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여봐요 동물의 숲/100% 마을주민 이사보내는 방법


모여봐요 동물의 숲

100% 마을주민 이사보내는 방법


  • 제목: Animal Crossing: New Horizons
  • 제작: 닌텐도
  • 유통: 닌텐도
  • 장르: 커뮤니케이션 게임
  • 인원: 로컬 최대 4인 / 온라인 최대 8인
  • 심의 등급: 전체이용가
  • 발매: 2020년 3월 20일

2020년 3월 20일 닌텐도 스위치로 전 세계 동시 발매된 동물의 숲 시리즈의 신작 게임. 국내에선 모동숲. 일본에선 아츠모리(あつ森). 영미권 국가에서는 ACNH(Animal Crossing New Horizons)라고 불린다.



알려진 방법들

1. 지속적으로 무시

이사보낼 주민과 대화는 나누지 않으며, 지속적으로 무시하는 방법.
즉, 해당 주민의 호감도를 낮추는 방법은 비추천한다. 차라리, 잘해줘서 호감도를 높이는 것이 이사갈 확률이 높다.


2. 잠자리채로 떄리기

잠자리채를 들고 이사보내고 싶은 주민을 때려서, 화내게 만들거나 울리게 만드는 방법.
이전 시리즈에서 이사보내는 방법으로 현재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서는 잘못알려진 방법이다. 아무리 때려도 이사가지 않으며, 마음만 아프다..


3. 여울이에게 민원 접수

안내소가 생기고 여울이가 합류하게 되면, 주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섬 주민에 대한 상담 > 이사보내고 싶은 주민 > 주의

계속 여울이에게 민원 접수를 하게 되면 해당 주민이 이사를 떠난다고 하지만, 떠나지 않을 주민은 아무리 접수해봐도 떠나지 않는다. 잠자리채로 떄리는 방식과 같이 큰 효과는 없다.



확실하게 이사보내는 방법

위처럼 불확실한 방법 말고, 확실하게 원하는 주민을 이사보내는 방법이다.
다만, 타임슬립(시간 변경)을 필요로 하니, 리얼타임으로 하고 싶은분은 추천하지 않는다.


1. 아미보 카드 사용

아미보 카드를 사용하는 것은 원하는 주민을 들여옴과 동시에 이사보내고 싶은 주민을 선택해서 내보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미보 & 아미보 카드 사용방법:
https://heumu.blogspot.com/2020/04/blog-post_5.html


2. 캠핑장에서 초대


1. 2~7일 후로 타임슬립(시간을 변경)한다.

타임슬립 방법:
설정 > 본체 > 날짜와 시간 > 인터넷으로 시간 맞추기 OFF > 현재 날짜와 시간 변경

2. 안내소여울이의 방송에서 캠핑장에 손님이 방문했다고 알려준다.
* 캠핑장 방문 방송이 없을 경우, 계속 반복해서 2~7일 후로 타임슬립한다.

3. 캠핑장에 방문해 이사오길 원하는 주민이 있는지 확인한다.
* 원하는 주민이 아닐 경우, 계속 반복해서 2~7일 후로 타임슬립한다.

4. 원하는 주민이 맞을 경우 대화를 해서, 이사를 권유한다.
* 여러가지 대화 주제가 있으며, 이사관련 내용을 말할 때까지 대화를 시도한다.
* 이사에 앞서 게임을 이기는 조건을 걸 때가 있다. 지더라도 계속해서 게임을 시도할 수 있다.

5. 손님은 이미 마을 주민이 꽉 차있다며, 한 주민을 지명하며 이 주민 대신 이사와도 되겠냐고 물어본다.
* 지명하는 주민은 랜덤이다.

6. 이사보내고 싶은 주민이 맞다면 수락한다.
* 이사보내고 싶은 주민이 아니라면 게임을 강제종료한 후, 다시 4번부터 시작한다.

7. 다음날이 되면 이사보내고 싶은 주민은 떠나게 된다.

8. 떠난 것을 확인했으면, 다시 현재의 날짜로 변경하고 게임을 즐긴다.
* 현재의 날짜로 되돌아왔을 때, 이사 고민하는 주민이 있다면 말을 걸어 이사가지 말라고 붙잡는다.


3. 자연스러운 이사


1. 30일 후로 타임슬립(시간을 변경)한다.

타임슬립 방법:
설정 > 본체 > 날짜와 시간 > 인터넷으로 시간 맞추기 OFF > 현재 날짜와 시간 변경

2. 섬을 뛰어다니며, 한바퀴 둘러본다. 고민하는 표현을 하는 마을 주민을 찾는다.
* 고민하는 표현을 하는 마을 주민이 없다면 다시 타임슬립을 한다.
* 이사 고민하는 주민은 무조건 집 밖에 돌아다닌다. 집 안을 찾아볼 필요 없다.

3. 고민하는 표현을 하는 주민이 이사보내고 싶은 주민이 맞다면, 대화를 통해 이사보낸다.
* 이사보내길 원하는 주민이 아니라면, 말 걸지말고 강제종료 후 다시 타임슬립을 한다.
* 맨 마지막으로 온 10번째 주민은 잘 이사가지 않는다.
* 호감도가 높으면 이사갈 확률이 높다.

4. 다음날이 되면, 그 주민은 떠나게 된다.

5. 떠난 것을 확인했으면, 다시 현재의 날짜로 변경하고 게임을 즐긴다.
* 현재의 날짜로 되돌아왔을 때, 이사 고민하는 주민이 있다면 말을 걸어 이사가지 말라고 붙잡는다.


댓글 쓰기

0 댓글