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의 숲/특수주민/죠니 (Gulliver)


죠니

ジョニー
Gulliver

  • 성별: 수컷
  • 종: 갈매기
  • 서비스: 우주 비행사 (놀동숲, 타동숲), 선원 (동숲, 튀동숲모동숲)
  • 생일: 5월 25일
  • 등장: 동숲, 동숲+, 동숲e+, 놀동숲, 타동숲, 튀동숲모동숲

죠니 (ジョニー, Jonī, Johnny)는 동물의 숲 시리즈의 갈매기이다.
그의 유일한 역할은 플레이어가 어디로 가고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대답할때, 일반적으로 전 세계의 유물 인 특별한 가구 아이템을 플레이어에게 보상하는 것이다.
'타운으로 놀러가요 동물의 숲'에서, 죠니의 스페이스 헬멧과 동일하게 보이는 헬멧을 얻을 수 있다.


1. 역할

1.1. '동물의 숲'에서

'동물의 숲'에서, 죠니는 '동물의 숲+'와 같은 역할을 수행하지만, 희귀한 가구 아이템을 제공하는 대신, 무작위로 하나를 제공한다. 플레이어가 그와 대화 할 때, 게임이 모두 일본어로 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 영어를 말할 수 있다. 그는 해변을 따라 8월에서 12월 사이에 발견 될 수 있다.

1.2. '동물의 숲+'에서

이후의 시리즈 게임과 달리, 죠니는 '동물의 숲'의 선원으로 등장한다. 죠니는 때때로 해변에 쓰러져 있다. 대화를 하려면 먼저 깨워야한다. 첫 번째 시도에서 깨어날 수도 있지만, 여러 번 그와 대화해야 비로소 깨어나게 된다. 그런다음 플레이어에게 바다에서의 모험에 대한 "믿을 수없는" 이야기를 하는데, 이야기에는 일반적으로 해파리, 상어, 폭우, 거대한 오징어가 포함된다. 그는 플레이어에게 희귀한 가구를 준다.

1.3. '놀러오세요 동물의 숲'에서

'놀러오세요 동물의 숲'에서, 죠니는 더 이상 선원이 우주비행사이다. 플레이어의 마을에 종종 알락돌고래(Porpoise)라고 불리우는 전형적인 UFP 스타일의 우주선이 날라다니는 것을 볼 수 있다, Captain Olima(Nintendo의 Pikmin 비디오 게임 시리즈의 가상의 인물)의 배를 참고한 것이다. 플레이어는 새총으로 그것을 격추시켜 떨어뜨릴 수 있다. 우주선을 격추시키면 죠니가 쓰러져 있으며, 깨우게 되면 죠니는 우주선 부품을 찾아 달라는 부탁을 하게 된다. 우주선 부품을 모두 찾아주면 감사의 표시로 레어한 가구를 준다. 죠니와 그의 우주선은 다음에 게임을 할 때 사라진다.

1.4. '타운으로 놀러가요 동물의 숲'에서

'타운으로 놀러가요 동물의 숲'에서, 그는 '놀러오세요 동물의 숲'에서와 같은 모습을 유지한다. 이번에는 Nintendo DS와 같이 듀얼 스크린이 없어도 그의 우주선은 떠다니는 풍선과 같은 높이로 비행하는 것을 볼 수 있다. 플레이어는 새총으로 그것을 쏠 수 있으며, 맞추면 우주선이 오작동하여 다음날 해변에 나타난다. 그의 우주선은 마을 어딘가에 착륙 할 것이다. 그는 보통 5번의 대화 시도를 통해 의식을 회복하는 데 시간이 걸린다. 그가 깨어났을 때, 그는 주변을 조사하고 플레이어의 외모에 대해 특이한 말을 한다. 플레이어에게 자신의 우주선 부품을 찾도록 요청할 것이다. 우주선 부품은 지상에 작은 톱니 모양의 아이템으로 나타난다. 우주선의 부품을 주면, 플레이어에게 희귀 아이템 중 하나를 줄 것이다.

1.5.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에서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에서, 죠니는 GCN 게임과 같은 방식으로 나타나 해변에서 가끔씩 떠 내려와있다. 그를 깨우기 위해 플레이어는 확성기를 장착하고, 3DS 마이크에 그의 이름을 말해 깨울 수 있다. 또한, 반복해서 대화함으로써 깨울 수도 있다. 만약 스테이션 게이트가 열려있다면, 깨어나지 않을 것이다.
죠니는 난파의 충격으로 부분 기억상실증 상태라서 자신이 가려고 했던 목적지를 기억하지 못하는데, 플레이어에게 함께 생각해 달라고 부탁한다. 죠니의 대화에서 몇 가지 힌트를 말해주면, 플레이어는 죠니의 목적지를 맞히는 식이다. 플레이어가 정확하게 추측하면, 죠니는 자신이 향하고 있는 곳에서 가져온 선물이 들어있는 편지를 플레이어에게 우편으로 보낸다. 만약 플레이어가 잘못 추측하면, 죠니는 초콜릿 동전이 들어있는 편지를 우편으로 보낸다. 둘 중 한 우편이 내일 도착할 것이다.

1.6.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서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서, 죠니는 이전 게임에서 볼 수 있듯이 해변에 쓰러져 있다. 깨어났을 때, 그는 스마트폰로 보이는 것으로 승무원에게 통화를 시도하지만, 연결이 되지 않는다. 아마도 고장난 것, 일부 부품이 누락된 것 같다. 죠니는 플레이어에게 5개의 빠진 부품을 찾아달라고 요청한다.

누락된 부품은 해변에서 때때로 작은 물이 분사되는 작은 구멍에 묻혀있다. 그들을 삽으로 파낼 수 있다. 바지락을 캘 때와 동일하다. 모든 부품을 발견하여 죠니에게 돌아오면 죠니는 본부에 구조 요청을 한다. 다음날, 선물이 첨부된 편지를 받을 수 있다.


2. 죠니의 보상 목록

2.1.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서

Ancient Administrator hat (모자)
Alpinist hat (알프스-모자)
Candy Skull Mask (남아메리카-마스크)
Coin Headpiece (모자)
Dala Horse (스웨덴-가구)
Elder Mask (중국-마스크)
Geisha Wig (일본-모자)
Hula Doll (하와이-가구)
Keffiyeh (중동-모자)
Lucky Cat Statue (일본-가구)
Milkmaid hat (알프스-모자)
Moai Head Statue (이스터 섬-가구)
Nutcracker (독일-가구)
Pagoda (아시아-가구)
Pyramid (이집트-가구)
Samurai Wig (일본-모자)
Sheep Hood (모자)
Silk hat (모자)
Sombrero (멕시코-모자)
South Pole (남극-가구)
Sphinx (이집트-가구)
Statue of Liberty (미국-가구)
Stonehenge (영국-가구)
Tam O'Shanter (스코틀랜드-모자)
Tubeteika (러시아-모자)
Turban (동부 문화-모자)
Veil (중동-모자)


3. e-Card



4. 아미보 카드



5. 사진

5.1. 모여봐요 동물의 숲







6. 기타

- '동물의 숲+'에서, 죠니는 젤다의 전설 무쥬라의 가면 (The Legend of Zelda: Majora's Mask)에 대한 게임 이야기를 들려준다.
-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에서, 죠니는 슈퍼 페이퍼 마리오의 챕터7에 대해 언급한다.



 동물의 숲 링크
 타임라인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