀레스냐의 목소리 트로스타니
트로스타니는 비투-가지 깊은 곳에서 셀레스냐를 이끌며 완벽한 공동체를 만들고자 합니다. 이 영적인 모임은 누구나 환영하며 공동체 의식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하지만 트로스타니는 교리에만 의존하지 않고 그것을 지킬 수 있는 군사력을 키우기도 합니다.

최고 의장 제가나
라브니카의 심해에서 인어가 발견되자 제가나가 그들의 대표로 선정되었습니다. 시믹 조합의 보호 아래, 제가나는 진화를 가속하고 인어를 보호하며 남은 라브니카의 야생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2. 길드

아조리우스 평의회
아조리우스는 라브니카의 혼돈을 멈추고 모두를 위한 사회적 규칙을 마련하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아조리우스 길드를 지지하는 사람은 시민과 평의회 사이의 연결 고리가 되어 시민을 교육하고 반항을 저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오르조브 조직
오르조브 조직원은 하나같이 생활의 질을 높이려는 욕구가 있습니다. 이들은 모두 바닥에서 시작하지만 길드를 위해 헌신하면 금방 지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오르조브는 진보와 힘을 믿습니다.

디미르 가문
디미르 가문의 요원은 보통 평범하고 의심할 여지가 없다고 생각했던 사람입니다. 이들은 권력을 원하지만 남의 이목은 피합니다. 속임수와 배후조작에 능한 디미르 가문은 라브니카 전역에 상상 이상으로 비밀스러운 점조직을 만들었습니다.

이젯 연합
이젯 연합은 구성원들의 뀌어난 지능과 창의력을 통해 삶을 발전시킬 방법을 찾으려고 다양한 실험을 합니다. 니브-미젯도 따라갈 수 없는 이들의 창의력과 재능은 이젯 연합의 성공과 발전의 원동력입니다.

락도스 광신단
락도스 광신도는 라브니카의 미래에서 오로지 잔인한 죽음을 보고 그 미래를 향해 나갑니다. 두려움이나 상식과는 거리가 먼 이들은 자신들의 욕구를 충족하고, 문제를 일으키고, 삶의 나약함을 보여주기 위해 살아갑니다.

골가리 무리
골가리의 농부들은 영구적인 성장주기에 헌신하며 음식을 원하는 자들에게 음식을 제공합니다. 그들은 기발한 재주와 지휘력으로 엄청난 수의 좀비와 움직이는 식물을 동원해 삶의 순환을 돕습니다.

그룰 부족
그룰 부족의 야만스러운 인간은 문명의 구속에서 벗어나 자유를 누리고자 합니다. 교활함을 좋아하는 이들은 탁월한 사냥꾼이나 주술사가 됩니다.

보로스 군단
용감하게 싸우고 끈질기게 추적하기로 유명한 보로스 군단의 인간들은 모두가 평화를 누리는 라브니카를 꿈꿉니다. 보로스 군단은 평화를 이루기 위해 사소한 문제도 위협으로 인식하고 무력을 사용합니다.

셀레스냐 교단
셀레스냐 길드는 맛셀레스냐라는 신비로운 존재가 자연이 형상화한 모습이라고 믿습니다. 길드원 전체가 맛 셀레스냐의 의지를 전하는 입입니다. 이들은 라브니카 전역을 돌아다니며 선교 활동을 통해 교세를 확장합니다.

시믹 조합
자연에 균형이 있다고 믿는 시믹 조합의 인간들은 라브니카의 자연과도 그 균형을 이루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들은 무분별한 자연파괴를 막을 유일한 방법은 라브니카의 모든 종족이 자연을 존중하고 이해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3. 생물 종족

베달켄
시믹과 아조리우스 길드의 대부분을 이루고 있는 베달켄들은 자신들의 지능을 뽐낼 수 있는 도전을 좋아합니다. 아조리우스의 규정을 해독하고, 선언서에 대해 이야기하고, 완벽한 유전자 조작 생물을 설계하는 등 베달켄의 도전 거리는 끝이 없습니다.

고블린
고블린들은 이젯 길드에서 실험실 조교처럼 일합니다. 고블린들은 수도 많고, 회복력도 좋으며 실험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지 않는 최적의 실험 대상이기 때문입니다. 그중 똑똑한 고블린은 이젯 보다는 보로스에 가입합니다.

좀비
골가리 길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골가리 좀비는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진균을 재배했습니다. 락도스 좀비는 진균은 없지만 팔다리가 없어 그들이 광신도에서 어떤 역할을 맡고 있는지 보여줍니다.

위어드
이젯이 만들어낸 위어드들은 전혀 다른 두 에너지의 합산물입니다. 하지만 이젯이 하는 실험이 늘 그렇듯, 원했던 결과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위어드들은 강력하지만 행동을 예측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정도로 실험이 멈출 리는 없습니다.

천사
기본적으로 보로스에 충성을 다하지만 일부 천사는 길드의 딱딱하고 군사적인 규칙에 불만을 품고 있습니다. 일부는 길드가 없어 피해를 보는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길드를 떠나기도 합니다. 오르조브 길드에 가입하여 단시간에 권력을 얻고 지위 상승을 꾀하는 천사도 있습니다.

크라시스
크라시는 시믹 길드에서 만든 돌연변이의 총칭입니다. 크라시스는 저마다 생김새가 다르지만 여러 생물의 장점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4. 플레인즈워커 방문자

제이스 벨레렌
때때론 위험할 정도로 지식을 탐하는 영재인 제이스는 환영과 독심술, 기억조작술 등 플레인즈워커로서 거의 무한한 기술을 갖고 있습니다.

테제렛
이 마법공학자의 육체는 마법 합금 에테리움으로 강화되어 있습니다. 한 플레인즈워커에 의해 노예로 사역 당하고, 또 다른 플레인즈워커에 의해 정신이 망가져 버렸기에 완벽한 육체와 정신을 갈구하고 있습니다.

릴리아나 베스
아름답고 교활하며 지나칠 정도로 야심 찬 릴리아나 베스는 다우주 세계에서 가장 강력하게 위험을 끌어들이는 자석 중 하나입니다. 릴리아나는 가장 어두운 마법인 사령술을 익히고 있습니다.

개럭 와일드스피커
이 야수 소환사는 같은 플레인즈워커인 릴리아나 베스에게 저주를 받아 그의 녹색 마법이 흑마법에 오염되었습니다. 이제 그는 잔혹한 복수를 위해 사냥을 하는 포식자입니다.

브라스카
브라스카는 골가리 길드의 고르곤 암살자입니다. 신비한 플레인즈워커인 그녀는 어둠 속 공범자를 소환하며 차원을 여행하며 돌로 만든 '전리품'들을 수집합니다.

돔리 라데
이 혼자 살아가는 고아는 권력보다 동물들을 더 믿습니다. 대부분의 그룰 전사들은 야수를 사냥하지만, 그는 사냥하는 대신 소환하여 부립니다.

기디온 주라
이 백마법의 종주는 충성, 정의, 명예를 중시합니다. 찬드라 날라르를 체포하라는 임무를 맡은 뒤로, 그와 화염 마법사의 사이는 숙적이 되었습니다.

이 명석하고 대담한 마법사는 폭풍과 번개의 대가입니다. 그가 속한 이젯 길드는 재능 있고 충성스러운 랄 자렉을 이용하였습니다. 하지만 그는 절대로 싸워보지도 않고 포기하지 않습니다...


5. 카드 세트

라브니카의 길드

라브니카 길드들의 도시
라브니카는 거대한 회랑과 낙후된 빈민가, 그리고 고대 유적이 공존하는 엄청난 거대 도시입니다. 전 세계의 수많은 도시 중 단연 으뜸은 라브니카 시입니다. 세계의 길드들이 이 도시의 권력과 패권을 쟁취하기 위해 싸웁니다. 어느 길드를 선택하시겠습니까?

길드팩트
길드팩트는 끝없이 뻗어 나가는 거대 도시 라브니카의 이야기를 이어가면서 추가로 세 개의 길드를 소개합니다. 이젯의 미친 과학자들과 오르조브의 부유한 사제들, 그리고 그룰의 분노한 무정부주의자들까지 합치면 모든 것이 한층 더 흥미로워집니다. 어느 길드를 선택하시겠습니까?

갈등
라브니카에 문제가 들끓고 있습니다. 악마 락도스를 숭배하는 자들은 순간적인 희열과 끝없는 쾌락만을 위해 살아갑니다. 시믹은 위대한 도시의 사활을 위협하는 원시의 생물에 손을 대고 있습니다. 아조리우스의 법치술사는 이 상황을 헤쳐나가기 위해 유령의 도움을 요청합니다. 어느 길드를 선택하시겠습니까?

라브니카로의 귀환
라브니카는 다우주의 거대 도시입니다. 길드팩트 주문은 깨졌지만, 열 길드는 이 도시로 뒤덮인 차원에서 살아갑니다. 이 안에는 그중 다섯 개의 길드가 등장합니다. 어느 측에 붙을지 신중하게 선택하십시오, 플레인즈워커여.

충돌의 관문
길드마다 서로 상대보다 앞서 자신의 세력을 확장하려는 라브니카의 도시 세계에 긴장감이 감돕니다. 다섯 개의 길드와 249종의 블랙보더 카드, 그리고 일부 프리미엄 카드를 가지고 대결하십시오.

용의 미로
하나의 거대한 도시로 이루어진 세계 라브니카에 숨어있는 거대한 수수께끼를 해결하기 위해 열 길드가 숨 가쁘게 움직입니다. 단서를 따라서 미로의 끝을 찾는 자에게는 세상을 지배할 수 있는 힘이 주어진다는 소문이 들려옵니다. 당신의 길드가 그 힘을 차지할 수 있을까요?



 매직 더 개더링 링크
 스토리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